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소비자포럼 대표와 브랜드 컨설턴트로 다년 간 ‘코즈 마케팅’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전문가인 저자들은 이 책에서 기업이 소비자의 요구와 기대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코즈 마케팅’의 정의와 역사, 그 트렌드와 전략에 대해 상세히 짚어주고 있다. 아울러 P&G, 스타벅스, IBM, 맥도날드, 유한킴벌리 등을 통해 코즈 마케팅의 풍부한 사례를 들려주고 이를 토대로 우리 기업이 나아가야 할 코즈 마케팅의 방향을 제시해 준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추천사
머리말
프롤로그_ 조사이어 웨지우드 이야기

1부 기업은 왜 코즈 마케팅에 열광하는가?
01 '고전적 조건화' 이론을 아시나요?
02 코즈 마케팅이란?
03 소비자의 마음을 잡아라
04 기업은 왜 코즈 마케팅에 열광하는가?

2부 코즈 마케팅 파노라마
01 코즈 마케팅, 세상에 태어나다
코즈 마케팅의 개척자 - 1983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새로운 펀드레이징 모델 - 1984년 맥도날드 채리티 하우스
공익적 이슈와 손을 잡다 - 1988년 리복 청년인권상
전문인 자원봉사의 신호탄 - 1988년 '렌즈크래프터스'의 Gift of sight
02 1990년대의 코즈 마케팅
코즈 마케팅 최초의 브랜드 스폰서십 - 1990년 Susan G. Komen 재단의 For the cure
사회공헌과 이익추구, 두 마리 토끼를 잡다 - 1993년 Avon-Breast Cancer Crusade
특정 제품 수익의 전액 기부 - 1994년 M.A.C의 VIVA GLAM 에이즈 기금
‘교육환경’ 개선으로 고객의 충성도를 끌어올리다 - 1996년 General Mills의 Box Tops for Education
코즈 마케팅 최초의 ‘통합 마케팅 프로그램’ - 1997년 Target의 Take Charge of Education
03 2000년대의 코즈 마케팅
비영리 코즈 브랜딩의 시작 - 2003년 미국 심장협회의 Go Red for Women
새로운 이슈 접근, 아름다움의 재발견 - 2004년 Dove의 Campaign for Real Beauty
관심 이슈와 기업의 수익모델을 결합한 전략적 코즈 마케팅 - 2005년 IBM의 Global Corporate Citizenship Platform
목적이 동일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참여 - 2006년 PRODUCT 레드
나눔과 공유, 원 포 원(1 for 1) 코즈 마케팅 - 2008년 P&G 계열 Pampers의 ‘One Pack = One Vaccine’

3부 한국의 코즈 마케팅 트렌드
01 코즈 마케팅의 Korean Classic
02 한국 코즈 마케팅의 9가지 트렌드
1) 사회 트렌드
트렌드 1. 새로운 사회 이슈의 등장
트렌드 2. 소셜 미디어의 확산
트렌드 3. 비영리 단체의 성장
2) 소비자 트렌드
트렌드 4. 윤리적 소비자의 등장
트렌드 5. 소비시장의 여성적인 사고방식
트렌드 6. 신세대 소비자의 파워
3) 기업 트렌드
트렌드 7. 전략적 CSR의 도입
트렌드 8. 프로보노 재능 기부
트렌드 9. 글로벌 시장의 개척

4부 소비자가 아끼고 사랑하는 코즈 브랜딩으로
01 이제는 코즈 브랜딩이다
02 코즈 브랜딩 피라미드
03 전략적 코즈 브랜딩을 위한 16가지 법칙
제1법칙_ 브랜드 너 자신을 알라
제2법칙_ 가치사슬을 혁신하라
제3법칙_ 브랜드와 어울리는 이슈를 선택하라
제4법칙_ 지속가능한 이슈를 선점하라
제5법칙_ 끊임없이 차별화하라
제6법칙_ 최고의 파트너를 찾아라
제7법칙_ 전략적 포지셔닝을 하라
제8법칙_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라
제9법칙_ 비전과 연관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라
제10법칙_ 쉽고 편안한 메시지를 전달하라
제11법칙_ 희망과 감동의 스토리를 만들어라
제12법칙_ 체험하고 느끼게 하라
제13법칙_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라
제14법칙_ 충성도를 넘어 친밀감을 갖게 하라
제15법칙_ 내부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라
제16법칙_ 미래의 고객을 확보하라

