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50대 이상의 인구가 더욱 많아지는 초고령 사회의 각종 현상과 문제점을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세세하게 짚어보고, 앞으로 어떠한 시장과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할 것인지 전망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ㆍ시니어, 엘더 혹은 50+세대라는 이름의 시장,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가 온다

1장 젊은이에게서 어른으로 이동하는 무게 중심
01 극적으로 변화한 인구 구조
02 50대 이상의 커다란 변화
03 염가 상품을 좋아하는 돈과 시간 부자들
04 초고령 사회를 더 나은 미래로
05 엘더의 불안 요소와 3대 자본
06 새로운 어른 시장과 새로운 어른 문화

2장 시니어 마케팅은 왜 실패하는가?
01 상식ㆍ고정 관념ㆍ인상론의 벽
02 세 가지 미스매치
03 불안과 즐거움은 수레의 양 바퀴

3장 ‘새로운 어른’은 무엇이 새로운가?
01 칭찬의 말이 ‘성숙한 사람’에서 ‘센스가 좋은 사람’으로 변한다
02 ‘인생의 내리막길’에서 ‘인생은 지금부터’로 거대한 전환이 일어난다
03 ‘1억 총 노후 붕괴’는 ‘1억 총 생활 붕괴’
04 ‘활력 있는 나라’인가 ‘삶이 괴로운 나라’인가

4장 ‘새로운 어른 시장’의 잠재력
01 ‘새로운 어른 시장’이라는 볼륨 시장
02 새로운 어른 소비의 특징
03 새로운 어른 소비에서의 광고와 기업의 접근
04 새로운 어른 시장의 히트 패턴 | 젊은이를 타깃으로 한 비즈니스가 지금 새로운 어른 시장의 선두 주자로

5장 분야별로 살펴보는 시니어 트렌드
01 돈 | ‘저금을 묵혀 놓는 고령자’에서 ‘돈을 불려서 소비하는 새로운 어른’으로
02 식생활 | ‘소박한 식사를 하는 고령자’에서 ‘육식을 좋아하는 새로운 어른’으로
03 엔터테인먼트 | ‘시대극을 좋아하는 고령자’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는 새로운 어른’으로
04 건강 | ‘병원에 다니는 고령자’에서 ‘예방ㆍ안티 에이징ㆍ건강 관리를 하는 새로운 어른’으로
05 개호 | ‘개호 불안 고령자’에서 ‘개호 예방과 개호 공조의 기수’로
06 여행 | ‘명소를 관광하는 고령자’에서 ‘멋진 어른의 여행’으로
07 자동차 | ‘운전면허를 반납하는 고령자’에서 ‘드라이브를 즐기는 새로운 어른’으로
08 패션 | ‘수수한 옷차림의 고령자’에서 ‘센스 있는 새로운 어른’으로
09 미디어 | ‘정보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고령자’에서 ‘매스미디어ㆍ인터넷을 이용하는 새로운 어른의 정보록’으로
10 주거 | ‘최후의 안식처를 증개축하는 고령자’에서 ‘최고의 인생을 위한 리폼 디자인’으로
11 사회 공헌 | ‘보살핌을 받아야 하는 약자ㆍ수혜자’에서 ‘스스로 사회에 공헌하는 엘더’로
12 라이프 스타일 | ‘여생을 조용히 보내는 고령자’에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새로운 어른’으로

6장 크로스 제너레이션이 새로운 미래를 연다
01 50+세대의 자조와 공조
02 단카이 세대와 젊은이의 공통점
03 차세대 경제로 나아가기 위한 연착륙
04 생산 연령 인구 감소의 해결책
05 성장형 경제와 공유형 경제의 혼합

