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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인슈즈’라는 가상의 신발업체의 위기극복 과정이라는 스토리라인을 따르며 성공하는 브랜드의 전략에 대해 논하는 책. 신경과학(뇌과학) 분야의 네트워크 기억모형이론을 중심으로 접근하여 브랜드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책을 읽기에 앞서 소비자는 어떻게 브랜드를 기억하는가
프롤로그 해인슈즈, 위기를 맞다

제1부 기억네트워크란 무엇인가
01 고정관념과 확인편향
02 소비자가 알고 있는 지식의 집합
03 긍정적 고정관념을 심어라
04 브랜더와 브랜든
05 브랜드 자산을 결정하는 것
06 고객 관점의 접근이 필요한 이유
07 기억네트워크란 무엇인가
08 기억네트워크를 통한 브랜드 관리 3단계 프로세스
김과장의 첫 번째 강의 노트

제2부 기억네트워크를 어떻게 구축할 것인가 - 브랜드나무 심기
09 세 가지 질문
10 무엇이 더 중요한가
11 어떤 브랜드 연상을 어떻게 연결할 것인가
12 어떤 혜택을 줄 것인지 말하라
13 연상 강도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라
14 독특한 연상 vs. 전형적 연상
15 후발 브랜드의 성공 전략
16 소비자의 인식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17 브랜드 연상의 공명과 상호연결성
18 2차 브랜드 연상 활용법
19 제품이 아닌 친구로 인식하게 하라
20 브랜드 개성을 구축할 때 알아야 할 것
21 광고 모델이 부정적 2차 연상을 유발할 때
22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사는 진짜 이유
김과장의 두 번째 강의 노트

제3부 기억네트워크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 브랜드나무 가꾸기
23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방법
24 커뮤니케이션 확장 전략의 몇 가지 예
25 브랜드 컨셉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26 소비자가 해결해야 할 문제에 집중하라
27 유사차별화를 한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28 희소가치에 주목할 것
29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색다른 재미
30 브랜드 재포지셔닝이 필요한 순간
31 기억네트워크로 위기를 극복하라
32 타이레놀은 어떻게 위기를 극복했는가
김과장의 세 번째 강의 노트

제4부 기억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브랜드나무 옮겨 심기
33 브랜드는 어떻게 확장되는가
34 브랜드확장에 대한 네 가지 질문
35 구체적인 고정관념 vs. 추상적인 고정관념
36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방법
37 소비자는 어떻게 생각할까
38 함께 있을 때 더 강해지는 것
39 브랜드 일관성이 관건이다
40 애플이 자동차로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을까?
41 혁신적 성향의 소비자를 공략하라
42 브랜드 확장 시 주의할 점
김과장의 네 번째 강의 노트

보강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기억네트워크 작성법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위한 질문과 대답

에필로그 해인슈즈, 브랜드를 런칭하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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