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CHAPTER 01 프로그래밍의 개념
1.1 프로그래밍이란?
1.2 프로그래밍 언어
1.3 C언어의 소개
1.4 알고리즘이란?
1.5 프로그램 개발 과정
1.6 스크래치
CHAPTER 02 프로그램 작성 과정
2.1 통합 개발 환경
2.2 Visual C++를 이용한 프로그램 작성
2.3 예제 프로그램의 설명
2.4 예제 프로그램의 응용
2.5 오류 수정 및 디버깅
CHAPTER 03 C프로그램 구성 요소
3.1 “덧셈”프로그램 1
3.2 주석
3.3 전처리기
3.4 함수
3.5 변수
3.6 수식과 연산
3.7 printf()
3.8 “덧셈”프로그램 2
3.9 scanf()
3.10 프로그램 예제
실습: 사각형의 둘레와 면적
CHAPTER 04 변수와 자료형
4.1 변수와 상수
4.2 자료형
4.3 변수의 이름 짓기
4.4 변수 선언과 사용
4.5 정수형
4.6 부동 소수점형
4.7 문자형
실습: 태양빛 도달 시간
CHAPTER 05 수식과 연산자
5.1 수식과 연산자의 개념
5.2 산술 연산자
5.3 대입 연산자
5.4 형변환
5.5 관계 연산자
5.6 논리 연산자
실습: 윤년
5.7 조건 연산자
5.8 콤마 연산자
5.9 비트 단위 연산자
실습: 픽셀의 컬러 표현
5.10 연산자의 우선 순위와 결합 규칙
실습: 화씨온도를 섭씨로 바꾸기
CHAPTER06 조건문
6.1 제어문
6.2 if 문
6.3 if-else 문
6.4 다중 if 문
실습: 이차 방정식
실습: 산술 계산기 #1
6.5 switch 문
실습: 산술 계산기 #2
6.6 goto 문
CHAPTER 07 반복문
7.1 반복문이란?
7.2 while 문
실습: 반감기
7.3 do...while 문
실습: 숫자 추측 게임
7.4 for 문
7.5 중첩 반복문
실습: 직각 삼각형 찾기
7.6 break와 continue
실습: 파이 구하기
실습: 복리 이자 계산
실습: 달력 출력
CHAPTER 08 함수
8.1 함수란?
8.2 함수 정의
8.3 함수 정의 예제
8.4 함수 호출과 반환
실습: 소수 찾기
8.5 함수 원형
8.6 라이브러리 함수
실습: 자동차 게임
8.7 함수를 사용하는 이유
CHAPTER 09 변수 범위
9.1 변수의 속성
9.2 범위
9.3 지역 변수
9.4 전역 변수
9.5 생존 시간
실습: 로그인 횟수 제한하기
9.6 연결
9.7 어떤 저장 유형을 사용하여야 하는가?
9.8 가변 매개 변수 함수
9.9 순환
CHAPTER 10 배열
10.1 배열
10.2 배열의 초기화
실습: 극장 예약 시스템
실습: 최소값 찾기
실습: 투표 집계하기
10.3 배열의 응용
10.4 배열과 함수
10.5 정렬
10.6 탐색
10.7 다차원 배열
실습: tic-tac-toe 게임
CHAPTER 11 포인터
11.1 포인터란?
11.2 간접 참조 연산자 *
11.3 포인터 사용시 주의할 점
11.4 포인터 연산
11.5 포인터와 배열
실습: 영상 처리
11.6 포인터와 함수
11.7 포인터 사용의 장점
CHAPTER 12 문자와 문자열
12.1 문자열
12.2 문자 입출력 라이브러리
12.3 문자열 입출력 라이브러리
12.4 문자 처리 라이브러리
12.5 문자열 처리 라이브러리 함수
12.6 문자열 수치 변환
12.7 문자열의 배열
실습: 메시지 암호화
실습: 행맨 게임
CHAPTER 13 구조체
13.1 구조체란 무엇인가?
13.2 구조체의 선언, 초기화, 사용
13.3 구조체의 활용
13.4 구조체의 배열
13.5 구조체와 포인터
13.6 구조체와 함수
13.7 공용체
13.8 열거형
13.9 typedef
실습: 평점이 높은 학생 찾기
CHAPTER 14 포인터 활용
14.1 이중 포인터
14.2 포인터 배열
14.3 배열 포인터
14.4 함수 포인터
14.5 다차원 배열과 포인터
14.6 const 포인터와 volatile 포인터
14.7 void 포인터
14.8 main 함수의 인수
실습: 이분법으로 근 구하기
CHAPTER 15 전처리 및 비트 연산
15.1 전처리기란?
15.2 단순 매크로
15.3 함수 매크로
15.4 #ifdef, #endif
15.5 #if, #else, #endif
15.6 다중 소스 파일
15.7 비트 필드 구조체
실습: 전처리기 사용하기
CHAPTER 16 스트림과 파일 입출력
16.1 스트림
16.2 printf() 출력
16.3 scanf()를 이용한 입력
16.4 파일의 기초
16.5 텍스트 파일 읽기와 쓰기
16.6 이진 파일 읽기와 쓰기
16.7 임의 접근
실습: 주소록 만들기
CHAPTER 17 동적 메모리 및 연결 리스트
17.1 동적 할당 메모리란?
17.2 동적 메모리 할당의 기본
17.3 동적 메모리 할당의 응용
17.4 연결 리스트란?
17.5 연결 리스트의 연산
실습: 동적 구조체 배열을 이용한 영화 관리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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