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검색 검색
전체

도서관 회원카드는 어떻게 만드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회원자격 : 인천시민, 인천 소재 회사의 직원 또는 학교 학생, 주소지가 인천으로 등록된 외국인

통합도서서비스(책이음)참여 도서관 회원은 통합회원으로 책이음서비스카드를 지참하여 각 자료실안내데스크에 등록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안내>회원가입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회원가입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인천거주 성인의 경우 신분증. 청소년 및 어린이는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등)
인천 이외 지역 거주 및 외국인 증빙서류(재직증명서, 재학증명서,외국인등록증 및 거주지 확인서류)를 구비하시면 됩니다.
공통사항으로 회원가입시 본인인증 필수입니다.(본인인증 방법은 본인 명의의 휴대폰, 공공아이핀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

식사를 하거나 음료수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별도의 식당은 없으며, 개인이 준비한 간단한 식사를 하거나,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1, 2층에 휴게실 공간을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휴게실 이용시간 : 09:00 22:00
전체

통합도서서비스(책이음) 참여도서관은 어디인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미추홀. 청라호수. 청라국제. 영종하늘. 송도국제기구. 중앙. 부평. 주안. 계양. 서구. 연수. 화도진. 북구. 영종. 수봉. 율목. 평생학습관. 송림. 꿈벗. 남구구립. 남동구립. 부평구립 등 (자세한 사항은 https://books.nl.go.kr/PU/contents/P20500000000.do 에서 확인)
전체

회원카드 분실 시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직원에게 분실신고하고 2일 후부터 재발급 가능(구비서류는 신규신청과 동일)
전체

대출 권수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1인당 5권이내  2(14)간 대출 가능하며, 1회에 한하여 7일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전체

대출도서가 연체되면 어떻게 되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도서가 연체된 경우에는 연체된 일수만큼 대출이 정지되며, 대출정지 기간에는 도서를 대출할 수 없습니다. (책이음 통합도서관에서도 대출 불가

전체

도서반납은 어떻게 하나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대출한 도서는 자가대출반납기또는 담당사서에게 반납하시면 됩니다. 도서관이 문을 닫은 경우에는 1F 현관에 설치된 무인자동반납기로 반납기의 안내에 따라 반납하실 수 있습니다. , 부록자료는 무인대출반납기에서는 반납처리가 안 됩니다.)

전체

도서예약이 가능한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타인이 대출한 도서에 대해 1인 1회 2권까지 예약이 가능하고, 예약한 도서가 반납되면 자동으로 SMS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를 받은 날을 포함하여 3일 이내에 도서관에 방문하여 도서를 대출하지 않으면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전체

대출도서의 반납연기가 가능한가요?

자주묻는 질문 열기 닫기 화살표
반납예정일 이전까지 1회에 한하여 1(7)간 연기가 가능합니다. 대출도서를 연기하려면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하면 됩니다. ① 홈페이지 로그인 > 내 서재 > 도서대출 조회/연기에서 반납을 연기하거나, ② 각 자료실로 전화하여 반납연기를 요청합니다. , 다른 이용자에 의해 예약된 도서는 반납연기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