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art 1 비즈니스와 마케팅
01장 비즈니스와 마케팅_비즈니스, 마케팅으로 날다
1절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2절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02장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_마케팅을 담는 그릇들
1절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2절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마케팅전략의 변화
Part 2 환경분석
03장 거시환경분석_거시환경을 낱낱이 분석하다
1절 왜 거시환경분석을 할까?
2절 거시환경분석은 어떻게 할까?
04장 시장분석_시장분석은 성공의 지름길
1절 왜 시장분석이 중요할까?
2절 시장의 매력도 분석
3절 수요예측과 판매예측
05장 고객분석_고객욕구를 뛰어넘어라
1절 고객행동분석
2절 고객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절 고객의 정보처리와 구매의사결정
06장 경쟁분석_경쟁은 혁신을 이끈다
1절 경쟁이란 무엇인가
2절 경쟁자분석
07장 자사분석_분석의 초점을 자사로 돌려라
1절 자사분석이란 무엇인가
2절 사업포트폴리오 분석
3절 브랜드포트폴리오 분석
Part 3 STP
08장 시장세분화_시장을 잘게 나눠라
1절 STP 이해하기
2절 시장세분화
3절 시장세분화 절차
09장 표적시장 선정_표적시장은 어떻게 선정할까?
1절 표적시장 선정하기
2절 표적시장 선정전략
10장 포지셔닝_고객 마음속에 브랜드를 담아라
1절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2절 포지셔닝전략의 수행
3절 STP전략의 통합
4절 디지털 마케팅의 STP전략
PART 4 마케팅 믹스
11장 신제품 개발과 진입시기_시장창출의 관건, 언제 선보일 것인가?
1절 제품이란 무엇인가?
2절 신제품 개발
3절 시장 진입시기 결정
12장 제품과 브랜드 관리_제품과 브랜드가 흔들리면 고객도 흔들린다
1절 제품수명주기를 활용한 전략
2절 제품전략
3절 브랜드 관리
4절 디지털 마케팅의 제품관리
13장 가격관리와 가격결정_가격은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
1절 가격의 개념과 결정요인
2절 가격관리 과정
3절 가격조정
14장 유통경로관리_적절한 시간, 수량, 장소를 제공하라
1절 유통의 근본적 개념
2절 유통경로 설계와 관리
3절 도매업·소매업의 역할과 수직적 마케팅 시스템
4절 소매업의 디지털 진화
15장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_존재를 알리고 설득하라
1절 촉진과 커뮤니케이션
2절 전통적 수단을 활용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
3절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관리
16장 마케팅믹스의 전략적 통합_경쟁우위를 확보하라
1절 마케팅믹스의 전략적 통합
2절 기업의 핵심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마케팅믹스(4P)의 통합
17장 마케팅 성과평가_효과성과 효율성으로 성과를 통제하라
1절 마케팅 통제란 무엇인가?
2절 마케팅 성과평가
3절 마케팅 성과평가, 어떻게 할 것인가?
PART 5 마케팅 신조류와 응용
18장 비즈니스와 마케팅 혁신_비즈니스와 마케팅을 혁신하라
1절 비즈니스 혁신
2절 가치제안과 혁신의 관계
3절 마케팅 혁신
19장 마케팅의 미래_많이 변하고 있는 마케팅지형
1절 미래기술과 마케팅 시사점
2절 상호작용 마케팅
3절 고객경험관리
4절 미래의 마케팅 역량
20장 마케팅의 응용(온라인)_https://sites.google.com/view/marketing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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