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술시대에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강의용 도서로서, '제1부 기술과 문화, 제2부 문화를 지원하는 기술들, 제3부 콘텐츠 저작 언어 프로세싱' 세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목차
머리말
제1부-기술과 문화 chapter 1. 인간과 문화 chapter 2. 초연결 네트워크 세대와 문화 chapter 3. 소셜 네트워킹 chapter 4. 문화기술 사례
제2부-문화를 지원하는 기술들 chapter 5. 컴퓨터 그래픽스 chapter 6. 디지털 영상처리 chapter 7. 디지털 사진 chapter 8. 디지털 애니메이션 chapter 9. 사운드 chapter 10. 게임 chapter 11. 가상현실 chapter 12. 홀로그램
제3부-콘텐츠 저작 언어 프로세싱 chapter 13. 프로세싱 시작하기 chapter 14. 그림 그리기 chapter 15. 그림을 움직이게 하기 chapter 16. 함수 chapter 17. 클래스와 객체 chapter 18. 게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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