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3판을 내면서
제1부 총론
제1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초
1.1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1.2 커뮤니케이션의 실천 과정
1.3 커뮤니케이션의 필수 요소
제2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주체
2.1 커뮤니케이션의 주체
2.2 일대일 커뮤니케이션
제3장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형태
3.1 커뮤니케이션의 형태 분류
3.2 직무상 형태
3.3 텔레커뮤니케이션과 소셜미디어
제2부 조직·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제4장 조직 커뮤니케이션
4.1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흐름과 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4.2 조직에서의 메시지 교환
4.3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가 겪는 장애물들
제5장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5.1 문화 차이
5.2 비언어적 요소
5.3 언어적 요소
5.4 다양성 및 차이 인식
제6장 커뮤니케이션의 글로벌화
6.1 경제, 비즈니스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6.2 비즈니스 맥락에서의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6.3 글로벌 비즈니스할 때 고려해야 할 점
제3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술 향상
제7장 청취
7.1 청취 목적
7.2 바람직한 청취
7.3 문화 간 청취
제8장 대화
8.1 성공적인 대화를 위한 지혜
8.2 대화의 계기를 만드는 방법
8.3 직장에서 회피해야 할 대화 방법
8.4 동료와의 대화
8.5 성별에 따른 대화
제9장 지시 및 보고
9.1 상하 관계의 커뮤니케이션
9.2 보고 관련 커뮤니케이션
9.3 충고받을 때의 자세
제10장 조화와 이해
10.1 공감대 형성
10.2 상황 이해
10.3 행동 조화
10.4 말하는 속도 조절
제11장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11.1 고객 관리의 중요성
11.2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할 때의 기본 자세
11.3 고객의 입장 이해
11.4 고객과의 문제 해결
제4부 프레젠테이션
제12장 프레젠테이션 형태
12.1 개인 간의 일대일 프레젠테이션
12.2 그룹 또는 직원 회의에서의 프레젠테이션
12.3 고객 회의에서의 프레젠테이션
12.4 판매 목적의 프레젠테이션
12.5 비디오, 화상 회의에서의 프레젠테이션
제13장 프레젠테이션의 필수 점검 사항
13.1 목적
13.2 참석자의 특성 파악
13.3 준비에서 마무리까지 과정 점검
제14장 프레젠테이션의 구성
14.1 구성 단계
14.2 구성 내용
제15장 설득 차원의 프레젠테이션
15.1 구성
15.2 종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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