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학계와 일반 대중 누구나 접할 수 있도록 근대계몽기 역사 교과서를 해제, 번역하고 원문을 영인한 것이다. 또한 최근 들어 높아지고 있는 근대에 대한 학계의 높은 관심과 학제간적 연구 경향에 비추어 볼 때, 역사적 가치가 높은 근대 교과서를 해제하고 번역한 이 책은 학계와 일반의 큰 관심과 반향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발간사
서문
근대계몽기 교과서 해제
근대 역사 교과서 해제
동양사 교과서 해제

일러두기

수편(首編) 서론(緖論)
제1장 동양사(東洋史)의 의의
제2장 동양사의 범위
제3장 시기의 구분

제1편 상고사-태고로부터 단기 2085년(BC 249)까지-
제1장 지나(支那)의 상고(上古)
제2장 당(唐)과 우(虞)
제3장 하(夏)와 은(殷)
제4장 주(周)의 초기
제5장 주의 제도와 문물
제6장 춘추(春秋)시대
제7장 전국(戰國)시대
제8장 주말(周末)의 학술
제9장 상고의 인도(印度) 및 불교의 흥기

제2편 중고사-단기 2086년(BC 248)으로부터 3539년(1206)까지-
제1장 진(秦)의 통일 및 멸망
제2장 초한(楚漢) 전쟁
제3장 한(漢)의 초기
제4장 무제(武帝)의 업적 및 왕망(王莽)의 찬탈
제5장 후한[東漢]의 정치 및 새외(塞外) 경략
제6장 불교의 동래 및 한과 로마[大秦]의 교류
제7장 후한의 말로
제8장 삼국(三國)과 서진(西晉)
제9장 동진(東晋)과 오호십육국(五胡十六國)
제10장 남북조(南北朝)
제11장 수(隋)의 흥망
제12장 당(唐)의 초기
제13장 당대(唐代)의 조선(朝鮮)
제14장 당대의 일본(日本)
제15장 당의 외정 및 새외(塞外) 여러 나라
제16장 당의 중기
제17장 당의 말기
제18장 당의 제도 및 풍속
제19장 한당(漢唐)의 유학(儒學)과 문예
제20장 당대의 종교
제21장 오대(五代)의 교체
제22장 발해(渤海)와 요(遼) 및 서하(西夏)
제23장 송(宋)의 초기
제24장 송의 중기
제25장 요·금(遼·金)의 흥망
제26장 송과 금의 교섭
제27장 송의 유학과 문예
제28장 송대의 일본
제29장 대식국(大食國)과 인도

제3편 근고사(近古史)-단기 3539년부터 3977년까지-
제1장 몽골[蒙古]의 발흥
제2장 태종(太宗)과 헌종(憲宗)의 서정남벌(西征南伐)
제3장 송의 멸망과 원(元)의 통일
제4장 원의 전성과 동서교류
제5장 원의 황실과 4칸국[汗國]의 쇠퇴
제6장 원대의 조선과 일본
제7장 명(明)의 초기
제8장 티무르[帖木兒]제국의 발흥
제9장 명의 중기
제10장 교지(交趾)의 반란·복속과 연해의 해적
제11장 명의 말기
제12장 조선 및 명과 일본의 관계
제13장 유럽인[歐洲人]의 동래와 기독교의 포교
제14장 원과 명의 유학과 문예
제15장 무굴[莫臥兒]제국의 성쇠

제4편 근세사-단기 3977년 이후-
제1장 청(淸)의 개국과 통일
제2장 청 성조(聖祖)와 고종(高宗)의 업적
제3장 청의 제도와 학술
제4장 동양에서 유럽 여러 나라의 경쟁
제5장 대영제국[大不列顚] 지배하의 인도제국
제6장 아편전쟁(阿片戰爭)
제7장 장발적(長髮賊)의 난과 북청전쟁(北淸戰爭)
제8장 러시아[露西亞]의 동진과 파미르(파미어) 문제
제9장 프랑스[佛蘭西]의 후인도(後印度) 경략과 청과의 전쟁
제10장 일본의 명치유신(明治維新)
제11장 한(韓)·일(日)·청(淸)의 관계 및 일청전쟁(日淸戰爭)
제12장 청국의 내란과 외침
제13장 일로전쟁(日露戰爭)과 동양의 현세

