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사업 초기에 겪게 될 고민과 사업을 안착시키는 과정에서 거쳐야 할 어려움 등을 집중 조명하여 예비 창업가가 창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선점하여 성공적으로 수익 모델을 만들어낸 7명의 사업가의 생생한 경험담을 이야기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의 말
지은이의 말 | 개척정신이 세상을 바꾼다

Intro. 벤처를 요구하는 시대, 벤처가 필요한 세대 -고영하 고벤처포럼 회장 인터뷰
벤처 꿈나무를 위한 모임
능동적으로 살아라
먼저 포기하는 사람이 먼저 망한다
진입장벽이 높은 서비스를 만들어라
엔젤투자, 3F를 노려라

Pioneer 1. 관점을 바꾸면 블루오션이 보인다 “지금 못 하면 나중에도 못 한다.” ― 노광철 짐치독 대표
돈의 속성을 깨닫다
사업으로 세상을 바꾸기로 결심하다
초기 자본금, 어떻게 나눌 것인가
맛이 곧 브랜드다
버티는 자가 이긴다
자본력을 컨트롤할 수 없다면 과감히 버려라
가격은 신뢰도에 비례한다
신메뉴 아이디어, 숨어 있는 고객을 찾아라
해외시장은 문화를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라
창업자를 위한 인맥 만들기 노하우
무엇으로 인지도를 높일 것인가
어떻게 시장성을 점치는가
자신의 사업을 ‘거기서 거기’로 만들지 마라
개척자의 경영 노트 | 창업의 기본, 이것만은 준비하자!

Pioneer 2. 과점 시장엔 반드시 틈새가 있다 “기꺼이 어려운 길로 가라.” ― 최승윤 오가다 대표
길이 없는 곳에 길이 있다
아이템 발견의 첫걸음, 일상의 재발견
틈새는 왜 실패하는가
고객과 직접 소통하라
열정은 사람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
상품에 특화된 마케팅을 찾아라
프랜차이즈, 하려면 제대로 하라
맛의 신뢰를 지키기 위한 단호한 결정
브랜드 파워를 살려라
틈새에게 개척할 시장은 넓다
개척자의 경영 노트 | SNS 창업 과외

Pioneer 3. 플랫폼을 지배하라 “기술이 아닌 사람의 조합이 벤처다.” ― 김태우 모글루 대표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혼자만의 사업은 끝났다
고객층을 넓히기 위한 방법
투자를 이용할 것인가, 이용당할 것인가
좋은 벤처투자자를 만나는 방법
벤처의 시장은 세계다
세계시장을 노리는 기업의 조건
가장 간단한 제품설명서를 만들어라
스타트업 세계대회는 마케팅의 무대
개척자의 경영 노트 | 스타트업위크엔드 참가기―함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협업의 광장’

Pioneer 4. 사회적 요구에 사업으로 답하라 “소유가 아니라 공유다.” ― 조산구 코자자 대표
사회 변화의 흐름을 읽어라
차별화 전략으로 아류의 그늘에서 벗어나다
고객과 가치를 공유하라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위험요소를 제거하라
혁신은 뜻과 때의 간극을 메우는 것
실천하고 경험하는 것이 경쟁력이다
개척자의 경영 노트 | 벤처 인맥 쌓기

Pioneer 5. 창업 시장을 세분화하라 “넘어져본 사람이 일어설 줄 안다.” ― 임진석 굿닥 대표
일어나지 않는 것일 뿐 재기불능이란 없다
이제야 사업을 좀 알겠다
창업에도 자기만의 전문 분야가 필요하다
후발주자가 업계 1위가 되려면
벤처 1세대의 창업 노하우를 얻다
사업은 CEO의 그릇만큼 성공한다
윈윈하는 사업에 가치를 더하라
나누고 꿸수록 파이는 커진다
실패는 성공의 전초전
개척자의 경영 노트 | 벤처 공모전에 도전하라, 슈퍼스타M

Pioneer 6. 무형의 지식에 가치를 더하면 상품이 된다 “SNS라는 신시장을 공략하라.” ― 김재홍 조이 대표
고객이 참여하고 싶게 만들어라
수익 없는 시장에 수익 모델을 만드는 방법
타이밍의 성공
멀리 가기 위해 함께 가자
사업 확장성의 한계를 깨닫다
손익에 집착하지 마라
빠른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
개척자의 경영 노트 | 미국에서 뜨는 핫 벤처

Pioneer 7. 사람과의 만남에서 시장은 형성된다 “누구나 강연자가 될 수 있다.” ― 한동헌 마이크임팩트 대표
이제 지식은 마이크로 전달된다
결핍에서 아이템을 찾아라
문화 사업에도 시제품이 필요하다
지레 을이 되지 말자
개척 시장에서 소비자보다 중요한 것
수익 모델에 대한 맹신을 깨라
사업을 하면서 꼭 지켜야만 하는 것
카테고리 킬러가 되라
개척자의 경영 노트 | 책 속에 창업의 길이 있다

