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의 생존원리를 비즈니스 모델의 틀 속에 녹여 비즈니스의 맥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비즈니스의 맥을 벗어나는 치명적 실수를 피해 성공의 지속방정식을 푸는 데에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려준다.
목차
머리말 실패하는 경영보다 나쁜 것은 실수하는 경영이다
PART 1 문제는 ‘비즈니스의 맥’이다 01 경영의 실수, 가벼이 보기엔 너무 치명적인 02 탁월한 그들이 실패하는 까닭 03 경영의 실수를 줄이는 법
PART 2 ‘비즈니스 모델’을 알아야 비즈니스의 맥이 읽힌다 04 고객관계 모델의 네 가지 모듈 05 가치생성 모델을 만들기 위한 준비 06 비용 모델 구축하기 07 수익 모델 찾아내기
PART 3 어떻게 비즈니스의 맥을 놓치지 않을 것인가? 08 답은 ‘외적 궁합’과 ‘내적 궁합’에 있다 09 비즈니스의 선순환구조 유지하기 10 비즈니스의 맥을 되살리는 법 11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법 12 고객 확보를 위한 비즈니스의 맥 찾기 13 고객과 밀착하기 위한 비즈니스의 맥 찾기
PART 4 새로운 비즈니스를 찾아내는 맥은 무엇인가? 14 새로운 비즈니스를 찾기 위한 단서 15 새로운 비즈니스를 찾을 때 주의할 점 16 소비자의 니즈 변화, 어떻게 알 수 있나? 17 새로운 기술에 대응하는 법
참고문헌
서가브라우징
비즈니스의 맥 = Business essential in action : 맥을 읽어야 경영이 보인다2013 / 이홍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같은 주제의 책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