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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독자들에게
서문
1. 정보화 시대의 측정과 관리
정보화 시대의 경쟁
전통적인 재무회계 모형
BSC(균형성과관리지표)
요약
2. 왜 비즈니스는 BSC를 필요로 하는가
재무적인 측정
BSC의 광범위한 틀
다양한 측정지표들과 개별 전략의 연결
재무적인 측정지표들은 폐기처분되어야 하는가?
4가지 관점 : 그것만으로 충분한가?
BSC를 위한 조직단위
BSC는 전략적 포지셔닝 혹은 핵심역량·능력에 의하여 구동 되는가?
부록: 사업 성과의 재무적인 측정에 대한 한계
1. 사업전략 측정
3. 재무 관점
재무적 목표와 사업단위 전략의 연결
요약
4. 고객 관점
시장 세분화
핵심을 넘어서 : 고객의 가치명제 측정
케년 상사 : 대규모 시장에 대한 직접판매
록워터 사 : 개별 고객에 대한 직접판매
파이오니어 페트롤리엄 사 : 대규모 시장에 대한 간접판매
시간·품질·가격
요약
부록 : 고객만족도의 성과동인
5. 업무 프로세스 관점
업무 프로세스 가치사슬
구체적인 업무 프로세스 관점
요약
부록: 운영 프로세스-시간·품질·원가 측정
서비스 산업의 프로세스 시간 측정
프로세스 품질 측정
프로세스 원가 측정
6. 학습·성장 관점
직원 역량
핵심적인 직원 측정지표들
상황에 따른 학습과 성장의 구체적 동인
인력의 재훈련
정보 시스템 역량
동기부여·권한위양·정렬
누락된 측정지표
표지로서의 측정지표
요약
7. BSC 측정지표를 회사의 전략과 연결하기
BSC 측정지표와 전략의 연결
전략측정지표 대 진단측정지표 : BSC는 얼마나 많은 측정지표가 필요한가?
좋은 측정지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가?
요약
8. 구조와 전략
사업단위 전략 대 회사 전략
회사 차원의 주제와 역할
합작회사와 전략적 제휴
기능부서 : 회사 자원의 공유
정부와 비영리조직
요약
2. 사업전략 관리
9. 상부에서 하부에 이르는 전략을 위한 정렬의 달성
의사소통과 교육 프로그램
이사회 및 외부 주주와의 의사소통
BSC와 팀·개인 목표의 연결
요약
10. 세부 목표, 자원할당, 추진과제 그리고 예산
확장된 세부 목표의 설정
전략과제의 정의
요약
11. 피드백과 전략 학습 프로세스
명령과 통제에서 전략 학습으로
전략 학습 프로세스를 향하여
공유된 전략의 틀
전략에 대한 피드백
팀 문제해결
요약
12. BSC 관리 프로그램의 이행
BSC 프로그램의 착수
역학관계(Dynamics) : 조직 동원
통합된 관리 시스템의 구축
몇 가지 주의사항 : 보이는 것처럼 간단하지 않다
BSC 전략 관리 시스템의 운영
요약 : 전략을 행동으로 전환하라
부록. BSC의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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옮긴이의 글
감수자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