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무쌍한 B2B 사업 상황에서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요인은 무엇인지, 해외영업 추진 시 반드시 알고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이론과 기대를 넘어서는 실제적 성과는 어떻게 이끌어낼 수 있는지, 마케터의 역량은 어떻게 확장시킬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저자가 현장에서 체득한 노하우가 다양한 실제 사례와 함께 촘촘히 담겨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
1장 B2B 마케팅의 기본부터 배워라! 1 B2B 마케팅 개요 2 B2B 고객 2 B2B 시장의 특징
2장 B2B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라! 1 마켓센싱 2 시장환경 분석 2-1 시장 분석 2-2 고객 분석 2-3 경쟁사 분석 2-4 자사 분석 3 전략 마케팅 툴 3-1 SWOT 분석 3-2 5 forces 분석 3-3 GE 매트릭스 분석 4 세그멘테이션 5 타깃팅 6 포지셔닝
3장 B2B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라! 1 제품 전략 1-1 제품 차별화 1-2 신제품 개발 1-3 B2B 제품수명주기 사례 3S로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하다 2 가격 전략 사례 가치중심적 가격결정이 윈-윈이다 3 채널 전략 3-1 효율적인 PCP 실행 사례 PCP 전략을 수립하라 사례 채널 간 갈등을 관리하라 사례 성동격서로 공략해 기존고객과 신규고객을 모두 잡아라 사례 CRM으로 고객의 충성도를 높여라 4 프로모션 전략 4-1 광고 4-2 세일즈 프로모션 4-3 홍보 4-4 인적판매 4-5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B2B 브랜드숍을 구축하라 사례 디밸로퍼를 공략하라 5 SCM 전략 6 신사업 전략 사례 베트남 칠러 사업의 문을 열다 7 전략시장 발굴 사례 우량 거래선 발굴로 파키스탄 에어컨 시장을 점령하라 사례 쿠웨이트 B2B 시장을 공략하라
4장 B2B 브랜드 전략으로 성장하라! 1 B2B 브랜드의 중요성 2 B2B 브랜드 관리 3 제품 네이밍 전략 사례 중국 땅에 처음으로 LG 브랜드를 심다 사례 산학연계활동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심다 4 성공적인 B2B 브랜드 전략 5 프로젝트 레퍼런스 구축 5-1 프로젝트 레퍼런스 구축 성공 요인 사례 태국 땅에 브랜드를 새롭게 각인시키다 사례 브랜드 차별화로 캄보디아에 진출하다
5장 B2B 성과를 창출하라! 1 파이프라인 관리 1-1 파이프라인으로 영업 프로세스를 혁신하라 1-2 파이프라인으로 영업성과를 높여라 2 B2B 성과 모델 사례 태국 에어컨 마켓셰어 1등에 도전하라 사례 대만 에어컨 시장에 진입하라 3 B2B 인재 육성 3-1 영업사원 관리 3-2 핵심고객 관리 3-3 영업 조직의 형태 3-4 인사 조직의 업무 3-5 성과 창출의 첫걸음은 이것부터 3-6 고성과자의 특징
마치는 글
서가브라우징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2011 / 김태욱 ; 이영균 지음 / 다우출판
(쉽고 빠른) 해외직구 핵꿀팁2015 / 저: 김혜인 / 스마트미디어
(월수익 1,000만 원 만드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 카페, 쇼핑몰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마케팅 길라잡이2015 / 지은이: 김홍한 / 아틀라스북스
(월수익 1,000만 원 만드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 카페, 쇼핑몰 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마케팅 길라잡이2015 / 지은이: 김홍한 / 아틀라스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