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저자는 특정 소셜 미디어를 기술적으로 잘 운영하고 어떻게 방문자 수를 늘리는지 급급하게 설명하기보다 스마트폰, 무선 네트워크, 소셜 미디어가 완전히 바꿔놓은 소비 심리와 비즈니스 지형도를 세밀하게 탐색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목차
프롤로그 SNS가 바꾼 비즈니스 지형도
PART 1 마케팅이 끝장났다고?
새로운 소비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고객은 더 이상 속지 않는다
SNS 대박 상품의 비밀
별점평이라는 나침반의 위력
소셜 미디어, 기회인가? 재앙인가?
PART 2 ‘좋아요’에 숨은 심리
최고의 인정 욕구 플랫폼
브랜드를 이기는 가성비의 힘
찍히고 공유돼야 산다
한정판, 희소성을 향한 욕망
PART 3 공감과 진정성의 힘
공감까지 기계가 대신할 수 없다
소비 심리 이해의 출발점
나쁜 경험이 더 빨리 전파된다
마케팅 솔직성의 법칙
착한 기업이 살아남는다
# SNS 시대에 주목받는 착한 기업들
[어니스트 티] 음료가 아닌 정직을 파는 기업
[코스트코] 고마진에 중독되길 거부하다
[파타고니아] 적자에도 매출의 1%를 기부하는 회사
[러쉬] 마케팅 그 이상의 정직한 의미
[자포스] 직원 행복이 고객 만족이다
[탐스슈즈] 세상을 바꾸는 소수의 실천
PART 4 SNS 시대 생존 전략
친구라고 다 똑같은 친구인가?
불신 시대의 SNS 대화법
실시간 화제를 실시간으로 활용하라
온라인/오프라인, 경계는 없다
고객이 최고의 스토리텔러다
SNS 스타 계정의 비밀
PART 5 관점을 업데이트하라
비정규직에게 친절까지 강요하지 마라
잘 모르면 권한이라도 위임하시죠
최고 소셜 미디어 책임자의 필요성
가벼움을 허하라
소셜 임플로이를 만드는 법
에필로그 결국, 진심은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