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을 학습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중고등학교, 교육 연구기관, 대학의 교육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텍스트 기반 프로그래밍을 Python을 활용하여 보다 재미있고 쉽게 배운 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활용해 보도록 구성하였다.
목차
Part 1 파이썬 기초 Chapter 1 파이썬과 프로그래밍 컴퓨터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래밍 언어란? 파이썬(Python)이란? 파이썬 시작하기 통합 개발 환경(IDLE) Chapter2 Turtle로 파이썬 익히기 Turtle 기본 도형 그리기 for문 Turtle로 원 그리기 if문 Turtle로 프랙탈 그리기 Chapter 3 파이썬과 친해지기 변수 자료형 연산자 while문 함수와 리스트 Chapter 4 파이썬 더 깊게 알기 사위 굴리기 기하학적 도형 그리기 행맨 게임 크리스마스 트리
Part 2 파이썬 활용 Chapter 5 pygame으로 파이썬 게임 만들기 파이썬으로 게임을? pygame 모듈 설치 게임 제작 준비 시작 화면 만들기 종료 화면 만들기 진행 화면 만들기 게임 종료 작성하기 게임 진행 프로그래밍 게임 종료 프로그래밍 Chapter 6 파이썬과 GUI 프로그래밍 CUI와 GUI GUI 개발 환경 인터랙티브 프로그램 제작 위젯 명령 연결하기(바인딩) 계산기 프로그램
서가브라우징
(노코드, 자동화에 날개를 다는) MS 파워 오토메이트 클라우드 : 시작하세요! 기업의 미래를 준비하는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2023 / 지음: 김성준...[외] / 프리렉
코딩 마법서. 1, Stone version : 코딩테스트와 인공지늘을 위한 파이썬 2021 / 지음: 오일러, 김성은 / 오일러Books
디자인 패턴의 아름다움 : 객체지향 패러다임부터 설계 원칙, 코딩 규칙, 리팩터링 기법, 디자인 패턴까지 2023 / 지음: 왕정 ; 옮김: 김진호 / Jpub(제이펍)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이해 2021 / 지음: 원종권 / Global(글로벌) :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2022 / 지음: 유키 히로시; 옮김: 김성훈 / 영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