5부 코즈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
01 상상력과 새로운 시장

참고자료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그들처럼 마케팅하라 : Marcketing Strategy 그들처럼 마케팅하라 : Marcketing Strategy 2015 / 지음: 이상구 / 좋은땅
잘 사고 잘 파는 법  : 롯데홈쇼핑 이부장이 들려주는 잘 사고 잘 파는 법 : 롯데홈쇼핑 이부장이 들려주는 2010 / 이상발 지음 / 지식노마드
(Sales helper 이수미의) 당신만의 세일즈를 디자인하라 (Sales helper 이수미의) 당신만의 세일즈를 디자인하라 2015 / 지음: 이수미 / 호이테북스
솔루션 셀링 전략 솔루션 셀링 전략 2006 / 키스 이즈 지음 ; 김원호 옮김 / 더난출판
매직 마케팅의 비밀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심리전략 매직 마케팅의 비밀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심리전략 2014 / 이현선 지음 / 한스미디어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 행동경제학을 활용한 매혹의 마케팅 & 서비스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 행동경제학을 활용한 매혹의 마케팅 & 서비스 2013 / 장정빈 지음 / 올림
나는 식인종 추장에게 운동화를 팔았다 나는 식인종 추장에게 운동화를 팔았다 2012 / 전권열 지음 / 황금부엉이
코즈 마케팅 = Cause marketing : 브랜딩의 제3의 물결 코즈 마케팅 = Cause marketing : 브랜딩의 제3의 물결 2010 / 전재호, 전병길 [공]지음 / 새로운제안
리멤버십  = Remembership  :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플랫폼 리멤버십 = Remembership :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플랫폼 2011 / 전하영 지음 / 마인드북스
나는 이야기 장사꾼이다 : 브랜드의 유혹, 스토리텔링 마케팅 : 세라자데 마케팅 = Stroytelling marketing good brand is good stroy 나는 이야기 장사꾼이다 : 브랜드의 유혹, 스토리텔링 마케팅 : 세라자데 마케팅 = Stroytelling marketing good brand is good stroy 2011 / 정영선 지음 / 멋진세상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DM & 편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DM & 편지 2003 / 조지혜 지음 / 시대의창
Kotler의 마케팅 원리 Kotler의 마케팅 원리 2008 / Philip Kotler, Gary Armstrong 지음 ; 안광호, 유창조, 전승우 옮김 / 시그마프레스
(필립 코틀러의)마켓 4.0 : 4차 산업혁명이 뒤바꾼 시장을 선점하라 (필립 코틀러의)마켓 4.0 : 4차 산업혁명이 뒤바꾼 시장을 선점하라 2017 / 필립 코틀러, 허마원 카타자야, / 더퀘스트(길벗)
리포지셔닝 : 경쟁과 변화, 위기 시대의 마케팅 리포지셔닝 : 경쟁과 변화, 위기 시대의 마케팅 2010 / 잭 트라우트 ; 스티브 리브킨 [공]지음 ; 이유재 옮김 / McGrawhill K-books
마케팅의 시크릿 코드  = Secret code of marketing  : 잘나가는 최고마케팅경영자(CMO)의 비밀노트 마케팅의 시크릿 코드 = Secret code of marketing : 잘나가는 최고마케팅경영자(CMO)의 비밀노트 2010 / 홍성태 지음 ; 지두리 그림 / 위즈덤하우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누가 내 지갑을 조종하는가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소비의 진실 누가 내 지갑을 조종하는가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소비의 진실 2012 / 마틴 린드스트롬 지음 ; 박세연 옮김 / 웅진씽크빅
상상하지 말라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진짜 욕망을 보는 법 상상하지 말라 : 그들이 말하지 않는 진짜 욕망을 보는 법 2015 / 지음: 송길영 / 북스톤
3 데이즈 in 후쿠오카 3 데이즈 in 후쿠오카 2015 / 지음: RHK 여행연구소 / RHK알에이치코리아
후쿠오카 여행가는 길  : 100년 맛집과 휴식을 찾아 무작정 떠나는 해외여행 : Fukuoka Guidbook 후쿠오카 여행가는 길 : 100년 맛집과 휴식을 찾아 무작정 떠나는 해외여행 : Fukuoka Guidbook 2015 / 지음: 김남규 / 연두m&b
컬처 파워 : 스토리,감성,꿈의 키워드가 들끊는 이 시대의 경쟁력! 컬처 파워 : 스토리,감성,꿈의 키워드가 들끊는 이 시대의 경쟁력! 2010 / 황인선 지음 / 팜파스
자본. 1 : 정치경제학 비판 자본. 1 : 정치경제학 비판 2008 / 카를 마르크스 지음 ; 강신준 옮김 / 길
후쿠오카  = FUKUOKA 후쿠오카 = FUKUOKA 2008 / 중앙북스 편 / 중앙북스
(지역과 세상을 바꾸는) 사회적 기업  = Social enterprise changing region and world  : 개념·사례·정책과제 (지역과 세상을 바꾸는) 사회적 기업 = Social enterprise changing region and world : 개념·사례·정책과제 2011 / 양준호 지음 / 두남
CSR 실천 방법론 : 사회적 책임 경영의 체계 확립 CSR 실천 방법론 : 사회적 책임 경영의 체계 확립 2011 / 서영우 지음 / 시그마인사이트컴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1
20대1
30대1
40대0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1
2017년1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