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세상은 어떻게 바뀔 것인가?2022년 5월 1일 현재 코로나 누적 확진자 수가 1,7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위드코로나’의 수순을 밟고 있으며, 조심스럽게 엔데믹endemic, 특정 지역에 사는 주민들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사람들은 ‘코로나 상황판’을 보면서 두려움에 떨었고, 열이 나거나 재채기 한 번에도 ‘혹시!’ 하는 불안감 속에 살았다. 아이들은 학교에 가지 못했고, 자영업자들은 규제에 얽매여 제대로 영업을 하지 못했으며, 직장인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날이 많아졌다. 어느 한 나라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의 상황이 이렇다 보니 피해서 도망갈 곳도 없었다. 그리고 이제 그 끝을 내다보면서, “코로나 팬테믹 이후 세상은 어떻게 바뀔 것인가?”를 고민하는 시점에 다다랐다. 마스크 쓰기와 비대면으로 2년을 보낸 사람들은 앞으로 펼쳐질 세상이 코로나 이전의 세상과 달라질 것임을 예감하고 있다. 무엇이 뉴노멀New Normal, 시대 변화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기준 또는 표준이 될지, 세계 시장이 어떤 흐름 속에서 변화해 갈지에 대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드는 9가지 원칙, X마케팅』은 세계 유명 기업의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진단하고 있다.
도쿄의 디테일 = 東京のディテール : 고객의 감각을 깨우는 아주 작은 차이에 대하여2018 / 지음: 생각노트 / Book by publy
생각의 쓰임 : 사소한 일상도 콘텐츠로 만드는 마케터의 감각 2021 / 지음: 생각노트 / 위즈덤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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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 애플과 구글은 소비자가 아니라 사용자에게 물건을 판다2012 / 에런 샤피로 지음 ; 박세연 옮김 / 민음사
서비스 마케팅 : 이론과 사례 = Service marketing : theory and case2008 / 강도원, 박종원, 안운석, 장형섭, 조춘봉, 최동춘 공저 / 대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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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날로 회쳐먹기 2024 / 지음: 서시영 / 박영사
X마케팅 :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드는 9가지 원칙 2022 / 지음: 서용구 / 시사저널
훅 끌어당기는 콘텐츠 마케팅 : 매출과 브랜딩을 생각하는 마케터의 5단계 전략 2023 / 지음: 서준원 / 아시아
쇼핑은 어떻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가 되었나 : 리테일 비즈니스, 소비자의 욕망을 읽다2018 / 지음: 석혜탁 / 미래의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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