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 역사 논쟁
  • 대출인기

    역사 논쟁

    발행연도 - 2012 / 최영민 글 ; 오성봉 그림 / 풀빛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보존서고(아동)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319779
    • ISBN 9788974746551
    • 형태 232 p. 23 cm
    • 한국십진분류 문학 >
    • 카테고리분류 어린이 > 어린이학습/교양 > 역사/문화/신화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역지사지 생생 토론 대회 시리즈 1권. 논쟁의 핵심 내용부터 역사 논쟁을 어떻게 받아들어야 하는지까지 아이에게 역사 논쟁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들려주는 책. 총 7개의 장으로 구성되었으며, 한.중.일 세 나라를 둘러싼 역사 논쟁을 모두 담고 있다. 아이들이 팀을 구성해서 각국을 대표해서 주장을 펼치는 형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불거지고 있는 역사 논쟁을 쌍방향으로 생동감 있게 이해할 수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작가의 말

1장 고구려사, 한국사인가, 중국사인가?
역사 토론 대회가 열리다!
고구려는 중국의 작은 나라들 가운데 하나?
한국팀, 고구려 역사를 뺏기다
고구려 역사는 지금의 중국 땅에 있다?
함께 정리해 보기_ 고구려 역사에 대한 한국과 중국의 쟁점

2장 고대 한반도에 일본 식민지가 있었다?
역사는 역사일 뿐 현재와 다른 것
어떻게 일본 편을 들지?
《 일본서기》의 기록을 어떻게 봐야 할까?
일본은 광개토 대왕 비문의 내용을 조작했을까?
백제에서 일본으로 간 칠지도의 비밀
‘임나일본부’의 실체는?
함께 정리해 보기_임나일본부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쟁점

3장 일제 강점기 36년, 조선을 근대화하다?
한국의 발전은 일본의 지배 덕분?
토지 조사 사업은 농업을 근대화했나?
조선을 달리던 철도, 누굴 위한 것이었나?
‘한강의 기적’은 일본의 지배 덕분이었다?
의도와 결과 중 역사 평가에서 어떤 게 더 중요할까?
함께 정리해 보기_일제 강점기 조선 근대화설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쟁점

4장 종군 위안부, 일본은 책임이 없나?
일본군 성노예 전범 국제 법정을 가다
일본의 왕을 재판하다
위안부 모집 강제였나, 스스로 한 것이었나?
위안부 배상, 일본의 책임은 끝났나?
인권보다 나라 이익이 먼저일까?
함께 정리해 보기_종군 위안부 책임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쟁점

5장 야스쿠니 신사 참배, 한국은 왜 반대하나?
한국팀할까, 일본팀할까?
야스쿠니 신사는 어떤 곳인가?
야스쿠니 신사, 일본 정보와 무관한가?
야스쿠니 신사에 왜 한국인이 있을까?
침략자와 애국자의 차이
함께 정리해 보기_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쟁점

6장 독도는 누구 땅인가?
한국이니까 무조건 옳은 건 아니다
한국 역사 기록에 독도는 없다?
안용복의 진술은 사실이 아닌가?
주인 없는 땅, 먼저 차지하는 게 임자!
해방 후 독도의 귀속 문제
국제 재판, 일본은 요구, 한국은 반대!
함께 정리해 보기_독도 영유권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쟁점