Outro. 벤처왕국 이스라엘을 가다
절박함에서 성장 동력을 발견하다
엘리트 코스에 벤처가 있다
벤처에 국가의 사활을 걸다

감사의 말
체크리스트 - 창업 준비부터 3년까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초보창업자를 위한) 창업이론 및 실무 100가지 (초보창업자를 위한) 창업이론 및 실무 100가지 2022 / 지음: 김영문 / 집현재
뜻밖의 창업: '일'이 아닌 '업'을 찾아가는 홀러서기 여행 뜻밖의 창업: '일'이 아닌 '업'을 찾아가는 홀러서기 여행 2019 / 지음: 김용태 / 연암사
뜻밖의 창업: '일'이 아닌 '업'을 찾아가는 홀러서기 여행 뜻밖의 창업: '일'이 아닌 '업'을 찾아가는 홀러서기 여행 2019 / 지음: 김용태 / 연암사
(CEO)밥솥을 깨뜨리고 배를 가라앉혀라 : 2007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기록집,대한민국 경제리더 24인의 경영혁신 비화 (CEO)밥솥을 깨뜨리고 배를 가라앉혀라 : 2007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기록집,대한민국 경제리더 24인의 경영혁신 비화 2007 / 김용삼, 김연광 외 [저] / 월간조선사
1등 브랜드는 이렇게 만드는 겁니다 1등 브랜드는 이렇게 만드는 겁니다 2019 / 취재하고 씀: 김유림, 박준회 / 북클라우드 :
(한국형) 장사의 신 (한국형) 장사의 신 2014 / 김유진 지음 / 쌤앤파커스
(한국형) 장사의 신 (한국형) 장사의 신 2014 / 김유진 지음 / 쌤앤파커스
창업 후 3년  : 그들은 어떻게 지속 성장할 수 있었을까 창업 후 3년 : 그들은 어떻게 지속 성장할 수 있었을까 2013 / 김유림 지음 / 행간
(장사의 神 김유진의) 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 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 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 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장사는 전략이다 Red 장사는 전략이다 Red 2023 / 지음: 김유진 / 도서담
(초보자도 6개월에 1억 버는) 쿠팡 셀러 되기 (초보자도 6개월에 1억 버는) 쿠팡 셀러 되기 2020 / 지음: 김재환 / 라온북
슈퍼 창업자들  : 이전에 없던 경험을 팔아라! 슈퍼 창업자들 : 이전에 없던 경험을 팔아라! 2016 / 지음: 김종춘 / StarRich Books(스타리치북스)
슈퍼 창업자들  : 이전에 없던 경험을 팔아라! 슈퍼 창업자들 : 이전에 없던 경험을 팔아라! 2016 / 지음: 김종춘 / StarRich Books(스타리치북스)
절대 망하지 않는 작은 장사  : 초보장사꾼의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줄 장사처방전 절대 망하지 않는 작은 장사 : 초보장사꾼의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줄 장사처방전 2016 / 지음: 김종길, 손수경 / 라온북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장사의 神 김유진의) 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 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엄마 수업  : 법륜 스님이 들려주는 우리 아이 지혜롭게 키우는 법 엄마 수업 : 법륜 스님이 들려주는 우리 아이 지혜롭게 키우는 법 2011 / 법륜 지음 ; 이순형 그림 / 한겨례출판
(한국형) 장사의 신 (한국형) 장사의 신 2014 / 김유진 지음 / 쌤앤파커스
박종훈의 대담한 경제 박종훈의 대담한 경제 2015 / 지음: 박종훈 / 21세기북스
(월급쟁이보다 더 버는)평생직장 식당  : 100세 시대, 식당 하나 잘되면 평생을 걱정없이 먹고 산다! (월급쟁이보다 더 버는)평생직장 식당 : 100세 시대, 식당 하나 잘되면 평생을 걱정없이 먹고 산다! 2015 / 이경태 지음 / 새로운제안
바리스타가 알고 싶은 커피학  = From green bean to coffee barista 바리스타가 알고 싶은 커피학 = From green bean to coffee barista 2011 / 한국커피전문가협회 지음 / 교문사
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 꿈에 진실하라 간절하라 2012 / 김선권 지음 / 21세기 북스
(미리 가본 2018년)유엔미래보고서 (미리 가본 2018년)유엔미래보고서 2009 / 박영숙 ; 제롬 글렌 / 교보문고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 삶의 방식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법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 삶의 방식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법 2012 / 크리스 길아보 지음 ; 강혜구 ; 김희정 옮김 / 명진출판
디자인이 지역을 바꾼다  :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30가지 아이디어 디자인이 지역을 바꾼다 :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30가지 아이디어 2014 / issue + design project 지음 ; 김해창 옮김 / 美세움
부의 제국 록펠러  : 그 신화와 경멸의 두 얼굴. 1-2 부의 제국 록펠러 : 그 신화와 경멸의 두 얼굴. 1-2 2010 / 론 처노 지음 ; 안진환, 박아람 옮김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카페베네이야기  = Caffe bene story  :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카페베네이야기 = Caffe bene story :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2011 / 강훈 지음 / 다산북스
커피 & 카페 = Coffee & caffè 커피 & 카페 = Coffee & caffè 2010 / 가브리엘라 바이구에라 지음 ; 김희정 옮김 / 예경
창업 그 후 : 창업전문 변호사가 알려주는 내사업 안전하게 지키기 창업 그 후 : 창업전문 변호사가 알려주는 내사업 안전하게 지키기 2015 / 지음: 박성채 / 미래의창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2013 / 양승윤 지음 /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2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1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