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30년 말더듬이 난 이렇게 완치했다!」가 출간된 후 수차례의 공개 세미나 및 교육 등을 통해서 여러 완치자들이 탄생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바다. 특히 본서에 삽입한 다양한【스피치 대본】들을 각 가정에서 반복하여 읽는 훈련을 통해 완치 되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입문. 본서를 활용한“성공사례 및 완치자들”
A. 본서를 활용한 “성공사례”
B. 말더듬/말막힘 완치자들!
C. 언어치료사들의 증언!

CHAPTER 1. 말더듬 정복의 확신 및 준비단계
A. 본서의 집필경위 요약
B. 본서의 특징
C. 본서의 구성
D. 말더듬 치료를 위한 훈련지침/훈련방법

CHAPTER 2. 나의 말더듬 인생 30년
A. 필자의 말더듬 증상은 이렇다
B. 내 나이 1살
C. 초등학교 1학년 이후의 암울한 기억들
D. 말더듬 정복을 위한 노력과 실패
E. 마지막 필살기

CHAPTER 3. 말더듬 정복/치료
A. 심리치료는 반드시 필요해!
B. 완치 후, 완치선언은 잠재의식 굳히기!
C. 말더듬/말막힘 완치자들의 조언
D. 롤 모델(role model)

CHAPTER 4. 행위치료의 시작
A. 말더듬 자가진단(Stutter autodiagnosis)
1. 읽기 속도(reading speed) 및 말하기 속도(talking speed)를 아는 것이 말더듬 치료의 시작이다
2. 읽기 속도(reading speed) 측정하기
3. 말하기 속도(talking speed) 측정하기
4. 『나의 말하기 속도(My talking speed)』 및 『말더듬의 중증정도』 측정하기
B. 일일 계획표 작성하기
C. 이해도 체크

CHAPTER 5. 액션 1단계
A. 대본읽기-반드시 규칙대로 하되 “한숨 한 어절”을 지켜라
대본읽기 규칙(Script-reading rule) ①~⑨
B. 『휴스피치(Hugh speech)』
1. 말더듬 치료의 시작 -『말더듬이의 복식호흡』
2. 입술주위 근육이완 및 긴장완화 훈련
〈음절읽기 대본 1〉- 필수
〈음절읽기 대본 2〉- 필수
C. 대본읽기-받침이 없는 단어
1. 1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1〉
2. 2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2〉
3. 3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3〉
4. 4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4〉
5. 5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5〉
6. 6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6〉
7. 7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7〉
D. 대본읽기-받침이 있는 단어
1. 1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8〉
2. 2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9〉
3. 3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10〉
4. 4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11〉
5. 5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12〉
6. 6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13〉
7. 7음절 집중훈련-〈단어읽기 대본 14〉
E. 대본읽기-단어 묶기
1. 8음절 집중훈련(4x4)-〈단어읽기 대본 15〉
2. 9음절 집중훈련(3x3x3)-〈단어읽기 대본 16〉
3. 10음절 집중훈련(5x5)-〈단어읽기 대본 17〉
4. 11음절 집중훈련(6x5)-〈단어읽기 대본 18〉
5. 12음절 집중훈련(4x4x4)-〈단어읽기 대본 19〉
F. 이해도 체크

CHAPTER 6. 액션 2단계
A. 대본읽기-특정자 및 공통문장
〈특/공 문장읽기 대본〉
B. 대본읽기-“한숨 한 어절”(단일문장)
〈단일문장 읽기 대본〉
C. 대본읽기-“한숨 한 어절”(복합문장)
〈복합문장 읽기 대본〉
D. 대본읽기-프리리딩
〈프리리딩 대본〉

CHAPTER 7. 액션 3단계
A. 신체운동
B. 노래하기! 반드시 규정대로 하라
C. 풍선불기

CHAPTER 8. 액션 4단계
A. 그룹대화의 핵! 자신감 배양
말의 “양”을 늘려라, 자신감이 붙을 것이다
B. 대본읽기-말더듬이들끼리 그룹대화
1. 그룹낭독
〈그룹대화 대본 1〉
2. 발표하라! 단, 규칙을 지켜라
〈그룹대화 대본 2〉
3. 1:1 대면대화
〈그룹대화 대본 3〉
4. “자기소개 샘플”을 낭독하라
〈그룹대화 대본 4〉
5. “실제 자기소개”를 멋지게 하라
6.어릴 적 자신만의 기억
C. 5분 스피치! 단, 규칙을 지켜라

