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코딩이 왜 필요한지, 어디에 사용하는지, 어떻게 구현하고 또 어떤 적용 사례가 있는지 등과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친절하게 들려준다. 기초 설명부터 코딩에 필요한 용어까지 쉽게 풀이하여 코딩을 처음 접한다고 해도 이 책을 읽고 나면 코딩의 모든 것을 깨칠 수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의 글 1 코딩은 기술이 아니라 생각법이다!
추천의 글 2 진짜 중요한 건 코딩이 아니야

part 1ㆍ 코딩을 위한 생각법을 배워요
코딩을 위한 생각법
코딩이란 무엇일까요?
컴퓨터는 모든 곳에 있어요
컴퓨터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컴퓨터는 어떻게 생각할까요?
컴퓨터가 없었을 때는 어땠을까요?
역사를 통해 보는 코딩과 컴퓨터
정말 누구든지 코딩할 수 있어요

part 2ㆍ 문제를 해결해요
문제 해결 의지가 중요해요
두뇌는 어떻게 일을 할까요?
복잡한 문제
두뇌 훈련
논리 명제가 더 있어요
다른 마인드 게임 하나 더
제약 조건이 있는 문제를 풀어 봐요
단순한 게 좋아요

part 3ㆍ 언어를 배워요
컴퓨터가 이해하는 언어
어떻게 부를까요?
코딩의 형태
객체 지향 프로그램
여러 가지 데이터 형식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기본적인 루프부터 시작
조건문
조건문이 많아진 피쉬게임
코딩을 도와주는 연산자
함수와 함께 즐겨 봐요!
변수
디버깅

part 4ㆍ 한 걸음 더 나아가요
지금부터 어디로 가야 할까요?
변화를 위한 코딩
게임 하나 더 해볼까요?
삶, 코더처럼 생각하기, 그리고 세상의 모든 것
컴퓨팅 사고력에 관한 더 많은 이야기

