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 (교사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 (교사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발행연도 - 2014 / Paul A. Alberto, Anne C. Troutman 공저 ; 이효신 역 / 학지사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40401
    • ISBN 9788999704680
    • 형태 589 p. 26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이론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응용행동분석의 근원
1. 설명의 유용성
2. 발달적 설명
3. 인지적 설명
4. 행동주의적 설명
5. 행동주의의 역사적 발전

제2장 응용행동분석 절차의 책임 있는 적용
1. 응용행동분석에 대한 관심
2. 응용행동분석 절차의 윤리적 사용
3. 책무성
4. 이론 아니면 요리법?

제3장 행동목표 준비하기
1. 정의 및 목적
2. 교육목적
3. 행동목표의 구성요소
4. 행동목표 양식
5. 기초적 행동목표의 확장
6. 행동목표와 IEP

제4장 자료수집 절차
1. 이론적 설명
2. 체계 선택
3. 일화기록
4. 영속적 산물 기록
5. 관찰기록 체계
6. 지속시간 및 반응시간 기록법
7. 이 모든 것이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가
8. 자료수집 체계의 요약
9. 신뢰도
10. 자료수집 및 관찰자 간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5장 그래프로 나타내기
1. 선 그래프
2. 그 밖의 그래프 그리기 규칙
3. 누적 그래프
4. 막대 그래프

제6장 단일대상설계
1. 변인과 기능적 관계
2. 설계의 기본 범주
3. 단일대상설계
4. AB 설계
5. 반전설계
6. 준거변경설계
7. 중다기초선설계
8. 교대중재설계
9. 조건변경설계
10. 단일대상설계의 평가

제7장 행동의 기능 결정하기
1. 행동과 그 기능
2. 행동지원계획
3. 행동지원계획 수립

제8장 행동을 증가시키는 후속결과
1. 정적 강화
2. 계약
3. 강화인자 관리의 여러 형태
4. 부적 강화
5. 자연 강화

제9장 행동을 감소시키는 후속결과
1. 행동 감소를 위한 수준별 대안
2. 수준Ⅰ: 강화중심 전략
3. 수준Ⅱ: 소거
4. 벌
5. 수준 Ⅲ: 바람직한 자극의 제거
6. 수준 Ⅳ: 혐오자극의 제시
7. 과잉교정

제10장 차별강화: 선제자극 조절과 형성
1.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선제자극
2. 자극 통제를 위한 차별강화
3. 변별의 원리
4. 촉구
5. 모델링
6. 신체적 안내
7. 용암
8. 복합적 행동 가르치기
9. 형성을 위한 차별강화

제11장 변화된 행동의 일반화
1. 일반화
2. 일반화 훈련

제12장 자신의 행동을 관리하도록 가르치기
1. 일반적인 경험
2. 자신의 행동을 관리하도록 학생을 준비시키기
3. 장애 학습자를 위한 자기 관리
4. 경도장애 학습자를 위한 자기 관리
5. 경계선 학생을 위한 자기 관리

