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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적인 3D캐릭터 일러스트(자화상)을 만드는 과정을 하나하나 따라하며 완성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하는 책. 캐릭터모델링 이후 각 단계에서 필요한 프로세스를 심층적으로 접근하여 저자의 오랜 실전 노하우들이 매우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Part 01. Linear Workflow
Chapter 01. Linear Workflow 란 무엇인가?
Gamma correction
sRGB
Chapter 02. 왜 Linear Workflow 인가?
Linear workflow의 장점
Linear workflow 요약
Chapter 03. Linear Workflow를 위한 Maya의 체크사항
Color Management
Color Profile
Gamma Correct Utility
Linear workflow를 위한 Batch Render 설정
Linear workflow에서 주의할 점
Chapter 04. Linear Workflow로 합성하기.
Linear workflow로 제작된 scene을 pass rendering 하는 방법
합성하기
Linear workflow의 잘못된 이해

Part 02. Camera
Chapter 01. 카메라의 초점거리, 화각
Chapter 02. Image Size 그리고 인물샷을 위한 Camera설정
Chapter 03. 기타 유용한 설정

Part 03. Textures
Chapter 01. Diffuse map
Zbrush의 Spotlight를 활용한 Diffuse map 제작
HD mode에서의 Painting
Exporting
Detail 묘사
Ambient Occlusion / Cavity map
Chapter 02. Specular map
Chapter 03. Displacement map
Chapter 04. Normal map

Part 04. Light
Chapter 01. Mentalray Area Light
Chapter 02. Light Decay와 역제곱 법칙
Decay
역 제곱 법칙
Chapter 03. Scene Scale
Chapter 04. Physical Sun & Sky
Chapter 05. Portal Light
Chapter 06. 인물샷을 위한 Light Setup
사전 설정하기
Displacement map과 normal map의 적용
Key light
Indirect light & Back light
Tone mapping

Part 05. SSS Skin Shader
Chapter 01. Subsurface Scattering (SSS)
Subsurface scattering 이란?
Mentalray의 misss shader 종류
Chapter 02. 기본적인 SSS shader의 사용방법
Scene Scale
Linear workflow에서의 SSS shader 사용하기
Lightmap
SSS Radius와 Scale conversion
SSS Weight / Depth
misss fast shader들의 비교
Chapter 03. SSS Skin Shader
SSS Skin Shader를 각 layer별로 Render Pass로 나누기
Texture map 적용하기
합성하기
Chapter 04. SSS Skin Shader의 고급 표현 방법
빛의 RGB 파장 차이를 응용한 Three-Layer SSS Skin
mia x passes shader를 이용한 SSS Skin Shader의 확장
Chapter 05. 수정/보완을 위한 추가 설정
Skin shader의 radius 수정
Reflection (specular)의 수정
Key light의 수정
Back scattering을 위한 SSS skin shader의 추가

Part 06. Eyes & Hair
Chapter 01. Eyes
눈의 구조
SSS shader를 이용한 눈동자의 표현
Chapter 02. Zbrush Fibermesh를 이용한 눈썹과 속눈썹
Zbrush fibermesh를 이용한 눈썹 제작
Zbrush fibermesh를 이용한 속눈썹 제작
Chapter 03. Maya Hair system을 이용한 얼굴의 솜털 표현
Maya의 Hair system
치아 만들기

Part 07. Clothes & Hair
Chapter 01. Clothes
Zbrush의 brush alpha 를 이용한 니트질감 제작하기
Displacement / normal map
Shading
Hair system을 이용한 털실의 표현
Chapter 02.Hair
Zbrush fibermesh
Maya Hair system

Part 08. Final
Chapter 01. Advanced lighting
Key Light의 수정
Physical Sun & Sky
Back light의 수정
기타 수정
Chapter 02. Render layer 와 render pass
Key light render layer
Back light render layer
Depth render layer
Mask render layer
Render setting & Batch render
Chapter 03. Compositing
Import
Add layers
Mask의 활용
Depth of fie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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