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자 구글 이후 최고의 비즈니스 모델인 그루폰의 성공 전략이 담긴 책. 그루폰은 소셜커머스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포브스]가 ‘세계에서 가장 성장이 빠른 기업’으로 선정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소셜미디어를 통한 입소문, 맛깔나는 소개 글, 새로운 문화 체험, 지역 시장 공략 등 단순해 보이는 그루폰 사이트에 숨어 있는 차별화 전략과 마케팅 전략들을 살피다 보면, 그루폰만의 성공 비법과 이를 자신의 비즈니스에 접목할 만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들어가며
1. 그루폰의 탄생과 성장
소셜커머스, 그게 뭔데?
원조 소셜커머스 그루폰의 위대한 탄생
그루폰, 폭발적인 성장으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다
그루폰의 기업가치는 구글도 추월했다?
2. 그루폰의 성공 전략
그루폰 성공의 비결
지역 상권을 끌어들여 온라인 플랫폼 구축에 성공한 그루폰
지역 업소 제대로 밀어주기
그루폰 성장의 비밀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입소문
간소한 회원가입, 페이스북과의 유기적인 연동
높은 재방문율로 바라본 그루폰에 대한 신뢰
맛깔나는 소개 글로 고객 마음 사로잡기
지역 소셜커머스 업체 흡수로 지역 시장 공략
3. 그루폰의 한국 상륙과 시사점
소문만 무성했던 그루폰의 한국 진출
비밀리에 한국 진출을 준비한 그루폰
그루폰코리아에 대한 뜨거운 관심, 초반 흥행몰이는 기대 이하
그루폰코리아의 차별화 전략
그루폰코리아의 앞날은?
Special Page 그루폰코리아 하동구 부사장 인터뷰
4. 그루폰의 성공 신화는 계속될까?
그루폰에도 약점은 있다
리빙소셜의 약진
그루폰의 진짜 경쟁자는 페이스북이다?
진화를 거듭하는 그루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게 하는 그루폰
나가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