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전략경영 연구에 바탕을 두고 작성된 이 책은 기술 혁신, 글로벌화, 그리고 점점 더 심화되어 가고 있는 지식 집약적 경제에 직면한 기업들이 경쟁우위를 획득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개념, 도구, 기법들을 다루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제1부 도입
제1장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대한 소개
제2장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대한 수익성 평가
제2부 기회와 위협
제3장 롱테일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
제4장 크라우드소싱과 오픈 이노베이션
제5장 소셜 미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제6장 레스이즈모어 혁신물
제7장 파괴적 기술
제3부 강점과 약점
제8장 역량 :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제9장 혁신을 통한 가치 창출 및 확보
제10장 선발주자의 이점/난점과 전략적 중요성
제11장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구현
제4부 응용
제12장 글로벌화와 비즈니스 모델 혁신
제5부 사례
사례 1 스퀘어
사례 2 비타민워터: 이 회사의 미래는 과거처럼 건강할까
사례 3 넷플릭스: 게임의 법칙 바꾸기
사례 4 시카고의 스레드리스
사례 5 징가
사례 6 미니트클리닉
사례 7 스와치: 시간의 전쟁
사례 8 에스페리온: 당신의 동맥을 위한 드라노
사례 9 픽사: 게임의 법칙 바꾸기
사례 10 리피토: 세계 최대의 매출 약제(2008)
사례 11 뉴 벨지움: 사회적 책임 맥주기업
사례 12 닌텐도 Wii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