7장 동해인가, 일본해인가?
역사 토론은 우리가 옳았다는 걸 확인하는 게 아니다!
동해는 어디의 동쪽 바다인가?
일본해라는 이름 어떻게 정해졌나?
두 나라가 다투는 바다 이름, 어떻게 정해야 하나?
동해 이름, 두 나라의 합의로 정해야 한다
함께 정리해 보기_동해 표기에 대한 한국과 일본의 쟁점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내 꿈을 이뤄주는 어린이 스피치 = Speech for children 내 꿈을 이뤄주는 어린이 스피치 = Speech for children 2010 / 아나운서 지음 ; 송진욱 그림 / 명진출판
내 꿈을 이뤄주는 어린이 스피치 = Speech for children 내 꿈을 이뤄주는 어린이 스피치 = Speech for children 2010 / 아나운서 지음 ; 송진욱 그림 / 명진출판
(말 잘하는 아이로 만드는) 스피치 교실 (말 잘하는 아이로 만드는) 스피치 교실 2014 / 엄상현, 장수정 지음 ; 김현원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교실을 뒤흔든)발표의 달인 (교실을 뒤흔든)발표의 달인 2008 / 장진주 지음 ; 송진욱 그림 / 국일아이
(교실을 뒤흔든)발표의 달인 (교실을 뒤흔든)발표의 달인 2008 / 장진주 지음 ; 송진욱 그림 / 국일아이
똑똑한 스피치 51 똑똑한 스피치 51 2013 / 정민지 글 ; 심가인 그림 / 북이십일 을파소
똑소리 나게 말하는 아이 똑소리 나게 말하는 아이 2004 / 황근기 글;이설 그림;이영희 만화 / 애플비
역사 논쟁 역사 논쟁 2012 / 최영민 글 ; 오성봉 그림 / 풀빛
말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말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2006 / 이정숙 글 ; 김승준 그림 / 나무생각
말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말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2006 / 이정숙 글 ; 김승준 그림 / 나무생각
고전 안에 일기 비법 있다! : 고전 일기 편지24편+일기 비법 24가지+일기 쓰기 24가지 고전 안에 일기 비법 있다! : 고전 일기 편지24편+일기 비법 24가지+일기 쓰기 24가지 2014 / 강영주 지음 ; 김미현 그림 / 지에밥
일기 잘 쓰는 비법, 너한테만 알려 줄게 : 소영이의 1학년 스마트 일기 일기 잘 쓰는 비법, 너한테만 알려 줄게 : 소영이의 1학년 스마트 일기 2011 / 김소영 글 ; 주정원 그림 / 소울키즈
일기 잘 쓰는 비법, 너한테만 알려 줄게 : 소영이의 1학년 스마트 일기 일기 잘 쓰는 비법, 너한테만 알려 줄게 : 소영이의 1학년 스마트 일기 2011 / 김소영 글 ; 주정원 그림 / 소울키즈
(초등공부습관을 잡아주는) 학습일기 만점공부법 (초등공부습관을 잡아주는) 학습일기 만점공부법 2009 / 박점희 글 ; 송진욱 만화 / 행복한나무
(차근차근)일기 쓰기 참 쉬워! (차근차근)일기 쓰기 참 쉬워! 2013 / 세사람 글 ; 유남영 그림 / 풀빛미디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복지 논쟁 복지 논쟁 2013 / 글: 류재숙 ; 그림: 박종호 / 풀빛
어린이 토론학교: 과학과 기술 [과6] 어린이 토론학교: 과학과 기술 [과6] 2016 / 김지은, 임일화 글; 김현영 그림 / 우리학교
양극화 논쟁 양극화 논쟁 2013 / 최영민 글 ; 박종호 그림 / 풀빛
교육 논쟁 교육 논쟁 2016 / 글쓴이: 이기규 ; 그린이: 박종호 / 풀빛
(초등학생을 위한)디베이트 토론 삼국지: 삼국지 영웅들과 벌이는 신나는 디베이트 한판! (초등학생을 위한)디베이트 토론 삼국지: 삼국지 영웅들과 벌이는 신나는 디베이트 한판! 2015 / 지음: 박동석 / 책찌
(황소의 혼을 사로잡은)이중섭 (황소의 혼을 사로잡은)이중섭 2002 / 최석태 지음 / 아이세움