맺음말ㆍ편견을 버리면 새로운 시장이 보인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절대가치 : 완벽한 정보의 시대, 무엇이 소비자를 움직이는가? 절대가치 : 완벽한 정보의 시대, 무엇이 소비자를 움직이는가? 2015 / 지음: 이타마르 시몬슨, 엠마뉴엘 로젠 , 옮김: 고영태 / 청림출판
끌리는 것들의 비밀 : 팔리는 상품, 서비스, 공간에 숨은 8가지 법칙 끌리는 것들의 비밀 : 팔리는 상품, 서비스, 공간에 숨은 8가지 법칙 2018 / 지음: 윤정원 / 라곰
플랫폼의 미래 서브스크립션 : 4차 산업혁명 시대, 소비 시장은 어디로 움직이는가 플랫폼의 미래 서브스크립션 : 4차 산업혁명 시대, 소비 시장은 어디로 움직이는가 2018 / 지음: 앤 잰저, 옮김: 이미숙 / 예문
(2020)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20개 트렌드를 포착하다 (2020)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20개 트렌드를 포착하다 2019 / 지음: 김나연 ; 이상길 ; 류현준 ; 박종제 ; 권정주 ; 이현명 ; 전준석 ; 이지원 ; 정하윤 / 한스미디어
(초연결시대)혁신적 고객경험 설계 : 모든 접점에서 탁월한 고객경험을 고안하는 방법 (초연결시대)혁신적 고객경험 설계 : 모든 접점에서 탁월한 고객경험을 고안하는 방법 2018 / 지음: 니콜라스 웹, 옮김: 김경자, 이영애, 김선우 / 시그마북스
프로미스 = Promise : 콜드콜링, 상위 1% 세일즈 리더들의 특급 노하우 프로미스 = Promise : 콜드콜링, 상위 1% 세일즈 리더들의 특급 노하우 2019 / 지음: 박주민 / 더로드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2019 / 지음: 곽나래 / 더퀘스트
2020 시니어 트렌드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20 시니어 트렌드 : 새로운 어른들이 만드는 거대 시장의 출현 2016 / 지음: 사카모토 세쓰오, 옮김: 김정환 / 한스미디어
소비 수업: 우리는 왜 소비하고, 어떻게 소비하며, 무엇을 소비하는가? 소비 수업: 우리는 왜 소비하고, 어떻게 소비하며, 무엇을 소비하는가? 2020 / 지음: 윤태영 / 문예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1: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1: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2020 / 지음: 이노션 인사이트전략팀 / 싱긋: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2: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2: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2021 / 지음: 이노션 인사이트그룹 / 싱긋:
지구와 바꾼 휴대폰 지구와 바꾼 휴대폰 2017 / 지음: 위르겐 로이스, 코지마 다노리처 , 옮김: 류동수 / 애플북스
온라인 광고 교육 온라인 광고 교육 2018 / 지음: 이정기 / 커뮤니케이션북스
어떻게 기부할 것인가? : 전략적 기부, 기부자와 모금가를 위한 실천가이드 어떻게 기부할 것인가? : 전략적 기부, 기부자와 모금가를 위한 실천가이드 2018 / 지음: 피터 프럼킨, 옮김: 이형진 / 아르케
고려상인과 동아시아 무역사 고려상인과 동아시아 무역사 2019 / 지음: 김영제 / 푸른역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쿠키런 어드벤처. 15, 도쿄: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15, 도쿄: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2018 / 글: 송도수; 그림: 서정은 / 서울문화사
브랜드;짓다 = Building the brand : 듣는 순간 갖고 싶게 만드는 브랜드 언어의 힘 브랜드;짓다 = Building the brand : 듣는 순간 갖고 싶게 만드는 브랜드 언어의 힘 2019 / 지음: 민은정 / 리더스북
수퍼컨슈머 = Super consumer : 초디지털 시대의 미래소비자 수퍼컨슈머 = Super consumer : 초디지털 시대의 미래소비자 2020 / 지음: EY한영산업연구원 / 알에이치코리아
쿠키런 어드벤처. 30, 평양-북한: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30, 평양-북한: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2018 / 지음: 송도수; 그림: 서정은 / 서울문화사
호랑이와 곶감 호랑이와 곶감 2011 / 위기철 글 ; 김환영 그림 / 국민서관
카페24 쇼핑몰 더쉬운 사용설명서  : 더 쉽고 자세해진 Cafe24로 실패하지 않는 인터넷 쇼핑몰 만들기 카페24 쇼핑몰 더쉬운 사용설명서 : 더 쉽고 자세해진 Cafe24로 실패하지 않는 인터넷 쇼핑몰 만들기 2015 / 한순재 지음 / 영진.com
