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토론토 경영대학원 소속 디자인 센터가 2005년 P&G를 시작으로 여러 기업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만든 비즈니스 디자인의 프레임워크와 기법이 담겨 있다. 이 책이 비즈니스 디자인을 이해하고 실행하며 사업과 조직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이 책에 쏙아진 찬사들·4
역자서문·7
추천사 - 로저 마틴·15

PART 1. 비즈니스 디자인

서 문 - 로트만 디자인웍스의 여정과 이 책의 목적·18

0. 비즈니스 디자인 개관:
가치를 창출, 전달 및 유지한다·30
비즈니스 디자인의 3 기어·33
비즈니스 디자인: 기법과 사고·37
비즈니스 디자인은 혁신과 성장을 위한 전략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41
비즈니스 디자인: 기업을 변화시키는 플랫폼·44
비즈니스 디자인을 시작하자·45

1. 기어 1 공감과 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
기회의 재정의·50
헬스케어 회사 이야기: 마음으로 문제를 보다·50
기어 1의 목표·57
중요한 활동과 사고·57
원칙과 프레임워크·59
핵심 고려 사항: 누가 중요한가?·68
기어 1에 필요한 사고·71

2. 기어 2 콘셉트의 시각화:
비전의 재점화·77
프린세스 마거릿 병원 이야기: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내다·77
기어 2의 목표·84
중요한 활동과 사고·84
원칙과 프레임워크·86
핵심 고려 사항·92
기어 2에 필요한 사고·93

3. 기어 3 전략적 비즈니스 디자인:
전략의 재조정과 실행·99
싱가포르 WISH 스토리: 열정과 자부심의 전략·99
기어 3의 목표·104
중요한 활동과 사고·104
원칙과 프레임워크: 전략·106
핵심 고려 사항: 전략·116
원칙과 프레임워크: 실행·119
핵심 고려 사항: 실행·121
기어 3에 필요한 사고·122

4. 탐험을 준비하라:
기초 다지기·126
네슬레 제과 이야기: 달콤한 성공·126
탐험을 준비하기 위한 액션 플랜·130
팀 꾸리기·131
현황 파악·135
기회 구조화 - 브리프·137
로드맵 작성·139

5. 전환하라:
기업에 비즈니스 디자인 적용하기·143
P&G: 글로벌 전환 사례·143
성공을 위한 조언·149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혁신·151
기업 플랫폼으로서의 비즈니스 디자인·159
디자인의 전파·162
성과와 변화를 측정하는 방법·163

PART II. 비즈니스 디자인을 실행하기 위한 도구와 팁

1. 기어 1 공감과 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
1. 관찰: 상황과 행동을 받아들이기·224
2. 공감 훈련: 직접 경험해보기·229
3. 이해관계자 매핑: 중요한 사람들을 파악하고 연결하기·233
4. 니즈 찾기 조사: 집중 탐구를 디자인하기·237
5. 사용자 일기: 사용자 여정을 이해하기·241
6. 사진을 통해 유추하기: 말하기를 통해 충족되지 않은 니즈를 발견하기·245
7. 듣고 녹음하기: 인터뷰에서 최대한의 내용을 이끌어내기·250
8. 마인드 매핑: 사람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연결하기·254
9. 동기 매핑: 깊은 의미 찾기·257
10. 대상자 프로파일링: 인터뷰 종합하기·260
11. 발견의 교환: 직관의 연결고리와 분석의 프레임워크 만들기·263
12. 니즈 발굴과 분석: 정성적 데이터를 정량적 데이터로 변환하기·267
A. 니즈 구체화: 혁신 플랫폼을 정의하기·272
B. 페르소나: 인간 원형 만들기·275
C. 현재 여정: 공감 어린 이야기를 통해 기회에 상황을 입히기·279

2. 기어 2 콘셉트의 시각화
1. 아이테이션: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기·284
2. 은유: 유추를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기·288
3. 경험 매핑: 새롭고 이상적인 경험을 디자인하기·291
4. 반복 프로토타이핑: 추상적인 것을 구체화하기·294
5. 롤플레잉: 간극을 줄이기 위해 경험을 연기해보기·298
6. 스토리보딩: 핵심 프레임에 이야기를 담기·301
7. 공동창조 작업: 개발 프로세스에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이기·304

