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경영전략을 어떻게 수립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가 제시되어 있는 책. 전략, 기획 담당자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 혹은 소속 부서 구성원 누구라도 스스로 전략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워크북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이 책의 활용법

프롤로그 : ‘활력을 불어넣는 전략’이란?
1. 활력을 불어넣는 전략의 탄생
기계의 세계에서 생명의 세계로
전략은 등산이다
2. 세 가지 핵심과 3단계 프로세스
첫 번째 핵심, 해야 할 일을 하지 마라
두 번째 핵심, 바른 말을 하지 마라
세 번째 핵심, 전략은 아마추어의 시각으로 만들어라
전략 수립을 위한 3단계 프로세스
‘전략 수립 3단계 + 실행’의 전체 프로세스
프레임워크로 올라갈 산을 결정하라
‘가설’로 정상의 이미지를 그려 보라
3. 우뇌가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라

1부 올라갈 산을 정하라 - 스텝 1 : 프레임워크로 전략의 방향성 결정하기
[스텝 1-0] 전략의 기본은 나아갈 방향을 정하는 것
[스텝 1-1] 지피지기, 나를 알아야 적을 이긴다
[트레이닝 1] 지적 자본의 분석
[스텝 1-2] 자신이 속한 세계의 지도를 그려라
[스텝 1-2-1] 확대 노선인가, 축소 노선인가?
[스텝 1-2-2] PEST 분석으로 미래의 흐름을 판단하라
[스텝 1-2-3] 경쟁의 방식과 룰을 파악하라
[스텝 1-2-4] 맞서 싸울 경쟁자의 특성을 파악하라
[트레이닝 2] 경쟁 환경의 분석
[스텝 1-3] 자신의 강점과 해결 과제를 파악하라
[트레이닝 3] 가치사슬 분석
[스텝 1-4] 세그먼트 분석으로 고객을 파악하라
[스텝 1-4-1]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타깃 고객을 구분하라
[트레이닝 4] 고객 세그먼트 분석
[스텝 1-5] 자신이 자리 잡을 위치를 정하라
[스텝 1-5-1] 포지션에 맞는 경쟁전략을 구사하라
[스텝 1-5-2] 가치 제공과 고객을 기준으로 성장전략을 분석하라
[트레이닝 5] 경쟁전략과 성장전략 분석
[스텝 1-6]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을 실행하라
[트레이닝 6] 포트폴리오 분석
[스텝 1] 코칭

2부 정상을 그려라 - 스텝 2 : 가설사고를 바탕으로 비전을 작성하라
[스텝 2-0]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스텝 2-1]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페르소나
[스텝 2-2] 아이디어 창출을 위해 가설을 작성하라
[스텝 2-3] 블루오션을 개척하려면 UVP를 찾아라
[스텝 2-4] 찾아낸 UVP를 스토리로 만들어라
[스텝 2-5] 실패하지 않으려면 UVP를 검증하라
[스텝 2-6] 미래의 목표가 담긴 비전을 그려라
[트레이닝 7] 페르소나, UVP, 비전
[스텝 2] 코칭

3부 올라갈 길을 정하라 - 스텝 3 :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사업계획서의 작성
[스텝 3-1] 4P로 마케팅 전략의 핵심을 짚어라
[스텝 3-1-1]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 전략을 만들어라
[스텝 3-1-2] 가격전략은 UVP를 반영하여 결정하라
[스텝 3-1-3]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고객과의 소통이 최우선이다
[트레이닝 8] 마케팅 전략
[스텝 3-2]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라
[스텝 3-2-1] 비즈니스 모델에서 돈의 흐름을 파악하라
[스텝 3-2-2] 핵심 사업의 키 드라이버를 파악하라
[트레이닝 9] i모드와 아이폰의 비즈니스 모델
[스텝 3-3] 미래를 위해 전략 맵을 만들어라
[스텝 3-3-1] 수비적인 목표와 공격적인 목표를 설정하라
[스텝 3-3-2] 로드맵에 미래의 계획을 반영하라
[스텝 3-3-3] 전략을 중심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라
[트레이닝 10] 사업 계획의 검토
[스텝 3] 코칭

