-
-
말잘하고 글잘쓰는 리더되기 : 개성만점! 친구들의 전교회장, 학급 회장연설문 예시 수록
발행연도 - 2012 / 김세정 지음 / 아주큰선물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꿈나무터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293560
-
ISBN
9788991891708
-
형태
172p. 23cm
-
한국십진분류
문학
>
-
카테고리분류
어린이
>
어린이학습/교양
>
국어/논술
책소개
말을 잘하고 글을 잘 쓰는 것은 스스로의 노력에 의해 달라질 수 있다. 말을 잘하고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자신을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때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다.
목차
1단계 자기 소개하기 - 내 안에 숨은 진짜 ‘나’를 찾아라!
1. ‘나’ 관찰하기
(1) ‘나’의 생김새 관찰하기
(2) ‘나’의 내면 관찰하기
(3) ‘나’의 인생 관찰하기
(4) ‘나’의 주변 관찰하기
2. 명함 만들기
(1) ‘나’에 대해 정리하기
(2) 명함에 들어갈 내용 선정하기
(3) 앞면에 들어갈 내용과 뒷면에 들어갈 내용 분류하기
(4) 명함 디자인하기
(5) 나만의 명함 만들기
3. 자기 소개하기
(1) 비유로 자기 소개하기
(2) 인용으로 자기 소개하기
(3) 진학을 위한 자기 소개서 쓰기
2단계 회장 선거 연설하기 - 친구들의 마음을 훔쳐라!
1 아이디어 생성하기
(1) ‘나’를 돌아보기
(2) 친구들의 마음 읽기
(3) 공약 만들기
2 회장선거 연설문쓰기
(1) 유행어 활용하기
(2) 3행시 활용하기
(3) 경험 활용하기
(4) 비유적 표현 활용하기
(5) 속담, 명언, 사자성어 활용하기
3 친구들의 다양한 연설문 엿보기
(1) 늘푸른 초등학교 5학년 조현우 학생의 ‘강남 스타일’ 연설문
(2) 압구정 초등학교 5학년 황선영 학생의 ‘콩깍지’ 연설문
(3) 늘푸른 초등학교 2학년 조정우 학생의 ‘수레바퀴’ 연설문
(4) 압구정 초등학교 5학년 이윤서 학생의 ‘애정녀’ 연설문
3단계 나의 미래 설계하기 - 꿈으로 ‘나’의 미래를 밝혀라!
1 미래의 ‘나’ 상상해 보기
(1) 미래의 ‘나’ 관찰하기
(2) 미래를 구체화시킨 일기 쓰기
(3) 자신이 상상하는 최고의 위치에 선 수상 소감문 쓰기
(4) 미래에 받고 싶은 상장 만들기
(5) 자신을 객관화하는 인터뷰 기사문 쓰기
(6) 미래 자서전 쓰기
2 꿈과 비전 만들기
(1) 비전 선언문 쓰기
(2) 역할모델 정하기
(3) 멘토 정하기
4단계 다양한 말하기 - 말로 ‘나’를 폼나게 드러내라!
1 상황별 말하기
(1) 당당하게 자기 소개하기
(2) 호소력 있게 반장 선거 연설하기
(3) 설득력 있게 토의ㆍ토론하기
(4) 정확하고 인상적인 프레젠테이션하기
2 스피치 평가하기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6 |
20대 | 0 |
30대 | 0 |
40대 | 8 |
50대 | 2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2 |
2017년 | 1 |
2018년 | 0 |
2019년 | 4 |
2020년 | 3 |
2021년 | 1 |
2022년 | 0 |
2023년 | 1 |
2024년 | 1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