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브랜드 컨설팅 기업 유니타스 클래스 이사 김경필이 처음으로 밝히는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이 책은 길들지 않는 고객의 사고방식을 발견해내고 철벽고객도 끌리게 하는 상품기획법을 제시하는 마케팅 전략서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들어가는 글
이 책의 활용법

1부 야생의 고객: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1. 기업이 만난 인간, 길들여진 고객
고객 니즈는 고객 정보가 아니라 고객의 사고방식에 관한 이야기다
고객은 현재의 판단보다 흐릿한 과거의 기억을 소중히 여긴다
똑똑한 고객의 욕심은 정당하다
애덤 스미스, 고객은 이기적이고 이성적인 계산기
비즈니스 십계명을 선물한 애덤 스미스
1장에서 기억할 것
2. 시장이 만난 인간, 야생의 고객
고객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에서 벗어나라
표준 마케팅의 종말과 야생 마케팅의 도래
고객은 이성으로 분석하여 상상력으로 구매한다
고객은 왜 길들여지지 않는 원시적인 야생의 사고를 하는가?
고객은 종종 이타적이다
파스칼, 벤츠는 고급차가 아니다
하루에 끝내는 문제 해결 여행 1
2장에서 기억할 것
3. 표준 경제학의 위험과 이를 넘어선 기업가 정신
사망 보상금은 단순히 수리비보다 더 큰 비용이 아니다
기업의 목적이 이윤이라면 이윤의 목적은 무엇인가
내가 먹고 싶은 것이 고객이 먹고 싶은 것이다
3장에서 기억할 것

2부 야생 마케팅의 이해: 기업에 요구되는 변화
4. 기업 소통의 기준, 절대 사고V S 열린 사고
신념이 고정된 기업가에게는 극단적 현실만 존재한다
열린 사고가 만들어내는 열린 소통
4장에서 기억할 것
5. 야생의 소리를 듣지 못하는 원인
고객 시스템 비만, 사무실에서는 야생의 소리를 들을 수 없다
코스트코는 선물 고르듯이, 홈플러스는 이마트의 눈치를 보듯 상품을 기획한다
5장에서 기억할 것
6. 야생의 소리를 듣는 기술
세일즈맨은 자기긍정, 마케터는 자기부정의 소통을 한다
닌텐도가 말하는 영생의 기술
노자와 장자가 본 현대 기업과 마케팅
6장에서 기억할 것
7. 야생의 리서치, 소리를 듣지 말고 소리의 원인을 밝혀내라
마케터는 고객이 아는 것이 아니라 모르는 것을 묻는다
고객이 구매한 상품의 what과 how가 아니라 why를 알아야 한다
마케터의 질문은 사실과 오류를 함께 불러온다
리서치 tool kit, 질문보다 관찰이, 관찰보다 사귐의 기술이 현실적이다
7장에서 기억할 것

3부 야생의 사고와 마케팅 기술: 기업의 실천
8. 구매의 탄생과 브랜드
신상품은 수요의 변화가 아니라 생각의 변화로 구매된다
브랜드는 메시지를 담는 언어 체계처럼 만든다
브랜딩 기술, 별의 집합이 아니라 별자리를 만들어라
브랜드는 경쟁력이 아니라 생각의 차이로 결정된다
소쉬르, 기업 경영은 줄 긋기다
하루에 끝내는 문제 해결 여행
8장에서 기억할 것
9. 차별화, 상대성 논리의 기술
차별화는 남다른 것이지만, 남다르게 만들면 실패한다
차별화 기술, 기업이 가진 무의식을 활용하라
서비스 차별화, 자동차는 다른데 딜러 서비스는 왜 같을까?
하루에 끝내는 문제 해결 여행 3
9장에서 기억할 것
10. 고객 욕구의 두 가지 실체, 소유냐 존재냐
소유적 구매론, 소유한다 고로 존재한다
명품의 기술, 금지를 규칙화하라
존재적 구매론, 존재한다 고로 소유하지 않는다
사회적 기업의 마케팅 기술 1, 고객을 존재하게 하라
사회적 기업의 마케팅 기술 2, 보이지 않는 가치를 계량화하고 시각화하라
10장에서 기억할 것
11. 트렌드와 스토리 마케팅의 기술
한 명의 고객은 야생의 소리를, 백 명의 고객은 화음을 낸다
나만의 스토리이기만 하면 나쁜 스토리는 없다
11장에서 기억할 것