4부 실행 - 전략을 실행하여 비전에 도달하라
[액션 1] 비전을 목표로 한 걸음씩 걸어가라
[트레이닝 11] 세븐마트와 나노텍의 PDCA
[액션 2] 전략을 움직이는 리더가 되라
[트레이닝 12] 워크아웃

에필로그 : 자율과 창조로 현장에 활력을!
옮긴이의 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에비에이터 에비에이터 2005 / 찰스 하이햄 지음 ; 이지선 옮김 / 황금가지
시나리오경영 시나리오경영 2000 / 케스 반 데르 헤이든 지음 ; 김방희 옮김 / 세종연구원
(가나가와 치히로의) 경영 성공철학 100가지 비법 (가나가와 치히로의) 경영 성공철학 100가지 비법 2018 / 지음: 가나가와 치히로 ; 옮김: 최인한, 김종필 / 중앙경제평론사
(유능한 사장의)현장 회계 숫자 읽기 (유능한 사장의)현장 회계 숫자 읽기 2022 / 지음: 가네코 아키라; 옮김: 김종필 / 중앙경제평론사
독창력을 기른다 독창력을 기른다 2003 / 가루베 이사오 저 ; 김형민 역 / 박영율 출판사
(세븐일레븐의)상식파괴 경영학 (세븐일레븐의)상식파괴 경영학 2007 / 가쓰미 아키라 지음 ; 이정환 옮김 / 더난출판
작은 가게가 돈 버는 기술 작은 가게가 돈 버는 기술 2017 / 지음: 가야노 가쓰미 ; 옮김: 김현영 / 리더스북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경영전략 워크북  = Management strategy workbook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경영전략 워크북 = Management strategy workbook 2011 / 가와세 마코토 지음 ; 현창혁 옮김 / 케이펍
모델  = Model  : 미래의 기회를 현재의 풍요로 바꾸는 혁신의 사고법 모델 = Model : 미래의 기회를 현재의 풍요로 바꾸는 혁신의 사고법 2016 / 지은이: 가와카미 마사나오 ; 옮긴이: 김윤경 / 다산북스
체크! 체크리스트 : 완벽한 사람은 마지막 2분이 다르다 체크! 체크리스트 : 완벽한 사람은 마지막 2분이 다르다 2010 / 아툴 가완디 지음 ; 박산호 옮김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체크! 체크리스트 : 완벽한 사람은 마지막 2분이 다르다 체크! 체크리스트 : 완벽한 사람은 마지막 2분이 다르다 2010 / 아툴 가완디 지음 ; 박산호 옮김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체크! 체크리스트 : 완벽한 사람은 마지막 2분이 다르다 체크! 체크리스트 : 완벽한 사람은 마지막 2분이 다르다 2010 / 아툴 가완디 지음 ; 박산호 옮김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왜 지금 한국인가 : 한류경영과 K-리더십 : 미국과 일본을 뛰어넘을 한국형 경영의 비밀 왜 지금 한국인가 : 한류경영과 K-리더십 : 미국과 일본을 뛰어넘을 한국형 경영의 비밀 2022 / 가재산, 김기진 지음 / 글로벌콘텐츠
왜 지금 한국인가 : 한류경영과 K-리더십 : 미국과 일본을 뛰어넘을 한국형 경영의 비밀 왜 지금 한국인가 : 한류경영과 K-리더십 : 미국과 일본을 뛰어넘을 한국형 경영의 비밀 2022 / 가재산, 김기진 지음 / 글로벌콘텐츠
나는 망하지 않는 법을 알고 있다 나는 망하지 않는 법을 알고 있다 2017 / 지음: 가지타 겐 ; 옮김: 이선화 / 지식여행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2012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 김태훈 옮김 / 8.0
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 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 2010 / 이시즈카 시노부 지음 ; 이건호 옮김 / 북로그컴퍼니
건강한 조직  : 나팀장보고서 두 번째 시리즈 건강한 조직 : 나팀장보고서 두 번째 시리즈 2017 / 지은이: 이재현 ; , / 지식과감성#
최고의 직장 최고의 직장 2012 / 마이클 버첼 ; 제니퍼 로빈 지음 ; 이민주 옮김 / 위즈덤하우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1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