환경 논쟁 환경 논쟁 2012 / 글쓴이: 장성익 ; 그린이: 박종호 / 풀빛
생명 윤리 논쟁 생명 윤리 논쟁 2014 / 글쓴이: 장성익 ; 그린이: 박종호 / 풀빛
자본주의 논쟁 자본주의 논쟁 2016 / 글: 전지은 ; 그림: 박종호 / 풀빛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2001 / by Roald Dahl ; illustrated by Joseph Schindelman / Penguin Books
Arthur's birthday Surprise Arthur's birthday Surprise 2004 / by Mark Brown / Little, Brown and Company
Arthur's heart mix-up Arthur's heart mix-up 2004 / by Marc Brown / Little, Brown and Company
Arthur's good night D.W. Arthur's good night D.W. 2004 / by Marc Brown / Little, Brown and Company
해님이 누고 간 똥 : 정세기 동시집 해님이 누고 간 똥 : 정세기 동시집 2006 / 정세기 지음 / 창비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 오늘 일기 뭐 써! 나, 오늘 일기 뭐 써! 2011 / 정설아 글 ; 마정원 그림 / 파란정원
난 일기 쓰기가 정말 신나! : 친구들과 함게 배우는 재미난 일기 쓰기  난 일기 쓰기가 정말 신나! : 친구들과 함게 배우는 재미난 일기 쓰기 2018 / 조영경 글 ; 이솔 그림 / 스코프
학교 글쓰기 대회에서 일등 하는 법 학교 글쓰기 대회에서 일등 하는 법 2017 / 글: 이혜영; 그림: 홍성지 / 주니어김영사
투덜투덜 그림일기 투덜투덜 그림일기 2015 / 지은이: 박현숙; 그린이: 황하석 / 살림어린이:
우리 모두 시를 써요 우리 모두 시를 써요 2017 / 지음: 이오덕 / 양철북
7교시 글쓰기 : 초등 저학년, 서술형 시험에 대비한 분야별 글쓰기 훈련 7교시 글쓰기 : 초등 저학년, 서술형 시험에 대비한 분야별 글쓰기 훈련 2011 / 지음: 김순례 / 경향에듀:
나 오늘 일기 다 썼다! : 스토리텔링에 강해지는 일기 잘 쓰는 법 나 오늘 일기 다 썼다! : 스토리텔링에 강해지는 일기 잘 쓰는 법 2014 / 지음: 김소영 ; 그림: 주정원 / 소울키즈
글쓰기 대장 나가신다! 글쓰기 대장 나가신다! 2019 / 지은이: 윤영선; 그린이: 김진희 / 생각하는책상
논리짱짱 주장팍팍 : 거침없이 주장하는 글쓰기:[과제] 논리짱짱 주장팍팍 : 거침없이 주장하는 글쓰기:[과제] 2018 / 지음: 윤일호 / 현북스
어린이 토론학교: 학교와 가족 어린이 토론학교: 학교와 가족 2016 / 글: 권이은; 주정현; 그림: 김민준 / 우리학교
어린이 토론학교: 과학과 기술 어린이 토론학교: 과학과 기술 2016 / 글: 김지은; 임일화; 그림: 김현영 / 우리학교
(넓게 보고 깊게 생각하는 논술 교과서) 주장과 근거 (넓게 보고 깊게 생각하는 논술 교과서) 주장과 근거 2014 / 글: 최영민 ; 그림: 최선혜 / 분홍고래
(어린이를 위한) 말하기 7법칙: 7명의 위인에게 배우는 발표와 토론 (어린이를 위한) 말하기 7법칙: 7명의 위인에게 배우는 발표와 토론 2015 / 글: 최효찬; 그림: 이희은 / 주니어김영사
(미리 보고 개념 잡는)초등 일기 쓰기 (미리 보고 개념 잡는)초등 일기 쓰기 2014 / 지음: 이재승, 국혜영 / 미래엔 :
나만의 독서록 비법 알려 줄까? 나만의 독서록 비법 알려 줄까? 2014 / 지은이: 이미영; 그린이: 김화빈 / M&Kids: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5
20대1
30대0
40대4
50대2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3
2017년7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