CHAPTER 9. 액션 5단계
A. 전화대화 정복하기! 반드시 규정대로 하라
전화로 말하기 규칙 ①~⑨
B. 대본읽기-말더듬이들끼리 전화로 말하기
1. 전화로 말하기-“한숨 한 어절” 훈련
〈전화로 말하기 대본〉
2. 전화로 말하기-단어 묶기
〈전화로 묶어 말하기 대본〉
C. 대본읽기-프리토킹
〈프리토킹 대본〉
“정상인과 전화로 말하기” 방법 및 규칙

CHAPTER 10. 액션 6단계
A. 말더듬 완치를 위한 “풀코스(Full-course)” 훈련방법
B. 말더듬 완치를 위한 “파트코스(Part-course)” 훈련방법
C. 훈련방식의 “실제적용”에 관하여

CHAPTER 11. 액션 7단계
A. 강화 훈련을 위한 필독 문!
B. 말의 “구사능력과 임기응변능력”의 수직상승!
C. 말더듬 완치를 위한 훈련기간에 관하여

CHAPTER 12. 슈퍼액션 8단계
A. 지하철 역사 내(內) 길 묻기
B. 버스 정류소에서 길 묻기

CHAPTER 13. 슈퍼액션 9단계
A. 지하철 연설하기
B. 버스 연설하기
C. 공공장소 연설하기

CHAPTER 14. 슈퍼액션 10단계
A. 당신 능력의 한계점은 없다
B. 노점 또는 점포에 들어가 질문하기
C. 대학가 질문하기
D. 대학가 연설하기
E. 길거리 질문하기

