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2013년 12월 출간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킨 <파괴자들>의 후속작. 이 책은 한국 상륙을 목전에 두고 있는 대표적인 혁신 기업 - 아마존, 넷플릭스, 테슬라, 이케아를 집중적으로 분석한 책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프롤로그 왜 우리는 그들을 두려워하는가
1장 이케아의 문화혁명
가장 위험 지역에 지은 이케아 스토어
IKEA, I부터 A까지: 이케아 혁명의 시작
이케아의 상징, 전 세계 5000만 개 이상 팔린 책장 ‘빌리’
북유럽의 민주적 디자인: 이케아의 제품 디자인 철학
이케아 효과: 왜 사람들은 조립의 불편함을 감수하는가?
가구의 역사를 바꾼 우연한 발견: 플랫 팩
미트볼과 링곤베리 소스: 이케아 레스토랑
이케아 매장 사용 설명서: 이케아 매장의 구조와 숨겨진 소비자 심리학
이케아 생일 케이크: 전통과 상식을 뒤집는 게릴라 마케팅
스웨덴보다 유명한 스웨덴 브랜드: 이케아의 브랜딩 전략
이케아의 두 얼굴: 지속가능성과 소비주의 사이의 위험한 줄타기
글로벌 성공 공식: 이케아의 세계 진출
진정한 이케아 효과를 만들려면
2장 자동차에서 우주까지, 테슬라의 도전
자동차인가, 컴퓨터인가?
테슬라가 몰려온다
로드스터부터 모델X까지
자동차 시장의 파괴자
엘론 머스크, 그는 누구인가?
3장 넷플릭스, TV를 재정의하다
넷플릭스 신드롬
넷플릭스는 어떻게 TV를 재정의했나?
넷플릭스가 바꾼 것들
빨간 봉투 혁명, 넷플릭스의 역사
넷플릭스를 만든 힘은 기업 문화다: 자유와 책임
4장 유통의 골리앗, 아마존의 융단폭격
왜 아마존을 두려워하는가?
철저한 실용주의자,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
아마존의 알파와 오메가, 장기적 관점에 따른 실용주의
아마존은 중독된다
아마존 헌법, 1997년 제프 베조스가 주주들에게 보낸 편지
아마존은 하이테크 기업이지만, 본질적으로 유통 기업이다
아마존은 월드 와이드 웨이트를 월드 와이드 패스트로 바꾸길 원한다
아마존의 수면 밑 전략, 끊임없이 개선한다
아마존은 진화한다
아마존의 원칙은 바뀌지 않고 전략과 조직만 변한다
아마존은 아직 배고프다
아마존은 북미와 유럽에서 만족하지 않는다
아마존은 아마존을 따라 하지 않는다
초연결의 시대를 대비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