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부 인적자원관리 기초 영역
CHAPTER 1 인적자원관리의 기초
제1절 인적자원관리의 의의와 체계
제2절 인적자원관리의 발전과정
CHAPTER 2 인적자원관리 환경과 변화 트렌드
제1절 인적자원관리 환경의 변화
제2절 인적자원관리 트렌드
제2부 인적자원계획 및 직무관리
CHAPTER 3 인적자원계획
제1절 인적자원의 계획
CHAPTER 4 직무관리
제1절 직무관리의 의의와 체계
제2절 직무분석
제3부 인적자원 확보 및 이동관리
CHAPTER 5 모집·선발관리
제1절 모집관리
CHAPTER 6 배치이동
제1절 배치이동
CHAPTER 7 이직관리
제1절 이직
제4부 인적자원 개발관리
CHAPTER 8 교육훈련
제1절 교육훈련의 기초
제2절 교육훈련의 체계와 형태
CHAPTER 9 경력개발
제1절 경력개발의 기초
제2절 경력개발모형
제3절 경력경로 설계
제5부 인적자원 성과관리
CHAPTER 10 성과평가
제1절 성과평가의 기초
제2절 성과평가의 방법
제3절 성과평가의 문제점 및 감소방안
CHAPTER 11 임금관리
제1절 임금관리의 기초
제2절 임금수준의 관리
제3절 임금체계의 관리
제4절 임금형태의 관리
CHAPTER 12 복리후생관리
제6부 인적자원 유지관리
CHAPTER 13 인간관계 관리
제1절 인간관계의 본질
제2절 인간관계 개선 방안
제3절 바람직한 인간관계
CHAPTER 14 노사관계 관리
제1절 노사관계의 이해
제2절 노사관계의 기본구조
제3절 노사관계 발전과정
제4절 노동조합
제5절 노사관계 제도
제6절 노동쟁의
제7절 노동쟁의조정제도
제8절 부당노동행위제도
CHAPTER 15 근로조건 관리
제1절 보건안전관리
제2절 근로시간관리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