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전략을 짤 때, 내가 속해 있는 산업군에 '진입장벽'이 있는지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만약 진입장벽이 있다면 그 장벽 안에 내가 있는지, 밖에 있는지를 아는 것부터 시작한다. 만약 진입 장벽이 없는 사업, 즉 누구라도 마음만 먹으면 시작할 수 있는 사업군에 있다면 따로 전략이란 게 필요하지 않다.
목차
개정판 서문 서문
제1장 전략, 시장 그리고 경쟁 제2장 경쟁 우위 Ⅰ: 공급과 수요 제3장 경쟁 우위 Ⅱ: 규모의 경제와 전략 제4장 경쟁 우위의 평가 제5장 핵심 지역에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라 제6장 니치의 경쟁 우위와 성장의 딜레마 제7장 소멸되는 생산 경쟁 우위 제8장 게임 회사들이 게임을 시작하다 경쟁 우위에 대한 구조적인 접근 제9장 물고 물어 뜯기는 콜라 전쟁 제10장 장벽 안으로 진입하기 제11장 게임 회사들이 게임을 시작하다 경쟁 우위에 대한 구조적인 접근 제12장 날지 못할까 두려운 새 제13장 즉석 만족은 없다 제14장 왕따 없이 이루어지는 협조 제15장 협조 제16장 전략적 측면에서의 가치 평가 제17장 기업 확장과 전략 제18장 자유 경쟁 시장 부록 사용 자원이나 투자에 대한 수익률을 계산하는 방법
저자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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