3. 기어 3 전략적 비즈니스 디자인과 실행
1. 필요 역량: 돌파구 찾기·310
2. 활동 시스템: 성공을 위해 전략을 디자인하기·315
3. 활동 시스템 측정: 기업의 전략을 평가하기·319
4. 실행 계획: 혁신의 공급과 관리를 측정하기·322
5. 가치 교환: 가치의 전달과 교환을 디자인하기·326
6. 상호성: 생태계 내에서 가치 교환의 균형을 유지하기·332
7. 재무 민감도 분석: 불확실성과 위험을 측정하기·335
8. 경영 시스템: 지원 시스템을 디자인하고 중요한 것을 측정하기·339
A. 제안서: 기회를 연결하기·343
B. 실험: 모르는 것을 테스트하기·346
C. 빠른 성공: 학습 효과를 자산화하기·350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넷 포지티브 :  비누를 팔아 세상을 구하려는 유니레버의 ESG경영 전략 넷 포지티브 : 비누를 팔아 세상을 구하려는 유니레버의 ESG경영 전략 2023 / 지음: 폴 폴먼 , 앤드루 윈스턴 ; 옮김: 이경식 / 현대지성
넷 포지티브 :  비누를 팔아 세상을 구하려는 유니레버의 ESG경영 전략 넷 포지티브 : 비누를 팔아 세상을 구하려는 유니레버의 ESG경영 전략 2023 / 지음: 폴 폴먼 , 앤드루 윈스턴 ; 옮김: 이경식 / 현대지성
영화감독처럼 경영하라 : 직원을 '스타'로 만드는 '성공 경영' 시나리오 영화감독처럼 경영하라 : 직원을 '스타'로 만드는 '성공 경영' 시나리오 2008 / 슈테판 푸리어 지음 ; 이민수 옮김 / 스마트비즈니스
최고경영자의 직언 최고경영자의 직언 2000 /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편저 ; 안진환 역 / 청림출판
픽사 이야기 픽사 이야기 2010 / 데이비드 A. 프라이스 지음 ; 이경식 옮김 / 흐름출판
나노베이션 : 2,000달러짜리 작은 차가 이루어낸 거대한 기적 나노베이션 : 2,000달러짜리 작은 차가 이루어낸 거대한 기적 2013 / 케빈 프레이버그, 재키 프레이버그, 데인 던스턴 지음 ; 신현승 옮김 / 세종서적
나노베이션 : 2,000달러짜리 작은 차가 이루어낸 거대한 기적 나노베이션 : 2,000달러짜리 작은 차가 이루어낸 거대한 기적 2013 / 케빈 프레이버그, 재키 프레이버그, 데인 던스턴 지음 ; 신현승 옮김 / 세종서적
디자인웍스  : 새로움을 원한다면 분석이 아니라 디자인하라! 디자인웍스 : 새로움을 원한다면 분석이 아니라 디자인하라! 2017 / 지음: 헤더 프레이저 ; 옮김: 주재우, 윤영란 / 이콘출판
프로젝트가 서쪽으로 간 까닭은 : 프로젝트 군상의 86가지 행동 패턴 프로젝트가 서쪽으로 간 까닭은 : 프로젝트 군상의 86가지 행동 패턴 2009 / 톰 드마르코 ; 팀 리스터 외 지음 ; 박재호, 이해영 옮김 / 인사이트
프로젝트가 서쪽으로 간 까닭은 : 프로젝트 군상의 86가지 행동 패턴 프로젝트가 서쪽으로 간 까닭은 : 프로젝트 군상의 86가지 행동 패턴 2009 / 톰 드마르코 ; 팀 리스터 외 지음 ; 박재호, 이해영 옮김 / 인사이트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SE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SE 2004 / Masao Yasui... [등]저 ; 남윤성 역 / 성안당
그들은 그래서 부자가 되었다 그들은 그래서 부자가 되었다 2000 / 마틴 프리드슨 지음 ; 김선희 옮김 / 롱셀러
승자의 언어  :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15가지 도구  승자의 언어 :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15가지 도구 2023 / 지음: 세스 프리먼 ; 옮김: 우진하 / 리더스북 :
승자의 언어  :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15가지 도구  승자의 언어 :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15가지 도구 2023 / 지음: 세스 프리먼 ; 옮김: 우진하 / 리더스북 :
전략의 역사. 1 전략의 역사. 1 2014 / 로렌스 프리드먼 지음 ; 이경식 옮김 / 비즈니스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지적자본론  : 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 지적자본론 : 모든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는 미래 2016 / 마스다 무네아키 저 , 이정환 옮긴이 / 민음사
무인양품 디자인 무인양품 디자인 2016 / 닛케이디자인 지음 ; 정영희 옮김 / 미디어샘
내일의 디자인 : 미의식이 만드는 미래 내일의 디자인 : 미의식이 만드는 미래 2014 / 하라 켄야 지음 ; 이규원 옮김 / 안그라픽스
(Who? 스페셜) 조성진 (Who? 스페셜) 조성진 2020 / 지음: 김현수 ; 그림: 김래현 / 스튜디오다산
디자인 트렌드 2017  : '4차 산업혁명'의 스타트라인 디자인 트렌드 2017 : '4차 산업혁명'의 스타트라인 2016 / 한국디자인진흥원 지음 / 쌤앤파커스
(Why? people)칭기즈 칸 (Why? people)칭기즈 칸 2014 / 권용찬 글 ; 임해봉 그림 / 예림당
나의 카프카 : 카프카와 브로트의 위대한 우정 나의 카프카 : 카프카와 브로트의 위대한 우정 2018 / 지음: 막스 브로트 ; 옮김: 편영수 / 솔
(Why? people) 체 게바라  = Che Guevara (Why? people) 체 게바라 = Che Guevara 2014 / 박상욱 글 ; 이준희 그림 / 예림당
역사적 예수 입문 역사적 예수 입문 2017 / 지음: 헬렌 본드 ; 옮김: 이승호 / 기독교문서선교회
지성과 감성의 협상 기술 지성과 감성의 협상 기술 2020 / 지음: 리 L. 톰슨; 옮김: 김성환, 김중근, 홍석우 / 한울아카데미
존 웨슬리, 사회비평으로 읽기 존 웨슬리, 사회비평으로 읽기 2016 / 지음: 박창훈 / 대한기독교서회
'목사 웨슬리'에게 목회를 묻다 '목사 웨슬리'에게 목회를 묻다 2014 / 김동환 지음 / kmc
웨슬리가 전한 산상수훈 웨슬리가 전한 산상수훈 2015 / 존 웨슬리 지음 ; 양재훈 번역, 주해 / kmc
헤겔의 종교철학 헤겔의 종교철학 2017 / 지음:피터 C. 하지슨 ; 옮김:정진우 / 누멘
하우스 오브 구찌 하우스 오브 구찌 2021 / 지은이: 사라 게이 포든; 옮긴이: 서정아 / 다니비앤비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2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2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