맺는 글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마케팅 해부실험 : 본질의 본질을 발견하는 6가지 소비원소 마케팅 해부실험 : 본질의 본질을 발견하는 6가지 소비원소 2019 / 지음: 황성욱 / 휴먼큐브
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 트렌드: Age friendly 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 트렌드: Age friendly 2020 / 지음: 고려대학교 고령사회연구센터 / 비즈니스북스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 Consumer behavior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 Consumer behavior 2017 / 지음: 고민정 ; 김용진 / 생능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2019 / 지음: 곽나래 / 더퀘스트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2019 / 지음: 곽나래 / 더퀘스트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2011 / 필립 그레이브스 지음 ; 황혜숙 옮김 / 좋은책들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2011 / 필립 그레이브스 지음 ; 황혜숙 옮김 / 좋은책들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2015 / 김경필 지음 / 김영사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 Memory network & brand strategy  :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 Memory network & brand strategy :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2012 / 김지헌 지음 / 갈매나무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 Memory network & brand strategy  :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 Memory network & brand strategy :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2012 / 김지헌 지음 / 갈매나무
작고 멋진 발견  : 빅데이터가 찾지 못한 소비자 욕망의 디테일 작고 멋진 발견 : 빅데이터가 찾지 못한 소비자 욕망의 디테일 2018 / 지음: 김철수 / 더퀘스트
작고 멋진 발견  : 빅데이터가 찾지 못한 소비자 욕망의 디테일 작고 멋진 발견 : 빅데이터가 찾지 못한 소비자 욕망의 디테일 2018 / 지음: 김철수 / 더퀘스트
감정을 팔아라  : 마케팅을 결정하는 소비 감정의 힘 감정을 팔아라 : 마케팅을 결정하는 소비 감정의 힘 2019 / 지음: 김해룡, 안광호 / 원앤원북스
컨슈머 인사이트= Consumer insight: 실질구매력 1위 파워쇼퍼가 된 70년대생의 소비 패턴 컨슈머 인사이트= Consumer insight: 실질구매력 1위 파워쇼퍼가 된 70년대생의 소비 패턴 2021 / 지음: 김헌식, 노정동 / 책들의정원
인간 본성 불패의 법칙 : 닫힌 마음도 무장 해제시키는 4가지 행동 설계 인간 본성 불패의 법칙 : 닫힌 마음도 무장 해제시키는 4가지 행동 설계 2022 / 지음: 로런 노드그런, 데이비드 숀설 ; 옮김: 이지연 / 다산북스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그래도 괜찮은 하루 그래도 괜찮은 하루 2015 / 구작가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 대한민국 경제지형을 뒤흔드는 거대 소비군단의 탄생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 대한민국 경제지형을 뒤흔드는 거대 소비군단의 탄생 2015 / 전종규, 김보람 [공]지음 / 미래의창
설득의 심리학. 3, 완결편 설득의 심리학. 3, 완결편 2015 / 공저: 로버트 치알디니 ; 스티브 마틴 ; 노아 골드스타인 ; 옮김: 김은령 ; 김호 / 21세기북스
회사에서 왜 나만 상처받는가 회사에서 왜 나만 상처받는가 2014 / 배르벨 바르데츠키 지음 ; 조경수 옮김 / 예담
식스팩  = Six pack  : 취업 스펙 매니지먼트 식스팩 = Six pack : 취업 스펙 매니지먼트 2015 / 전지혜 지음 / Joongang Economy(중앙경제평론사)
나는 세계 역사에서 비즈니스를 배웠다 나는 세계 역사에서 비즈니스를 배웠다 2015 / 임흥준 지음 / 더퀘스트
나의 꿈 사용법 : 진정한 나를 마주하기 위한 꿈 인문학 나의 꿈 사용법 : 진정한 나를 마주하기 위한 꿈 인문학 2014 / 고혜경 지음 / 한겨레
훅 : 새로운 습관이 되는 상품을 만드는 혁신적 모델 훅 : 새로운 습관이 되는 상품을 만드는 혁신적 모델 2014 / 니르 이얄, 라이언 후버 [공]지음 ; 조자현 옮김 / 리더스북
설득의 심리학. 2 설득의 심리학. 2 2015 / 공저: 로버트 치알디니, 노아 골드스타인, 스티브 마틴 ; 옮김: 윤미나 / 21세기북스
대한민국에서 감정노동자로 살아남는 법  : 어느 날 갑자기 불량고객이 사라졌다! 대한민국에서 감정노동자로 살아남는 법 : 어느 날 갑자기 불량고객이 사라졌다! 2013 / 김계순, 박순주 지음 / 새로운 제안
감자 먹는 사람들 : 신경숙 소설집 감자 먹는 사람들 : 신경숙 소설집 2005 / 신경숙 지음 / 창작과 비평사
스냅 스냅 2010 / 질 콘래스 지음 ; 권오열 옮김 / 예문
고객의 마음을 읽는 기술 :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하는 45가지 조건 고객의 마음을 읽는 기술 :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하는 45가지 조건 2013 / 안미헌 지음 / 경향비피
이것이 공부다  : 허당선생의 공부 뒤집기 이것이 공부다 : 허당선생의 공부 뒤집기 2012 / 이한 글 / 민들레
스타벅스에서는 그란데를 사라 : 기업에 절대 알려주지 않는 가격의 비밀 스타벅스에서는 그란데를 사라 : 기업에 절대 알려주지 않는 가격의 비밀 2008 / 요시모토 요시오 지음 ; 홍성민 옮김 / 동아일보사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2018 / 지음: 대니얼 코일, 옮김: 박지훈 / 웅진지식하우스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1
30대0
40대1
50대1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