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 학교란 무엇일까? : 학교 밖 아이들

    발행연도 - 2015 / 오자와 마키코 지음 ; 오가타 요시히로, 우민정 옮김 / 서현사
    • 도서관 영종하늘도서관
    • 자료실 [영종하늘]종합자료실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YS0000016900
    • ISBN 9788994044781
    • 형태 216p. 23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 카테고리분류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 일반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오자와 컬렉션 3권. 학교에서는 아이들에게 국가가 정한 교과를 효율적으로 주입하며, 관리하기 쉽게 학년을 나누고 학급을 편성한다. 그러나 저자는 소비사회의 풍조가 학교 속에 깊이 녹아든 것은 아닌지, 학교라는 제도적인 틀로 아이들의 위치를 규정하고 있지는 않은지 되묻고 있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우리는 아이들에게 모두 빚진 사람들이다 : 그러나 물러설 수 없는 희망에 대하여 우리는 아이들에게 모두 빚진 사람들이다 : 그러나 물러설 수 없는 희망에 대하여 2014 / 송인수 지음 / 우리학교
송샘의 아름다운 수업 송샘의 아름다운 수업 2018 / 송형호 지음 / 에듀니티
공부는 왜 하는가  공부는 왜 하는가 2016 / 지은이: 스즈키 코지 ; 옮긴이: 양억관 / 일토
학교에 오래 머무는 아이들: 돌봄교실에서 만난 아이들 학교에 오래 머무는 아이들: 돌봄교실에서 만난 아이들 2023 / 지음: 신사숙 / 프로방스
교육철학잡기  . 5 , 2022-2  : 비트겐슈타인의 『논리철학논고』, 헤세의 <나무>, 그리고 『주역』  교육철학잡기 . 5 , 2022-2 : 비트겐슈타인의 『논리철학논고』, 헤세의 <나무>, 그리고 『주역』 2023 / 지음: 신창호 / 박영스토리:
오히려 학교: 좀 더 다정한 세상을 꿈꾸며 오히려 학교: 좀 더 다정한 세상을 꿈꾸며 2022 / 지음: 안정선 / 내일을여는책
당신은 제법 괜찮은 교사입니다  : 흔들리는 선생님을 위한 70개의 길라잡이  당신은 제법 괜찮은 교사입니다 : 흔들리는 선생님을 위한 70개의 길라잡이 2023 / 지음: 엄재민 / 책장속북스
학교란 무엇일까? : 학교 밖 아이들 학교란 무엇일까? : 학교 밖 아이들 2015 / 오자와 마키코 지음 ; 오가타 요시히로, 우민정 옮김 / 서현사
우리 모두는 어린이였다 우리 모두는 어린이였다 2024 / 지음: 김지은 [외] / 교육공동체 벗
어른들에게 보내는 경고장 : 시와 삶으로 나눈 교실 이야기 어른들에게 보내는 경고장 : 시와 삶으로 나눈 교실 이야기 2016 / 윤일호 지음 / 내일을여는책
세상의 교사로 살다 세상의 교사로 살다 2014 / 윤지형 글 / 교육공동체 벗
나는 오늘도 선생이다 : 교사로 사는 한 남자 이야기 나는 오늘도 선생이다 : 교사로 사는 한 남자 이야기 2015 / 이경수 지음 / 포이즌
쪽지종례 : 맛있는 학교생활을 위한 다정한 레시피 쪽지종례 : 맛있는 학교생활을 위한 다정한 레시피 2019 / 이경준 지음 / 푸른향기
배우면 나와 세상을 이해하게 됩니다 : 우리가 공부해야 하는 이유 배우면 나와 세상을 이해하게 됩니다 : 우리가 공부해야 하는 이유 2018 / 이권우 지음 / 샘터
논다는 것 : 오늘 놀아야 내일이 열린다! 논다는 것 : 오늘 놀아야 내일이 열린다! 2016 / 이명석 글·그림 / 너머학교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2, 망각의 물약 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2, 망각의 물약 2022 / 지음: 정연철; 그림: 오승민 / 우리학교
스웨덴 엄마의 말하기 수업 :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스칸디식 공감 대화 스웨덴 엄마의 말하기 수업 :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스칸디식 공감 대화 2015 / 페트라 크란츠 린드그렌 지음 ; 김아영 옮김 / 북라이프
우리가 가르쳐야 할 것들 : 100세 시대 우리 교육의 방향 우리가 가르쳐야 할 것들 : 100세 시대 우리 교육의 방향 2021 / 지음: 김종엽 / 렛츠북 :
공부는 왜 하는가 공부는 왜 하는가 2016 / 지은이: 스즈키 코지 ; 옮긴이: 양억관 / 일토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인성이 실력이다 :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조벽 교수의 제안 2016 / 지음: 조벽 / 해냄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인간성 수업 : 새로운 전인교육을 위한 고전의 변론 2018 / 지음: 마사 C. 누스바움 ; 옮김: 정영목 / 문학동네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삐딱할 용기 : 불온한 교사 양성 과정. 3 2018 / 지음: 하승수 [외] / 교육공동체 벗
교실 속 자존감 : 교사의 시선이 학생을 살린다 교실 속 자존감 : 교사의 시선이 학생을 살린다 2014 / 조세핀 김 지음 / 비전과리더십(두란노서원)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시민교육이 희망이다 :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실천모델 2017 / 지음: 장은주 / 피어나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논쟁 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 : 비판적 사고와 시민성 교육을 위한 안내서 2018 / 지음: 넬 나딩스,, 로리 브룩스 ;, 옮김: 정창우,, 김윤경 / 풀빛,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미래의 교육 2019 / 지음: 김경희, 옮김: 손성화 / 예문아카이브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공부를 공부하다 : 사교육 이기는 공교육 효과 2020 / 지은이: 박재원, 정유진 / 에듀니티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는? 2018 / 지음: 전진한 / 다림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독일 교육, 왜 강한가? : 더불어 사는 삶을 가르치는 현장 2015 / 박성희 지음 / 살림터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대학의 배신 : 인문학은 N포 세대를 구원할 수 있는가? 2016 / 지음: 마이클 S. 로스, 옮김: 최다인 / 지식프레임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사와 부모를 위한)발달교육이란 무엇인가? 2017 / 지음: 현광일 / 살림터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2020 / 지음: 알렉스 비어드; 옮김: 신동숙 / 아날로그: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하버드 시대의 종말과)학습 혁명 2020 / 지음: 오강선 / 클라우드나인
미래학교 미래학교 2019 / 엮음: EBS 다큐프라임 미래학교제작진 / 그린하우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0
30대0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1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