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업, ‘브랜드스토리’가 수행해 온 사업내용이 상세히 소개된 책. 브랜드스토리는 지난 5년간 이야기로 기업과 시장, 그리고 공간을 ‘알리고 살리는’ 브랜딩 작업을 해왔다. 이 책은 스토리텔링과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차이를 통해 기본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스토맅텔링 외국사례와 저자가 직접 뛰면서 과업을 완성한 프로젝트를 사례별로 상세히 다루었다.
목차
머리글 바보야, 문제는 마케팅이야
Ⅰ 스토리텔링이 뭐지? 1억2천만 원짜리 홈런볼 장난감 오리군단의 오디세이 일본의 국보가 된 막사발 세치 혀로 세상을 주무르다 샤넬은 왜 권투선수를 불렀을까?
Ⅱ 스토리텔일이 대세다! 드림 소사이어티&하이 콘셉트 21세기 '모던 타임즈'의 찰리 '섹스 앤 더 시티'와 드림케팅 변화의 파도 , 네 번째 물결
Ⅲ 스토리텔링 사례1 활금알을 낳는 바구니 고디바,초콜릿이 아니라 보석 링컨과 토마토 마를린 먼로가 모나코 왕비였다면 요괴들이 살린 마을 달려라!하우라라
Ⅳ 스토리 텔링 사례2 고궁을 극장처럼 창녕궁에 숨은 이야기들 산을 옮긴 사람들,스토리텔링을 찾다 스토리텔링으로 상태 관광지 만들지 남한산성 현장극 공연 느리게 달리며 바라본 세상 이야기로 단골 만들기
Ⅴ 사실과 픽션 사이 - 스토리엔 가공이 필요하다 그가 켠것은 라이터가 아니다 "판타지라도 좋아" 줄리엣이 없는 줄리엣의 집
Ⅵ 세상만사 스토리 텔링하기 나름 전화위복!코끼리 식당 막걸리 세 병에 팔려온 복돌이 새색시'아마벨'의 시집살이 이야기를 입히면 폭력도 마케팅이 된다 욕먹지 않고 군대 안 가는 법? 스토리로 지역브랜드를 만든다
맺음말 세라자데 마케팅
서가브라우징
나는 이야기 장사꾼이다 : 브랜드의 유혹, 스토리텔링 마케팅 : 세라자데 마케팅 = Stroytelling marketing good brand is good stroy2011 / 정영선 지음 / 멋진세상
같이 빌린 책
한 덩이 고기도 루이비통처럼 팔아라2014 / 이동철 지음 / 오우아
열국지 사상 열전 : 열국지로 배우는 열 두 가지 지혜2015 / 신동준 지음 / 을유문화사
숲 해설 시나리오 1152013 / 황경택 지음 / 황소걸음
작은 가게로 살아남기 : 작아도 크게 버는 장사 성공 비법2014 / 황동명 지음 / 행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