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images/uce/commmon/downArrow.svg)
프롤로그
Chapter 1 현장에서 효과적인 독서치료
1. 이 아이들에게 독서치료가 가능한가요?
2, 현장에서 효과적인 독서치료: 아빠를 그리워하는 2학년 희수
3. 치료적 요인은 무엇일까?
4. 아동상담 현장, 효과적인 독서치료가 필요하다
Chapter 2 치료자의 태도: PACE
1. 치료자의 기본 자세와 태도에 관하여
2. 유쾌함
3. 수용
4. 호기심
5. 공감
Chapter 3 애착치료를 위한 독서치료
1. 애착치료의 주요 개념
2. 애착증진 치료를 위하여
3. 획득된 안정 애착에서 길 찾기
4. 애착의 시작은 웃음으로: 잘 울고 말도 잘 하지 않는 7세 서진이
5. 애착치료를 위한 독서치료: 엄마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1학년 승우
Chapter 4 해결중심 단기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해결중심 단기치료의 주요 개념
2. 해결중심 단기치료의 원리와 치료 목표 세우기
3. 해결중심 단기치료의 치료적 질문 기법
4. 해결중심 단기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장난감을 훔친 3학년 현성이
Chapter 5 인지행동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엘리스의 합리적 정서행동치료
2. 벡의 인지치료
3. 그림책 표지로 비합리적 신념과 인지 왜곡 살펴보는 법
4. 인지행동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악성댓글을 다는 5학년 연주
Chapter 6 인지학습치료를 위한 독서치료
1. 인지학습치료의 개념과 중요성
2. 인지학습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공부 욕심 많은 엄마와 공격적인 7세 윤지
3. 인지적 재미의 개념과 중요성
4. 인지적 재미를 키워 주는 독서치료: 공부가 너무 싫어 무기력한 3학년 현우
Chapter 7 현실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현실치료와 선택이론
2. 행동 변화를 위한 현실치료 기법
3. 그림책 인물의 Want와 Real Want 분석하기-신데렐라 이야기
4. 현실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말과 행동이 다른 3학년 태현이
Chapter 8 긍정심리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긍정심리학의 주요 개념
2. 긍정심리치료의 주요 기법
Chapter 9 통합 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4학년 수지(애착 문제, 공격적 행동, 공부 불안 등)
2. 수지의 독서치료 뒷이야기
에필로그 치유가 필요한 시간-책으로 위로와 힘을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