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문 어떻게 하면 속지 않을 수 있을까?
제1장 상대를 자신의 페이스로 이끌며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설득법
01 손님의 눈길과 발길을 이끄는 ‘로스 리더(loss leader)’
02 ‘나는 상대방에게 중요한 사람이다’라는 인식
03 상대방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나서는 ‘타이밍’
04 ‘구경만 하겠다’던 고객이 지갑을 여는 순간
05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는 ‘착한 사람 콤플렉스’
06 철저한 역할 분담, 전문 분야의 강화
07 느슨해진 마음을 틈타 ‘억지’를 믿게 만드는 심리 작전
08 현재의 제품을 판매하는 ‘과거의 기억’
09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예방하는 ‘정보’의 시대
제2장 마음을 사로잡아 상대를 내 생각대로 움직이는 ‘강력한 화법’
10 ‘비즈니스 화법’ 이론에 담긴 ‘경청’의 힘
11 상대를 설득하기 위한 ‘비즈니스 화술’
12 길거리에서 처음 만난 상대의 ‘마음을 단시간에 사로잡는 방법’
13 고객 스스로 호응하게 만드는 ‘피그말리온 효과’
14 ‘양극적 화법’을 통한 영업 전략의 수립
15 ‘당겼다가 밀면’ 달라붙는 고객들
16 비판과 반론에 대한 최선의 반격은 ‘감싸 안는 것’
17 일관성의 원리를 이용한 ‘one by one’ 전략
18 대화를 화제에 관계없이 미리 정해진 결론으로 유도하는 기술
제3장 심층심리를 이용하여 ‘남을 조종하는’ 사고법
19 문제점을 공유하게 하는 ‘사고의 틀’
20 성공을 좌우하는 ‘심플’한 공식
21 ‘그래서 어떻게 하지?’, ‘왜 그렇지?’라는 질문과 그 해답의 활용
22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부업’이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
23 ‘당신의 인생은 100점 만점에 몇 점?’
24 ‘늦으면 안 된다’는, 기한에 관한 책임감
25 ‘설득 담당’보다 더 중요한 ‘연결 담당’
26 ‘과거의 실패를 만회하고 싶다’는 피해의식
27 ‘로또’당첨 번호를 미리 알아내는 법
후기 ‘사기’도 비즈니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