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저자들은 우리나라 메이커 운동의 1세대로서, 가족이 메이커 운동에 동참하면서 겪은 경험담을 진솔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메이크 과정, 작품 전시, 아두이노/스크래치 등을 이용한 코딩, 3D프린팅, 레이저 커팅과 같은 도구들을 다루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메이커 운동에 대해
머리말 / 강태욱
머리말 / 강선우
이 책에 대해서
오픈소스 운동

1. 스마트 교육과 메이커 DNA

PART 1 경험편 (스토리텔링 키즈 메이커)
2. 메이크 경험
3. 메이커가 작품을 만드는 자세
4. 작품 만들기
5. 작품 메이크 이야기
6. 행복한 키즈 메이커를 위해

PART 2 실전편 (메이커 도구 활용과 코딩하기)
7. 메이커 무기와 재료 알아보기
8. 메이크 방법 알아보기

부록
9. 작품 메이크 과정 및 소스 코드 공유 커뮤니티 사이트
10. 부품, 재료 및 도구 구입처
11. 작품 메이크 시 사용된 주요 소스 코드 및 회로 구성도 설명
12. 참고자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죽을 때까지 코딩하며 사는 법  : 평생 코딩하며 살 수 있는 세상이 온다  죽을 때까지 코딩하며 사는 법 : 평생 코딩하며 살 수 있는 세상이 온다 2021 / 지음: 홍전일 / 로드북
틀을 깨는 사고력 = New thinking : 천재 프로그래머 장관 오드리 탕의 새로운 생각법 틀을 깨는 사고력 = New thinking : 천재 프로그래머 장관 오드리 탕의 새로운 생각법 2023 / 지음: 양첸룽 ; 구술: 오드리 탕 ; 옮김: 이에스더 / 미디어숲
유니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유니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015 / 지음: 가와다 마사토시 ; 옮김: 김성재 / 길벗
3D 게임을 움직이는 수학과 물리  = 3D game math & physics for developers  : 38가지 예제로 쉽고 재미있게 배운다! 3D 게임을 움직이는 수학과 물리 = 3D game math & physics for developers : 38가지 예제로 쉽고 재미있게 배운다! 2017 / 지음: 가토 키요시 ; 옮김: 김성재 / 길벗
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 액션, 퍼즐, 슈팅, 롤플레잉, 레이싱 등 장르별로 배우는 게임 알고리즘  : 유니티5 기반 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 액션, 퍼즐, 슈팅, 롤플레잉, 레이싱 등 장르별로 배우는 게임 알고리즘 : 유니티5 기반 2017 / 지음:가토 마사키 ; 옮김:고승희 / 한빛미디어
깡샘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깡샘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17 / 지음: 강성윤 / 루비페이퍼
깡샘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깡샘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17 / 지음: 강성윤 / 루비페이퍼
(아빠와 함께하는) 키즈 메이커 = Kids Maker (아빠와 함께하는) 키즈 메이커 = Kids Maker 2016 / 지음: 강태욱, 강선우 / 전파과학사
(스프링과 메이븐을 활용한) 실전프레임워크 설계와 구축 (스프링과 메이븐을 활용한) 실전프레임워크 설계와 구축 2011 / 강위민 지음 / 위키북스
게임 시스템 디자인 입문 게임 시스템 디자인 입문 2023 / 지음: 댁스 개저웨이; 옮김: 강세중 / 책만
프로가 되기 위한 웹기술 입문 프로가 되기 위한 웹기술 입문 2012 / 고모리 유스케 지음 ; 김정환 옮김 / 위키북스
쿠버네티스 쿡북  :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축 쿠버네티스 쿡북 :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축 2018 / 지음: 세바스티앙 고아스구엔, 마이클 하우젠블라스 ; 옮김: 유일호 / 에이콘
(한 권으로 끝내는) 스크래치  = Scratch  : 코딩 순서부터 해결 방법까지 도해로 알아보는 스크래치 완벽 안내서 (한 권으로 끝내는) 스크래치 = Scratch : 코딩 순서부터 해결 방법까지 도해로 알아보는 스크래치 완벽 안내서 2016 / 지음: 곽문기 / Eduway(에듀웨이)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 : 기초 개념부터 모바일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 원리 설명서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 : 기초 개념부터 모바일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 원리 설명서 2016 / 지음:구부미 류이치 ; 옮김: 김성재 / 한빛미디어
