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Q 예술지능 = Artistic quotient : 미래기업의 성공키워드
발행연도 - 2014 / 윤영달 지음 / 이아소
-
도서관
청라호수도서관
-
자료실
[청라호수]보존서고1 (일반도서)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CL0000007863
-
ISBN
9788992131803
-
형태
250 p. 23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영
>
경영 일반
책소개
기아와 대규모 전염병 등을 두려워하던 과거와 달리 현대의 고객들은 생존의 위기에서 기본적으로 자유롭다. 기술이 모든 것을 바꾼 것이다. 이제 단순한 소비와 소유에 얽매이는 고객은 없다. 고객은 수동적인 소비 대신 제품을 통해 창조적 감성을 만족시키려고 한다.
목차
추천사 위대한 변화, 예술가의 시대가 오고 있다 / 이어령[전 문화부장관]
Executive Summary
지금 왜 AQ를 말하는가?
1. 전사의 시대는 가고 예술가의 시대가 오고 있다
2. 기술 발전이 예술을 만인의 것으로 만들었다
3. 왜 체험이 미래의 핵심 전략일 수밖에 없는가?
4. 전략과 리더십: 전사와 예술가의 위대한 공존
5. 미래의 일: 노동 사회에서 예술 사회로
6. 시장을 바꾸는 예술가, 지금은 AQ 기업의 시대
7. 균형과 파괴: 욕망의 조화와 불균형이 기회를 만든다
01 AQ 시대가 오고 있다
예술 경영, 10년간의 도전
예술은 어떻게 이익을 가져오는가
전사와 예술가
우리가 쓸데없는 짓에 몰두하는 이유
예술은 모든 생명체의 본능이다
AQ, 새로운 경쟁의 룰
수동적인 소비에서 능동적인 창조로
노동의 종말, 예술의 부활
IQ, EQ의 시대에서 AQ의 시대로
02 AQ 경영으로 승리하라
고객을 예술가로 만드는 기업들
본질은 단순하다, 그것은 아름답다 - 애플의 ‘미학’
완전히 빠져들게 하라 - 디즈니랜드의 ‘몰입’
창조란 결국 노는 것이다 - 구글의 ‘유희’
천상의 오케스트라를 이끄는 지휘자 - 할리데이비슨의 ‘초월’
창조란 낯선 것들의 소통이다 - 레고의 ‘소통’
03 AQ 기업으로 변화하라
AQ 고객을 창조하는 ‘체험 2.0’ 전략으로 진화하자
창조 플랫폼의 설계자이자 공동 실행자로서의 기업
새 시대의 키워드, 전사와 예술가의 공존 능력
AQ 기업에 필요한 리더십
스스로 체험하고 즐겨야 변할 수 있다
예술을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 할 현대 미술史
1 예술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
2 넓은 의미의 예술과 좁은 의미의 예술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0 |
30대 | 2 |
40대 | 0 |
50대 | 0 |
60대 | 0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1 |
2017년 | 1 |
2018년 | 0 |
2019년 | 0 |
2020년 | 0 |
2021년 | 0 |
2022년 | 0 |
2023년 | 0 |
2024년 | 0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