(한 권으로 읽는) 조선왕조실록 (한 권으로 읽는) 조선왕조실록 2017 / 지음: 박영규 / 웅진지식하우스
(KBS 특별기획) 미국의 부활  : 다시 시작된 미국의 시대, 무엇이 미국을 강하게 만드는가 (KBS 특별기획) 미국의 부활 : 다시 시작된 미국의 시대, 무엇이 미국을 강하게 만드는가 2016 / 지음: KBS <미국의 부활> 제작팀 / 가나출판사
가상현실 세상이 온다 가상현실 세상이 온다 2016 / 서기만 외 지음 / 한즈미디어
농사꾼, 고액연봉자 되다 : 연 매출 10억 농가 만드는 비법 : 농산물 생산에서 수확, 직거래, 다이렉트 마케팅까지 농사꾼, 고액연봉자 되다 : 연 매출 10억 농가 만드는 비법 : 농산물 생산에서 수확, 직거래, 다이렉트 마케팅까지 2016 / 지음: 데라사카 유이치 ; 옮김: 유가영 / 매일경제신문사
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경매 공부 태어나서 처음 하는 진짜 경매 공부 2016 / 지음: 서승관 / 보랏빛소
숫자를 찾아라 숫자를 찾아라 2007 / 기획.구성: 루시 믹클레스웨이트 ; 펴낸이: 강경태 / 베틀북
(내 아이 운명을 바꾸는)엄마의 힘! (내 아이 운명을 바꾸는)엄마의 힘! 2006 / 로스실로 지음 ; 유현희 옮김 / 빛과향기
KISTEP 미래한국 보고서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찾아낸 미래 세상의 10가지 핵심 트렌드 KISTEP 미래한국 보고서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찾아낸 미래 세상의 10가지 핵심 트렌드 2015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지음 / 한스미디어(한즈미디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어떻게 말할 것인가 : 세상을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어떻게 말할 것인가 : 세상을 바꾸는 18분의 기적 TED 2014 / Carmine Gallo, 유영훈 옮김 / RHK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2020 / 김민식 지음 / 푸른숲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소통자본을 구축하라 :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시각 2014 / 김효상 지음 / 한울
테드 토크 : TED 공식 프레젠테이션 가이드 테드 토크 : TED 공식 프레젠테이션 가이드 2016 / 크리스 앤더슨 지음 ; 박준형 옮김 / 21세기북스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 광고의 눈으로 세상 읽기 아주 우아한 거짓말의 세계 : 광고의 눈으로 세상 읽기 2014 / 한화철 지음 / 문이당
민주주의는 회사 문 앞에서 멈춘다 민주주의는 회사 문 앞에서 멈춘다 2018 / 지음: 우석훈 / 한겨레출판
CEO사회 : 기업이 일상을 지배하다 CEO사회 : 기업이 일상을 지배하다 2019 / 지음: 피터 블룸, 칼 로즈 ; 옮김: 장진영 / 산지니
지구와 바꾼 휴대폰 : 환경을 위협하는 기업들의 음모와 지구를 살리기 위한 우리들의 선택 지구와 바꾼 휴대폰 : 환경을 위협하는 기업들의 음모와 지구를 살리기 위한 우리들의 선택 2015 / 위르겐 로이스, 코지마 다노리처 지음 ; 류동수 옮김 / 비전비엔피·애플북스
(두려움을 긍정으로 바꾸는)15분 발표심리 : 대화와 프레젠테이션의 설득 심리학 (두려움을 긍정으로 바꾸는)15분 발표심리 : 대화와 프레젠테이션의 설득 심리학 2014 / 박규상, 우석진 [공저] / 샌들코어
나를 빌려 드립니다 : 구글 베이비에서 원톨로지스트까지 사생활을 사고파는 아웃소싱 자본주의 나를 빌려 드립니다 : 구글 베이비에서 원톨로지스트까지 사생활을 사고파는 아웃소싱 자본주의 2013 / 앨리 러셀 혹실드 지음 ; 류현 옮김 / 이매진
대한민국 자기계발 연대기 : 인문학으로 자기계발서 읽기 대한민국 자기계발 연대기 : 인문학으로 자기계발서 읽기 2018 / 지음: 이원석 / 필로소픽
일하는 마음  : [이북 E-book] : 나를 키우며 일하는 법 일하는 마음 : [이북 E-book] : 나를 키우며 일하는 법 2018 / 지음: 제현주 / 어크로스
회사 그만두는 법 : 우리들의 굴곡진 조직 인생과 실전 노동법 회사 그만두는 법 : 우리들의 굴곡진 조직 인생과 실전 노동법 2019 / 지음: 양지훈 / 에이도스(에이도스출판사)
코칭∙컨설팅 수퍼비전의 관계적 접근 코칭∙컨설팅 수퍼비전의 관계적 접근 2019 / 지음: 에릭 드 한; 옮김: 조선경, 김상복, 최병현 / 한국코칭수퍼비전아카데미
딥씽킹 딥씽킹 2014 / 성열홍 지음 / 21세기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1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