용어해설
번역용어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애착 교실  : 관계 중심 학급 경영의 첫걸음 애착 교실 : 관계 중심 학급 경영의 첫걸음 2017 / 지음: 루이스 코졸리노 ; 옮김: 서영조 / 해냄
집단따돌림과 교육해체 집단따돌림과 교육해체 2002 / 한준상 저 / 집문당
(최신) 행동수정 (최신) 행동수정 2010 / Raymond G. Miltenberger 지음 ; 안병환, 윤치연, 이영순, 이효신, 천성문 옮김 / 시그마프레스
(교사와 부모를 위한) 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사와 부모를 위한) 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2017 / 지음: 현광일 / 살림터
우리 아이 공부머리  = Brain-based learning  : 잔소리 없이도 학습능력이 자라나는 과학적 교육비법 우리 아이 공부머리 = Brain-based learning : 잔소리 없이도 학습능력이 자라나는 과학적 교육비법 2017 / 지음:곽윤정 / 지식플러스
우리 아이 공부머리  = Brain-based learning  : 잔소리 없이도 학습능력이 자라나는 과학적 교육비법 우리 아이 공부머리 = Brain-based learning : 잔소리 없이도 학습능력이 자라나는 과학적 교육비법 2017 / 지음:곽윤정 / 지식플러스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 전 세계 학습혁명 현장을 찾아 나선 글로벌 탐사기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 전 세계 학습혁명 현장을 찾아 나선 글로벌 탐사기 2019 / 지음: 알렉스 비어드 ; 옮김: 신동숙 / 아날로그 :
(교사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교사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2014 / Paul A. Alberto, Anne C. Troutman 공저 ; 이효신 역 / 학지사
응용행동분석  = Applied behavior analysis 응용행동분석 = Applied behavior analysis 2014 / 홍준표 저 / 학지사
정서와 학습 그리고 뇌  : 아이는 무엇을 느끼고 어떻게 배우는가 정서와 학습 그리고 뇌 : 아이는 무엇을 느끼고 어떻게 배우는가 2019 / 지음: 메리 헬렌 이모디노-양 ; 옮김: 황매향 / Vasudeva(바수데바)
인성계발원론  = The theory of enlightening values 인성계발원론 = The theory of enlightening values 2015 / 저:헥소미아심신건강연구소 / 헥소미아
공부, 삽질하지 마라  : 교육학자와 심리학자가 처방한 WPI 성격 유형 공부법 공부, 삽질하지 마라 : 교육학자와 심리학자가 처방한 WPI 성격 유형 공부법 2016 / 지은이: 이은주, 황상민 / 들녘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 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 미래의 교육 2019 / 지은이: 김경희 ; 옮긴이: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인생을 바꾸는 창의력 수업  :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시대에 나침반이 되어주는 유일한 역량  인생을 바꾸는 창의력 수업 :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시대에 나침반이 되어주는 유일한 역량 2024 / 지음: 김경희 ; 옮김: 손성화 / 쌤앤파커스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 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 미래의 교육 2019 / 지은이: 김경희 ; 옮긴이: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통합 지식 100 : 우리 고전 통합 지식 100 : 우리 고전 2015 / 글: 한내글방 ; 그림: 손영경 / 주니어RHK
정서행동장애 정서행동장애 2011 / James M. Kauffman, Timothy J. Landrum 지음 ; 김진호, 노진아, 박지연, 방명애, 황복선 옮김 / 시그마프레스
중학 수학 개념 사전 : 개념을 잡으면 만점이 보인다 중학 수학 개념 사전 : 개념을 잡으면 만점이 보인다 2010 / 호시다 다다히코 지음 ; 김경은 옮김 / 다산북스
자폐 아동과 함께 놀이하며 배우기  : 부모와 양육자를 위한 실용적 놀이 지침서 자폐 아동과 함께 놀이하며 배우기 : 부모와 양육자를 위한 실용적 놀이 지침서 2013 / Julia Moor 지음 ; 금천아이존, 남민, 윤진영, 김영숙, 송한내, 이승현, 이혜미, 손지혜 옮김 / 시그마프레스
도덕성의 발달과 심리 도덕성의 발달과 심리 2004 / William M. Kurtines;Jacob L. Gewirtz [공]편저;문용린 역 / 학지사
특수교육공학 특수교육공학 2014 / 민천식 ; 권택환 ; 신재한 공저 / 교육과학사
(최신) 행동수정 (최신) 행동수정 2010 / Raymond G. Miltenberger 지음 ; 안병환, 윤치연, 이영순, 이효신, 천성문 옮김 / 시그마프레스
특수교육평가 특수교육평가 2009 / 이승희 지음 / 학지사
보완대체 의사소통 보완대체 의사소통 2008 / David R. Beukelman, Pat Mirenda 공저 ; 박현주 역 / 학지사
장애아 진단 및 평가 장애아 진단 및 평가 2013 / 김남진 ; 김정은 ; 최희승 공저 / 양서원
응용행동분석  = Applied behavior analysis 응용행동분석 = Applied behavior analysis 2014 / 홍준표 저 / 학지사
특수교육공학 특수교육공학 2012 / 김남진 ; 김용욱 공저 / 학지사
(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행동수정이론에 기초한) 행동지원 2012 / 양명희 저 / 학지사
지체, 건강 및 중복장애 학생에 대한 이해 지체, 건강 및 중복장애 학생에 대한 이해 2012 / Kathryn Wolff Heller 외 저 ; 박은혜 외 역 / 학지사
(피아제와 콜버그의) 도덕교육이론 (피아제와 콜버그의) 도덕교육이론 2010 / 서강식 지음 / 인간사랑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2016 / 지음: 조벽 / 해냄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2018 / 지음: 마사 C. 누스바움 ; 옮김: 정영목 / 문학동네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2018 / 지음: 하승수 [외] / 교육공동체 벗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2017 / 지음: 장은주 / 피어나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2018 / 지음: 넬 나딩스,, 로리 브룩스 ;, 옮김: 정창우,, 김윤경 / 풀빛,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2019 / 지음: 김경희, 옮김: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2020 / 지은이: 박재원, 정유진 / 에듀니티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2018 / 지음: 전진한 / 다림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2015 / 박성희 지음 / 살림터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2016 / 지음: 마이클 S. 로스, 옮김: 최다인 / 지식프레임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2017 / 지음: 현광일 / 살림터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2020 / 지음: 알렉스 비어드; 옮김: 신동숙 / 아날로그: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2020 / 지음: 오강선 / 클라우드나인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입시 가족 : 중산층 가족의 입시 사용법 2013 / 김현주 지음 / 새물결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무엇이 이 나라 학생들을 똑똑하게 만드는가 : 미국을 뒤흔든 세계 교육 강국 탐사 프로젝트 2014 / 아만다 리플리 지음 ; 김희정 옮김 / 부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5
30대6
40대3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3
2017년2
2018년1
2019년0
2020년0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