용어 설명
더 읽을거리
감사의 글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메카코딩 : 메카트로닉스 종목 대비 메카코딩 : 메카트로닉스 종목 대비 2019 / 지음: 정윤호 / 훈스토리북
회전목마에 숨어있는 든든한 반복문 회전목마에 숨어있는 든든한 반복문 2018 / 지음: 정현수 ; 그림: 손지희 / 그레이트북스
(채인선 작가의) 이야기 코딩 : 코딩 개념과 이야기의 만남 (채인선 작가의) 이야기 코딩 : 코딩 개념과 이야기의 만남 2021 / 글: 채인선 ; 그림: 김영수 / 위즈덤하우스
(혼자서도 척척!)초등 코딩 인공지능 무작정 따라하기 with 엔트리 (혼자서도 척척!)초등 코딩 인공지능 무작정 따라하기 with 엔트리 2021 / 지은이: 주희정 [외] / 길벗
반갑다 코딩! : 스크래치와 파이썬으로 배우는 코딩교실 반갑다 코딩! : 스크래치와 파이썬으로 배우는 코딩교실 2017 / 글: 히웰 카버 ; 그림: 사이먼 레치포드 ; 옮김: 유홍기 / 킨더랜드
(와글와글) 엔트리로 애완 로봇 키우기 (와글와글) 엔트리로 애완 로봇 키우기 2020 / 지음: 코딩연구소 / Marinebooks(마린북스)
(와글와글)엔트리로 레트로 게임 만들기 (와글와글)엔트리로 레트로 게임 만들기 2022 / 지음: 코딩연구소 / 마린북스
놀이와 게임으로 만나는 코딩의 세계 : 생각하는 코더가 될래요 놀이와 게임으로 만나는 코딩의 세계 : 생각하는 코더가 될래요 2018 / 지음: 짐 크리스티안 ; 옮김: 전성민 / 미디어숲
프그맨 코딩을 부탁해 : 만화로 쉽게 배우는 코딩의 모든 것 프그맨 코딩을 부탁해 : 만화로 쉽게 배우는 코딩의 모든 것 2018 / 글: TMD 에듀테크연구소 ; 만화: 김상진 / 미디어숲
(세상을 읽는 커다란 눈) 알고리즘 (세상을 읽는 커다란 눈) 알고리즘 2019 / 지은이: 플로랑스 피노; 그린이: 뱅상 베르지에; 옮긴이: 허린 / 다림
인크레더블 코딩: 코딩맨과 함께 entry로 만드는 초등 코딩 나만의 게임 만들기 인크레더블 코딩: 코딩맨과 함께 entry로 만드는 초등 코딩 나만의 게임 만들기 2020 / 지음: 한국코딩교육진흥협회 / 다산스마트에듀(다산북스)
멋진 코딩 이야기 멋진 코딩 이야기 2018 / 글: 롭 한센 ; 그림: 데이미언 웨그힐 ; 옮김: 홍석윤 / 그린북
팜: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 코딩과학동화. 1, 지하 농장 팜: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 코딩과학동화. 1, 지하 농장 2019 / 글: 홍지연; 그림: 지문 / 길벗
팜: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 코딩과학동화. 2, 하늘 농장 팜: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 코딩과학동화. 2, 하늘 농장 2020 / 글: 홍지연; 그림: 지문 / 길벗
컴퓨터와 코딩 컴퓨터와 코딩 2016 / 로지 디킨스 글 ; 쇼 닐센 그림 ; Usborne Korea 편역 / 어스본코리아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로봇 수리공 조아 씨의 코딩하기 로봇 수리공 조아 씨의 코딩하기 2020 / 글: 박은정 ; 그림: 박우희 / 웅진주니어
엉망진창 코딩이어도 괜찮아 엉망진창 코딩이어도 괜찮아 2020 / 글: 이춘영; 그림: 우지현 / 웅진주니어:
(만화)그리스 로마 신화  = (The) myth of Greece and Rome. 1 - 8 (만화)그리스 로마 신화 = (The) myth of Greece and Rome. 1 - 8 2011 / 그림: 박희진 ; 스토리: 김영훈 / 학산문화사
토이 스토리. 4: [DVD]: 전체관람가 토이 스토리. 4: [DVD]: 전체관람가 2019 / 조시 쿨리 감독 / 월트디즈니
여섯 개의 점 : 점자를 만든 눈먼 소년 루이 브라유 이야기 여섯 개의 점 : 점자를 만든 눈먼 소년 루이 브라유 이야기 2017 / 글: 젠 브라이언트 ; 그림: 보리스 쿨리코프 ; 옮김: 양진희 / 함께자람 :
(20일 안에 끝내는 코딩) 파이썬아 반가워! (20일 안에 끝내는 코딩) 파이썬아 반가워! 2018 / 지음: 곽문기 / 다락원
(Why?)로봇 (Why?)로봇 2013 / 글: 조영선 ; 만화: 이영호 / 예림당
(해미와 사이먼의) 코딩대작전  : 반가워, 지구별 친구들! (해미와 사이먼의) 코딩대작전 : 반가워, 지구별 친구들! 2017 / 지은이: 이송미, 최선명 ; 일러스트: 조아라 / Vivi2(비비투)
( 코믹 메이플스토리 ) 신들의 계보. 2 ( 코믹 메이플스토리 ) 신들의 계보. 2 2016 / 글: 송도수 ; 그림: 서정은 / 서울문화사
