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저자 김철환은 2010년 5월부터 인터넷미디어 블로터닷넷에 소셜커머스에 대한 연재를 계속해 왔다. 이 책은 저자가 남보다 앞서 소셜커머스를 고민하며 축적한 풍부한 국내외 사례들, 관련 전문가나 기업인들과 이야기하면서 현장에서 감지한 생생한 변화의 흐름을 담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00 프롤로그

01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타임라인

02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
소셜커머스에 대한 오해
소셜커머스의 필요 조건, SNS 바로 알기
소셜커머스의 어원과 사전적 정의
상거래의 뉴 패러다임,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에 대한 또 다른 정의들
소셜미디어 마케팅 vs. SCRM vs. 소셜커머스
형식적인 소셜커머스 vs. 실질적인 소셜커머스

03 상거래 혁명으로서의 소셜커머스
집단지성이 소셜지성으로 진화하다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신세계가 열리다
새로운 인터넷 이용방식에 최적화되다
상품이 아닌 사람이 중심에 서다
신뢰의 상권을 되돌리다

04 소셜커머스 구현하기
온라인 플랫폼을 SNS와 결합하기
SNS 안에 상거래 플랫폼 구축하기
오프라인 플랫폼과 SNS 결합하기
오프라인 소셜커머스의 4가지 흐름

05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 유형
소셜커머스의 꽃 '소셜쇼핑'
차세대 황금어장 '프라이빗 쇼핑클럽'
소셜커머스의 신대륙 'F-커머스'

06 소셜커머스의 파생 비즈니스
소셜쇼핑 포털 '딜 어그리게이터'
판매자들의 열린 장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를 키우는 'B2B 서비스'

07 소셜커머스의 이타적 유전자
UN재단의 '소셜미디어 특사단'
암을 추방하는 애플리케이션 '애프템버'
트윗체인지의 '스타와 트친되기 자선경매'
선한 입소문의 조건

08 성공적인 소셜커머스를 위한 10단계 전략
1단계 | 소셜커머스를 파악하라
2단계 | 목표를 분명히 하라
3단계 | 핵심 성공요인을 규명하라
4단계 | 플랫폼을 선택하고 플랫폼별 전술을 수립하라
5단계 | 고객참여 방식을 설계하라
6단계 | 보상 프로그램을 설계하라
7단계 | 영향력 있는 소수와 커뮤니티를 형성하라
8단계 | 보조 마케팅 수단과 홍보 채널을 검토하라
9단계 | 투자수익률 측정방식을 설계하라
10단계 | 실행하고 점검하고 피드백 하라

09 소셜커머스 비즈니스의 미래
SNS의 진화가 커머스 환경을 바꾼다
2011년 국내 소셜커머스 트렌드
변치 않는 본질에 주목하라

부록 | 소셜씨의 미래 일기
친구들아, 노트북 살까 말까?
하루 종일 '체크인' 권하는 세상
나는 감시한다, 당신의 SNS를!

