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기획의 ‘기’자도 모르던 홍대리가 어느 날 갑자기 기획마케팅부로 발령받아 좌충우돌하며 기획의 노하우를 터득하는 과정을 재미있는 소설로 그린 책이다. ‘이거 완전 내 이야기야!’ 하고 무릎을 칠 만큼 공감력이 높은 스토리는 독자로 하여금 마치 홍대리가 자기 자신인 것처럼 몰입하게 만들고, 홍대리에게 주어진 기획의 미션을 풀기 위해 자기도 모르게 집중하게 만든다.
목차
저자의 말 - 인생을 사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1장 홍 대리, 기획팀에 발령받다
최 사장의 고민
괴짜 대리 홍 대리
홍 대리와 박 대리
사람은 많은데 쓸 만한 사람이 없다
K패션 창립자 최 회장
최 사장의 선택
새로운 출발
박지은의 이상형
2장 홍 대리, 기획인간에 도전장을 던지다
K패션 대회의실
기획 인간
배움의 능력 지수
러닝 어빌리티를 키우는 방법
현장 순례 프로그램
믿을 건 나 자신뿐
김 팀장의 과거
역지사지
운명과 손금
기획이란 무엇인가
뭔가를 만드는 사람, 기다리기만 하는 사람
새로운 프로젝트
3장 홍 대리, 드디어 기획으로 승부를 걸다
변화를 두려워 말라
전략 대안 토론
세잔의 사과
선의의 경쟁
임원 프레젠테이션
김 팀장의 사료
울지 마라 홍 대리
아, 마케팅 기획팀
기획 인간의 스승
두 번째 임원 프레젠테이션
기획 동아리
4장 기획천재의 마인드 엿보기
홍 대리의 비밀 노트 공개
어떻게 기획 천재가 되는가?
기획 인간은 호기심형 인간이다
기획 인간은 창조형 인간이다
기획 인간은 전략형 인간이다
기획 인간은 비전형 인간이다
기획 인간은 이야기꾼이다
기획 인간은 감성형 인간이다
5장 기획천재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워라
커뮤니케이션은 왜 그토록 중요한가?
커뮤니케이션 제대로 활용하기
기획 인간은 커뮤니케이터에 대해 고민을 쏟는다
기획 인간은 메시지에 대해 두 배의 노력을 기울인다
미디어는 기획 인간의 손과 발 그리고 머리다
커뮤니케이션은 수용자에서 시작된다
6장 기획 천재와 실전 기획 코드를 맞춰라
기획 인간의 실전 활용법
실전 기획 코드 1: 상황 파악
실전 기획 코드 2: 소비자 문제
실전 기획 코드 3: 핵심 문제
실전 기획 코드 4: 세그멘테이션
실전 기획 코드 5: 포지셔닝
실전 기획 코드 6: 마케팅 믹스
실전 기획 코드 7: 피드백 및 평가
홍 대리의 기획비밀 노트를 덮으며
대한민국에 분명, 기획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