환상 동물 클럽. 2, 네스 호의 괴물 환상 동물 클럽. 2, 네스 호의 괴물 2012 / 알베르토 멜리스 지음 ; 야코프 브루노 그림 ; 이승수 옮김 / 웅진씽크빅
( 코믹 메이플스토리 ) 신들의 계보. 1 ( 코믹 메이플스토리 ) 신들의 계보. 1 2016 / 글: 송도수 ; 그림: 서정은 / 서울문화사
캐리와 냠냠 밥상. 1: [DVD]: 전체관람가 캐리와 냠냠 밥상. 1: [DVD]: 전체관람가 2016 / 안지민 감독 / KBS 미디어
빨간 머리 앤 빨간 머리 앤 2003 / 루시 모드 몽고메리 원작 ; 백승자 엮음 ; 권신아 그림 / 삼성출판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그맨 코딩을 부탁해  : [이북 E-book] : 만화로 쉽게 배우는 코딩의 모든 것 프그맨 코딩을 부탁해 : [이북 E-book] : 만화로 쉽게 배우는 코딩의 모든 것 2018 / 글: TMD 에듀테크연구소 글 ; 기획·만화: 김상진 / 미디어숲
시작해요, 코딩. 2, 디지털 세상과 인터넷 시작해요, 코딩. 2, 디지털 세상과 인터넷 2017 / 지음: 헤더 라이언스, 엘리자베스 트위데일, 그림: 알렉스 웨스트게이트, 옮김: 홍지연 / 시공주니어
(세상을 읽는 커다란 눈) 알고리즘 (세상을 읽는 커다란 눈) 알고리즘 2019 / 지음: 플로랑스 피노; 그림: 뱅상 베르지에; 옮김: 허린 / 다림
신호등을 작동시키는 내 맘대로 코딩 신호등을 작동시키는 내 맘대로 코딩 2018 / 글: 안성훈 ; 그림: 순미 / 그레이트북스
시크릿 코더. 6, 세상을 구할 히어로를 코딩하라! 시크릿 코더. 6, 세상을 구할 히어로를 코딩하라! 2019 / 지음: 진 루엔 양; 그림: 마이크 홈스; 옮김: 임백준 / 길벗어린이
파이썬아 반가워! : 20일 안에 끝내는 코딩 파이썬아 반가워! : 20일 안에 끝내는 코딩 2018 / 지음: 곽문기 / 다락원
시작해요, 코딩. 1, 코딩과 프로그래밍 시작해요, 코딩. 1, 코딩과 프로그래밍 2017 / 지음: 헤더 라이언스, 엘리자베스 트위데일, 그림: 알렉스 웨스트게이트, 옮김: 홍지연 / 시공주니어
화살표 코딩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1, 코딩의 기본 원리 화살표 코딩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1, 코딩의 기본 원리 2017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옮김: 김현철 / 길벗어린이
화살표 코딩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3, 선택과 난수 화살표 코딩 : 화살표를 따라가며 패턴을 익히는. 3, 선택과 난수 2017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옮김: 김현철 / 길벗어린이
20 코딩 게임 with 스크래치 : 게임을 만들며 즐겁게 배우는 코딩 20 코딩 게임 with 스크래치 : 게임을 만들며 즐겁게 배우는 코딩 2018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옮김: 배장열 / 길벗어린이
코딩 어드벤처. 3, 마법사의 성 코딩 어드벤처. 3, 마법사의 성 2018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 옮김: 배장열 / 길벗어린이
코딩 어드벤처. 4, 자이스키나 우주 행성 코딩 어드벤처. 4, 자이스키나 우주 행성 2018 / 지음: 맥스 웨인라이트 ; 옮김: 배장열 / 길벗어린이
스크래치 주니어로 시작하는 우리 아이 첫코딩 : with QR코드 스크래치 주니어로 시작하는 우리 아이 첫코딩 : with QR코드 2019 / 공저: 김경철, 이성주, 오아름 / 光文閣
빅데이터 :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 빅데이터 :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 2018 / 글: 안지선 ; 그림: 송진욱 / 봄볕
스프링클러가 알려 주는 똑똑한 조건문 스프링클러가 알려 주는 똑똑한 조건문 2018 / 김명진 글 ; 조현숙 그림 / 그레이트북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4
20대0
30대1
40대6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3
2019년5
2020년2
2021년0
2022년1
2023년0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