재미있고 유익한 소셜커머스 사례 모음
세계 최대의 SNS '페이스북'
역사상 가장 빠른 SNS '트위터'
내 친구의 추천서, 아마존의 '탭 인 투 유어 프렌즈'
웹 2.0의 퇴장과 소셜 필터링의 부상
영화 '작은 연못' 트위터 시사회
소셜 QR코드 '라이키파이'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검색 최적화'
신뢰를 지불하는 '페이 위드 어 트윗'
SNS 입소문 장터 '애드바이미'
SNS 친구들아, 자동차 구매를 도와줘!
십시일반 선물하기 '그룹 기프트'
페이스북 '소셜플러그인'의 효과는?
트위터 해시태그를 활용한 하나투어의 '데일리스팟'
트위터와 뉴욕패션위크의 만남
급만남을 주선하는 '루프트'
새 옷 자랑도 실시간으로 하는 '디젤캠'
화제를 모은 위치기반 SNS 프로모션들
트위터로 장사하는 고기집 '코기'
래퍼 피프티센트의 트윗에 춤추는 추가
구글이 소셜쇼핑에 뛰어든 이유
소셜쇼핑으로 벤츠 205대 팔다!
SNS 추천의 금전적 가치는?
길트그룹의 회원가입 방식
도전! 페이브먼트로 페이스북 쇼핑몰 만들기
F-커머스 솔루션 '문토스트 임펄스'
월마트의 '크라우드세이버'는 좋아요!
아마존의 페이스북 기프트 카드
고객에게 초대장 보내주는 '딜스'
주목할 만한 소셜커머스 B2B 서비스
착한 애플리케이션 '트위터 자선냄비' 6일 간의 기록
홈페이지를 소셜커머스 플랫폼으로 바꾼 '올레샵'
소비자 투표로 판매를 결정하는 '카부들 팝픽스'
페이스북 팬 한 명의 금전적 가치는?
이메일ㆍ트위터ㆍ페이스북의 판촉효과는?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 돕는 '딜스우트'
트위터로 시청자 참여 시도한 '100분 토론'
트위터는 '20대 80'일까, '롱 테일'일까
2%가 58%를 이끄는 트위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디지털 마케팅 개론  = Digital marketing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팅 가이드 디지털 마케팅 개론 = Digital marketing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팅 가이드 2018 / 지음: 김진, 최정아 / Masocampus(마소캠퍼스)
(매출을 높이는) 실전 구글 광고 마케팅  :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를 활용한 리마케팅 광고 (매출을 높이는) 실전 구글 광고 마케팅 :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를 활용한 리마케팅 광고 2019 / 지음: 김진, 최정아 / 마소캠퍼스
(매출을 높이는) 실전 구글 광고 마케팅  :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를 활용한 리마케팅 광고 (매출을 높이는) 실전 구글 광고 마케팅 :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를 활용한 리마케팅 광고 2019 / 지음: 김진, 최정아 / 마소캠퍼스
육아맘, 라이브 커머스로 월 천 버는 법 : 상위 1% 모바일 쇼호스트가 되는 노하우 육아맘, 라이브 커머스로 월 천 버는 법 : 상위 1% 모바일 쇼호스트가 되는 노하우 2022 / 지음: 김지혜, 이와정 / 꿈의지도
(처음 시작하는)해외직구 쉽게 배우기 : 쉽게, 빠르게, 보다 값싸게 (처음 시작하는)해외직구 쉽게 배우기 : 쉽게, 빠르게, 보다 값싸게 2015 / 지음: 김직구 / 한스미디어(한즈미디어)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 소설미디어 시대의 소비자를 이해하는 다섯 가지 핵심코드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 소설미디어 시대의 소비자를 이해하는 다섯 가지 핵심코드 2018 / 지음: 김지헌 / 중앙북스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 소설미디어 시대의 소비자를 이해하는 다섯 가지 핵심코드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 소설미디어 시대의 소비자를 이해하는 다섯 가지 핵심코드 2018 / 지음: 김지헌 / 중앙북스
소셜커머스  = Social Commerce  : 신뢰가 돈이 되는 사람 중심 상거래 혁명 소셜커머스 = Social Commerce : 신뢰가 돈이 되는 사람 중심 상거래 혁명 2011 / 김철환 지음 / 블로터앤미디어
(매출 10배 올리는)카드뉴스 마케팅 비법 : 자꾸만 사고 싶게 만드는 궁극의 카드뉴스 마케팅 기술 (매출 10배 올리는)카드뉴스 마케팅 비법 : 자꾸만 사고 싶게 만드는 궁극의 카드뉴스 마케팅 기술 2019 / 지음: 김도사, 신상희, 설미리 / 위닝북스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 2011 / 김태욱 ; 이영균 지음 / 다우출판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 2011 / 김태욱 ; 이영균 지음 / 다우출판
(쉽고 빠른) 해외직구 핵꿀팁 (쉽고 빠른) 해외직구 핵꿀팁 2015 / 저: 김혜인 / 스마트미디어
(월수익 1,000만 원 만드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 카페, 쇼핑몰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마케팅 길라잡이 (월수익 1,000만 원 만드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 카페, 쇼핑몰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마케팅 길라잡이 2015 / 지은이: 김홍한 / 아틀라스북스
(월수익 1,000만 원 만드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 카페, 쇼핑몰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마케팅 길라잡이 (월수익 1,000만 원 만드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 카페, 쇼핑몰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마케팅 길라잡이 2015 / 지은이: 김홍한 / 아틀라스북스
(난나의 매출 100배 높이는) 상세페이지 기획하기 (난나의 매출 100배 높이는) 상세페이지 기획하기 2023 / 지음: 난나 / 일센치페이퍼: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