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미지 전략가 허은아의 책. 이 책은 미래의 1% 리더를 만드는 차이가 ‘깊이 있는 네트워크’에서 비롯되며, 그것이 공존지수(NQ, Network Quotient)를 통해 양질의 인맥을 확장하는 데서 출발한다고 본다.
목차
프롤로그_ 함께 존재하는 사람들이 만드는 차이
1. 아는 사람의 아는 사람의 아는 사람의 힘
성공을 위한 핵심 역량 NQ
인맥은 스펙 좋은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왜 인맥을 맺고 싶은가?
인맥을 디자인하라
서너 명만 거쳐도 나의 인맥이 된다
고향 친구와 페이스북 친구는 어떻게 다를까?
QnA 한국인들의 커뮤니케이션 고민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방법이 있다면?
2. 인맥 관리의 시작, 셀프 브랜딩
불멸의 홍길동
7전8기의 결실, 네이버 라인
단계적 전략의 승리, 현대 제네시스
남다른 노하우의 축적, 컴투스의 해외시장 개척
잊혀지지 않기 위한 노력, 셀프 브랜딩
자신의 브랜드를 찾아내는 법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박사
태도로 완성된 브랜드, 김연아
개그계 전설들, 유재석과 이경규
최적의 매체를 통한 따뜻한 해법, 혜민 스님
‘자기다움’을 각인시키는 일, 김봉진 대표
대가들에게 찾은 셀프 브랜딩 전략
QnA 한국인들의 커뮤니케이션 고민
‘남이 보는 나’와‘내가 생각하는 나’의 차이를 줄이려면?
내 인맥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시켜주면 손해가 아닐까?
술과 골프, 자칫하면 최악의 인맥 관리법
3. 세계에서 제일 바쁜 사람들이 SNS를 한다
SNS, 왜 중요한가
약한 유대관계가 가져다주는 사회적 자본
SNS에서 ‘나’를 마케팅하는 법
SNS 고수, 이찬진 포티스 대표이사
온라인 내공 9단,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겸손한 멘토,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전방위적 관심사 속 균형잡기, 김현유 구글아시아 상무
그들의 공통된 SNS 셀프 브랜딩 전략
SNS에서 지켜야 할 7가지 매너
QnA 한국인들의 커뮤니케이션 고민
가족과 직장의 문제가 충돌했을 때 우선순위는?
4. 브리지 피플, 당신을 도와줄 새로운 유형의 멘토
성공한 사람 곁에는 성공을 돕는 사람들이 있다
당신의 성공을 돕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면
브리지 피플을 멘토로 활용하라
인맥 디자인을 위한 ‘DON’T & JUST’ 법칙
Tip 사소하지만 강력한 인맥의 기술
가족이야말로 최고의 인맥이다
QnA 한국인들의 커뮤니케이션 고민
팀원, 후배 등 나이 어린 사람과 대화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5. 당신을 변화시킬 커뮤니케이션 기술
성공한 사람들의 커뮤니케이션 매너와 센스 15
QnA 한국인들의 커뮤니케이션 고민
성격 좋은 사람으로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