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대학교 케네디스쿨 교수이자 《포브스》 선정 세계 50대 경영사상가 바버라 켈러먼이 전하는 전방위의 조직 패러다임 혁명과 팔로워의 5가지 유형이 담긴 책. 이 책은 “지금은 팔로워의 시대”라고 선언하며, 정치뿐 아니라 비즈니스와 문화 등 사회 전반의 리더 중심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날 것을 요청한다. 또한 팔로워를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각각의 유형을 역사적 사건을 통해 분석한다. 나아가 팔로워에게 요청된 팔로워십을 설명함으로써 리더의 역할을 재조정한다.
머리말 “코끼리를 쏘다”
PART 1 팔로워란 누구인가 1장 허구 추종에 대한 두려움 팔로워의 중요성 팔로워에 대한 관심 시대는 변한다 2장 사실 새롭고도 다른 모습들 위험에 처한 리더들 팔로워를 따른다는 것 3장 관계 왜 우리는 따르는가?개인적 혜택 왜 우리는 따르는가?집단의 혜택 팔로워와 리더의 관계 정황과 특징 전방에 선 팔로워 4장 유형 과거의 유형들 오늘날의 유형들
PART 2 팔로워가 된다는 것 5장 방관자?나치 독일 들어가기 전에 배경 완고주의자, 운동가, 참여자 방관자 나오며 6장 참여자?머크 들어가기 전에 배경 바이옥스 참여자 도전자 바이옥스의 재연 나오며 7장 운동가-신념자의 목소리 들어가기 전에 배경 리더로서의 로 추기경 운동가가 된 팔로워 선두에 선 운동가 리더가 된 팔로워 나오며 8장 완고주의자?아나콘다 작전 들어가기 전에 배경 아나콘다 지휘계통 공격계획 공격 미군 임무에 충실한 완고주의자 나오며
PART 3 미래의 팔로워들 9장 가치 방관자 참여자 운동가 완고주의자 나쁜 팔로워십 좋은 팔로워십 10장 변화 일터에서 공공 부문에서 과거와 현재
미주 찾아보기
팔로워십 : 세상을 바꾸고 리더를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힘2011 / 바버라 켈러먼 지음 ; 이동욱, 김충선, 이상호 옮김 / 더난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