찾아보기
영인|동양사 교과서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근대 수신 교과서. 1 근대 수신 교과서. 1 2011 / 안종화 ; 유근 ; 박정동 ; 이원긍 ; 노병선 ; 진희성 저 ; 허재영 ; 박병기 ; 남정희 ; 김수경 ; 김현미 역 / 소명출판
근대 수신 교과서. 2 근대 수신 교과서. 2 2011 / 휘문의숙 저 ; 김남이 ; 서경희 ; 홍인숙 역 / 소명출판
근대 수신 교과서. 3 근대 수신 교과서. 3 2011 / 신해영 저 ; 김민재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1, 보통교과 동국역사 근대 역사 교과서. 1, 보통교과 동국역사 2011 / 현채 저 ; 나애자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2 :, 중등교과 동국사략 근대 역사 교과서. 2 :, 중등교과 동국사략 2011 / 현채 저 ; 임이랑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3 :, 보통교과 대동역사략 근대 역사 교과서. 3 :, 보통교과 대동역사략 2011 / 국민교육회 저 ; 박광연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4 근대 역사 교과서. 4 2011 / 정인호 ; 조종만 ; 안종화 저 ; 강영심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5 :, 동양사 교과서 근대 역사 교과서. 5 :, 동양사 교과서 2011 / 유옥겸 저 ; 박기수 ; 차경애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6 :, 정선만국사 근대 역사 교과서. 6 :, 정선만국사 2011 / 김상연 저 ; 임이랑 역 / 소명출판
韓國敎育課程變遷史硏究 韓國敎育課程變遷史硏究 2003 / 함종규 저 / 교육과학사
철학·도덕 교육의 교수법  : 철학함으로 도덕 가르치기 철학·도덕 교육의 교수법 : 철학함으로 도덕 가르치기 2017 / 지음: Johannes Rohbeck ; 옮김: 변순용 / 어문학사
죽음과 교육 = Death education 죽음과 교육 = Death education 2019 / 공저: 강선보, 마은종, 심민수, 심승환, 이동윤, 이유정, 이응모, 이진영, 이화식, 최승현 / 동문사
디지털 시대의 사후 세계: 디지털 시대는 어떻게 죽음의 의미를 바꾸었나? 디지털 시대의 사후 세계: 디지털 시대는 어떻게 죽음의 의미를 바꾸었나? 2020 / 지음: 일레인 카스켓, 옮김: 김성환 / Being(로크미디어)
디지털 시대의 사후 세계: 디지털 시대는 어떻게 죽음의 의미를 바꾸었나? 디지털 시대의 사후 세계: 디지털 시대는 어떻게 죽음의 의미를 바꾸었나? 2020 / 지음: 일레인 카스켓, 옮김: 김성환 / Being(로크미디어)
학교 도덕교육의 탄생  = (The) birth of moral education in school  : 1894∼1910년 근대계몽기의 수신교과서를 중심으로 학교 도덕교육의 탄생 = (The) birth of moral education in school : 1894∼1910년 근대계몽기의 수신교과서를 중심으로 2014 / 지은이: 김민재 / 케포이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근대 역사 교과서. 1, 보통교과 동국역사 근대 역사 교과서. 1, 보통교과 동국역사 2011 / 현채 저 ; 나애자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2 :, 중등교과 동국사략 근대 역사 교과서. 2 :, 중등교과 동국사략 2011 / 현채 저 ; 임이랑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3 :, 보통교과 대동역사략 근대 역사 교과서. 3 :, 보통교과 대동역사략 2011 / 국민교육회 저 ; 박광연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4 근대 역사 교과서. 4 2011 / 정인호 ; 조종만 ; 안종화 저 ; 강영심 역 / 소명출판
근대 역사 교과서. 6 :, 정선만국사 근대 역사 교과서. 6 :, 정선만국사 2011 / 김상연 저 ; 임이랑 역 / 소명출판
건국절과 소녀상  : 역사 국정교과서 유감 건국절과 소녀상 : 역사 국정교과서 유감 2017 / 지음: 이인재 / 혜안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