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부머와 시니어 산업, 고령사회 등의 핫이슈를 오랫동안 연구해온 무라타 히로유키의 통찰이 담긴 미래 분석서. 정보화로 무장하고 나이에 따른 분류를 거부하며 웬만해서는 지갑을 열지 않는 새로운 소비자로서의 노인인구를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미로에서 탈출해 미래를 주도하라
제1부 시니어 시프트는 대세다 1장 멈출 줄 모르는 시니어 시프트의 물결 2장 시니어 비즈니스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제2부 어떻게 시니어 시프트에 대처할 것인가? 3장 시장을 정확히 분석하라 - 매스마켓이 아닌 100조 엔 시장 4장 스마트한 시니어를 납득시켜라 - 스마트 시니어의 인터넷 이용률 5장 3불不, 시장을 창출하는 키워드 6장 시간 소비의 핵심을 이해하라 7장 뇌를 깨우는 소비전략 8장 비합리성 속에 사업의 기회가 있다 - 다이신 백화점에 200종의 장아찌가 있는 이유 9장 ‘3E’를 상품에 접목하라 - 120만 엔짜리 상품이 날개 돋친 듯 팔리는 이유 10장 연령 마케팅에 신중하라 - 수용될 때와 거부될 때
제3부 미래의 시장을 견인할 시니어 시프트 11장 에이지 프렌들리의 허와 실 12장 대가족으로의 회귀가 시작된다 13장 ‘빨간 내복’이 팔리지 않게 되는 날
에필로그 세계 시장을 움직일 시니어 시프트 감사의 글
서가브라우징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사전 = Common sense dictionary of successful marketing cases2010 / 케빈 리 지음 / 길벗
영업 9단 회사를 살리다2007 / 마츠다 아야코 지음 ; 이유영 옮김 / Hans&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