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rologue 또 한 번의 기회를 잡을 것인가? 이대로 사라질 것인가?
PART 1 3차 산업혁명, ‘정보통신 강국’ 한국의 어제와 오늘
2030년 4월 15일
CES 2016, 미래 경쟁에서 우리 기업들은 어디에 있나?
디지털 시장에 대한 예측이 주효
후발주자일수록 경쟁력 있는 제품을 만들어라
시장 현지화 전략으로 살아남다
타이밍이 생명이다
원천기술 회사들과 상생하다
통신 생태계가 조성되다
한국 사회가 빠진 트랩
PART 2 또 한 번 세상이 뒤집어질 4차 산업혁명
O2O, 모바일 인터넷 세상
스마트 지능화 소사이어티, 4차 산업혁명
인터넷이 1,000배가 빨라지는 5세대 이동통신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무인화 로봇 시대
2020년, 5세대 이동통신의 표준화가 분기점이다
5세대 이동통신의 애플은 어디인가?
ICT 기업과 제조업의 경계가 무너지다
기업들의 사활이 걸린 핀테크
허물어지는 교육제도, 무크
PART 3 변혁기가 또 한 번의 기회다
파괴 마케팅
앞으로 5년이 중요하다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미국의 4대 기업
미국을 추격하는 중국 기업들
중국에 대한 전략을 바꾸어라
미래를 위한 경쟁적인 M&A
변혁기에 새로운 기술로 승부하라
삼성 망한다?
LG, 삼성 따라하지 마라
현대자동차, 차세대 주력시장에서 경쟁하라
의장님들,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라
PART 4. 4차 산업혁명을 위한 한국의 10대 전략
주특기 사물인터넷부터 뛰어들어라
거대 밸류 체인 자율주행차,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키워라
5세대 이동통신과 단말기 주도권을 잡아라
반도체 시장, 제2의 부흥기로 이끌어라
다양한 제품군이 있는 스마트홈, 승산 있다
요소기술을 갖춘 로봇시장, 더 이상 늦추지 마라
기술력에서 앞서 있는 헬스 케어, 도전할 만하다
크리에이티브 소사이어티, 소프트·서비스 산업을 키워라
전형적인 글로벌 산업, 게임을 키워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홍보의 장으로 활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