게임 엔진 아키텍처 : 게임 프로그래머가 꼭 알아야 할 게임 엔진 이론과 실무 게임 엔진 아키텍처 : 게임 프로그래머가 꼭 알아야 할 게임 엔진 이론과 실무 2013 / 제이슨 그레고리 지음 ; 박상희 옮김 / 에이콘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9등급 꼴찌, 1년 만에 통역사 된 비법   : 100일 만에 영어면접 통과하게 만드는 미 국방부 기적의 어학훈련 9등급 꼴찌, 1년 만에 통역사 된 비법 : 100일 만에 영어면접 통과하게 만드는 미 국방부 기적의 어학훈련 2017 / 지음: 장동완 / 리더스북
(언어천재 조승연의)이야기 인문학 (언어천재 조승연의)이야기 인문학 2013 / 지음: 조승연 / 김영사
영양 만점 곤충 식당 : 앞으로 우리가 먹게 될 식용 곤충 이야기 영양 만점 곤충 식당 : 앞으로 우리가 먹게 될 식용 곤충 이야기 2016 / 지음: 서해경, 이소영, 그림: 한수진 / 예림당
(Britannica)고대 문명 (Britannica)고대 문명 2016 / 글: 봄봄 스토리 ; 그림: 안광현 ; 감수: 오성철 ; 인포그래픽: 한국인포그래픽협회 ; 브이랩인포그래픽연구소 / 아이세움
스포츠 스포츠 2019 / 지음: 봄봄 스토리 ; 그림: 유영승 / 아이세움
지금 행복해지는 연습 지금 행복해지는 연습 2017 / 나토리 호겐 지음 ; 박선형 옮김 / 가나출판사
전쟁의 기술 : 승리하는 비즈니스와 인생을 위한 33가지 전략 전쟁의 기술 : 승리하는 비즈니스와 인생을 위한 33가지 전략 2007 / 로버트 그린 ; 안진환, 이수경 공 옮김 / 웅진씽크빅
그리스 철학의 황금시대 그리스 철학의 황금시대 2017 / 글: 손영운 ; 그림: 이한영 / 주니어김영사
(Britannica)세계의 종교. 1 (Britannica)세계의 종교. 1 2016 / 봄봄스토리 지음 ; 유영승 그림 / 아이세움
(조지의) 우주를 여는 비밀열쇠. 1 (조지의) 우주를 여는 비밀열쇠. 1 2018 / 지음: 루시 호킹 ; 스티븐 호킹 ; 옮김: 김혜원 / 주니어RHK
(Maths quest) 퍼즐 행성의 모험 (Maths quest) 퍼즐 행성의 모험 2014 / 글: 데이비드 글러버 ; 그림: 팀 허친슨 ; 옮김: 어린이를 위한 수학교육연구회 / 주니어RHK
포토샵 CS6  : 스스로 마스터하는 트레이닝 북 포토샵 CS6 : 스스로 마스터하는 트레이닝 북 2012 / 홍성경 지음 / BM성안당
우리 집 어때요? 우리 집 어때요? 2011 / 이은경 글 ; 이규옥 그림 / 웅진아이책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코딩이 쉬워지는 10가지)슈퍼 코딩 2016 / 지음: 숀 맥마누스, 옮김: 김종훈, 김종훈, 김용민, 김여진, 서영호 / 길벗어린이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이북 E-book] 2016 / 지음: 서창준 / 영진닷컴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2, 비밀의 출입구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강의 2014 / 장보경 지음 / 한빛미디어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맛있는 디자인)포토샵 CC. [2], 활용편 : 가장 완벽한 디자인 레시피 2016 / 지음: 윤이사라, 박효근 / 한빛미디어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우리 아이 발표왕 만드는)프레지 교실 2013 / 엄혜경 지음 / 이담Books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1, 수상한 학교를 코딩하라! 2016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무작정 따라하기. 3, 실무 활용편 2015 / 정승은 ; 문수민 ; 윤희진 [공] 지음 / 길벗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코딩맨. 7, 디버깅 vs 버그킹덤 2019 / 지음: 이준범 ; 그림: 김기수 / 다산어린이
팜. 1, 지하 농장 팜. 1, 지하 농장 2019 / 지음: 홍지연 ; 그림: 지문 / 길벗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스토리 코딩 2017 / 지음: 신지영, 김열매, 그림: 윤지회 / 주니어김영사
아라, 별을 코딩하다 아라, 별을 코딩하다 2019 / 지음: 코말 싱 ; 구글에서 일하는 사람들 ; 그림: 이펙 코나크 ; 옮김: 홍지연 / 을파소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3,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2017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5, 새로운 차원을 코딩하라! 2019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백세 코딩 : 지속 가능한 Life 프로젝트를 만나다 2014 / 신현묵 지음 / 프리렉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2
50대2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1
2018년2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