CHAPTER 15. 파괴된 말더듬! 이렇게 하면 재발이 없다

CHAPTER 16. 유아의 말더듬과 가족의 역할

저작권 시효(時效)에 관하여!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청각장애아동교육의 이해  = Understanding and educa[t]ion of student with hearing loss 청각장애아동교육의 이해 = Understanding and educa[t]ion of student with hearing loss 2015 / 공저: 이필상, 권순황, 김수진, 김시영, 박미혜, 박선희, 정은희 / 학지사
손으로 말하고 슬퍼하고 사랑하고  : 청각장애인이고 싶었는데 수어통역사가 되었다 손으로 말하고 슬퍼하고 사랑하고 : 청각장애인이고 싶었는데 수어통역사가 되었다 2019 / 지음: 리아 헤이거 코헨 ; 옮김: 강수정 / 한울림스페셜
손으로 말하고 슬퍼하고 사랑하고  : 청각장애인이고 싶었는데 수어통역사가 되었다 손으로 말하고 슬퍼하고 사랑하고 : 청각장애인이고 싶었는데 수어통역사가 되었다 2019 / 지음: 리아 헤이거 코헨 ; 옮김: 강수정 / 한울림스페셜
청각장애아동교육 청각장애아동교육 2012 /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 편 / 양서원
한눈에 보는 인공와우 지침서 : 청각장애인과 가족이 꼭 알아야 할 인공와우 A to Z 한눈에 보는 인공와우 지침서 : 청각장애인과 가족이 꼭 알아야 할 인공와우 A to Z 2021 / 지음: 오승하, 최재영, 장선아, 박재우, 이지은, 김은희 / 대한이과학회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 Assessment and treatment of language disorders in children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 Assessment and treatment of language disorders in children 2014 / 김영태 저 ; , / 학지사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 Assessment and treatment of language disorders in children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 Assessment and treatment of language disorders in children 2014 / 김영태 저 ; , / 학지사
(행위치료)말더듬 치료 퍼펙트 (행위치료)말더듬 치료 퍼펙트 2014 / 지음:휴 / 명지출판사
난독의 시대 : 문해력 붕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난독의 시대 : 문해력 붕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2022 / 지음: 박세당; 박세호 / 다산스마트에듀
난독의 시대 : 문해력 붕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난독의 시대 : 문해력 붕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2022 / 지음: 박세당; 박세호 / 다산스마트에듀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011 / Deena K. Bernstein ; Ellemorris Tiegerman-Farber 지음 ; 권요한 외 옮김 / 시그마프레스
보완대체 의사소통 보완대체 의사소통 2008 / David R. Beukelman, Pat Mirenda 공저 ; 박현주 역 / 학지사
(난독증 아동 청소년을 위한) 난독증의 이해와 교육방법 (난독증 아동 청소년을 위한) 난독증의 이해와 교육방법 2020 / 지음: Cynthia M. Stowe ; 옮김: 박재혁, 이종윤, 홍정표 / 글로벌콘텐츠
(난독증 아동 청소년을 위한) 난독증의 이해와 교육방법 (난독증 아동 청소년을 위한) 난독증의 이해와 교육방법 2020 / 지음: Cynthia M. Stowe ; 옮김: 박재혁, 이종윤, 홍정표 / 글로벌콘텐츠
왼쪽 혹은 오른쪽 왼쪽 혹은 오른쪽 2016 / 지음: 이성훈 / 웅비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조금 느린 아이를 위한)발달놀이 육아법 (조금 느린 아이를 위한)발달놀이 육아법 2018 / 지음: 오카다 다카시 ; 옮김: 황미숙 / 예문아카이브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 Assessment and treatment of language disorders in children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 Assessment and treatment of language disorders in children 2014 / 김영태 저 ; , / 학지사
심리검사의 이론과 기법 심리검사의 이론과 기법 2001 / 강봉규 저 / 동문사
놀이치료에서의 부모상담 놀이치료에서의 부모상담 2008 / 지음: Deborah Killough McGuire ; Donald E. McGuire ; 옮김: 김광웅 ; 강은주 ; 진화숙 / 시그마프레스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의사소통장애아 교육 2011 / Deena K. Bernstein ; Ellemorris Tiegerman-Farber 지음 ; 권요한 외 옮김 / 시그마프레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유아교육과정 내의 장애영유아를 위한)개별화교육프로그램 2013 / 조윤경, 장지윤, 유연주 [공]저 / 공동체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통합미술활동 지도서 2013 / 이영숙외 공저 / 창지사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경계선 지능을 가진 아이들: 느린 학습자와 발맞춰 걷기 2018 / 지음: 박찬선, 장세희 / 이담Books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트라이앵글의 심리: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마음으로 읽는 학교폭력 2018 / 지음: 이보경 / 양철북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당당엄마 특수교육 : 미국 특수교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3 / 최진혁, 박혜숙 [공]지음 / 시그마프레스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헬렌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 앤 설리번의 기록 2020 / 편역: 장호정 / 라의눈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2008 /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편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 = Special education 2009 / 김영욱, 김원경, 박화문, 석동일, 이해균, 윤점룡, 정재권, 정정진, 조인수 / 교육과학사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와 다문화교육 2010 / 권순희 ; 박상준 ; 이경한 ; 정윤경 ; 천호성 [공]저 / 교육과학사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학개론 =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2011 / 정동영 ; 김미선 ; 김정연 ; 김형일 ; 김희규 ; 남윤석 ; 박선희 ; 박중휘 ; 서은정 ; 오세웅 ; 이경면 ; 이옥인 ; 이필상 ; 전보성 ; 정해동 ; 진흥신 지음 / 교육과학사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 2013 / 김천기, 노상우, 박휴용, 이정애, 임은미 공저 / 교육과학사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다문화 사회와 글로벌 리더 2011 / 추병완 지음 / 대교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동요로 만나는 세계의 어린이 2011 / 김용희, 박선경 지음 / 대교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다문화 시대의 어린이 역사교육 2011 / 최용규, 민윤, 이향아, 이광원 지음 / 대교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중도장애학생의 교육 2009 / Martha E. Snell ; Fredda Brown 지음 ; 박은혜 ; 한경근 옮김 / 시그마프레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2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1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