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문
PART 1 포토그래퍼의 의도
CHAPTER 1 의미를 담고 있는 사진
하지만 난 직관적으로 찍는걸요!
의미 없는 것은 없다
프레임
평면화
좋은 사진이란?
시각적 언어
좋은데요?
다층적 충격
좋은 사진을 만드는 규칙이 있을까?
PART 2 시각적 언어
CHAPTER 2 요소들
선
수평선
수직선
사선
S 곡선
암시선
그 외의 선들
반복
대조와 병치
색의 유혹
빛
순간
CHAPTER 3 결단
프레임 만들기(프레이밍)
자르기
방향
화면 비율
배치
제스처
3분의 1
황금비와 황금나선
관계
시점(POV), 화면 그리고 원근감
균형
렌즈
필터
초점
노출
미학을 위한 노출
심도
셔터 스피드
넘어가는 말
PART 3 스무 장의 사진
수평선 아이슬란드, 2010
헤엄치는 말 자메이카, 2010
주의를 빼앗긴 신사 카몰리, 이탈리아, 2010
방황 죽음의 계곡, 캘리포니아, 2011
베르나차 항구 이탈리아, 2010
다리 아래 곤돌라 사공 베니스, 이탈리아, 2010
매달림 아이티, 2005
기원 & 산만함 스리나가르, 인도, 2007
랄리벨라에서의 기다림 에티오피아, 2006
청소부 아그라 타지마할, 인도, 2007
보이지 않는 사람 Ⅱ 카트만두, 네팔, 2010
인상 Ⅰ, Ⅱ, Ⅲ 리도 카운티, 온타리오, 2011
물을 따르는 남자 사하라 사막, 튀니지, 2008
불타는 나무 나이바샤 호, 케냐, 2010
희망 사하라 사막, 튀니지, 2008
청소부 Ⅱ 아그라, 인도, 2007
맷 브랜든 라다크, 인도, 2010
휴식 시간 델리, 인도, 2007
마사이 전사 케냐, 2011
촛불과 기도하는 사람 카트만두, 네팔, 2010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