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1위, ‘티켓몬스터’. 2010년 1월 15일, 신현성, 신성윤, 이지호, 김동현, 권기현. 다섯 명의 젊은이들의 만남으로 시작된 티켓몬스터는 1년 반 만에 직원 770명, 회원수 300만 명의 회사로 성장했다. 이 책은 자신들만의 길을 선택한 이십대 젊은이들의 거침없는 도전기이자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좌충우돌한 ‘진짜’ 창업기다.
목차
Prologue 01 그들은 행복하다고 했다 / 유민주 Prologue 02 가진 게 없으니 잃을 게 없다 그래서 우리는 절대 기죽지 않는다 / 티켓몬스터 창업자
1부 지구 반대편에서 서로를 꿈꾸다 1장 카이스트와 뉴욕을 버리다 2장 미국의 저커버그와 한국의 스티브 잡스 3장 D-20, 대책 없는 웹사이트
2부 티몬이 시작됐다 1장 밤 12시, 세상이 바뀐다 2장 새로운 사람들과의 도전 3장 1차 투자 유치가 시작되다 4장 경쟁자의 출현과 그루폰의 인수 제의
3부 티몬이 도약하다 1장 오픈 후 9개월, 경쟁사를 인수하다 2장 새로운 시도와 조직재정비 3장 조직도 2.0
4부 티몬이 간다 1장 티몬의 가치, Openness 2장 이제는 놀라움을 선사할 때다 3장 3차 투자가 필요하다 4장 리빙소셜과의 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