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 Consumer behavior
발행연도 - 2017 / 지음: 고민정 ; 김용진 / 생능
-
도서관
미추홀도서관
-
자료실
[미추홀]일반자료실1
-
부록
부록없음
-
등록번호
KM0000435507
-
ISBN
9791186689172
-
형태
467 p. 24 cm
-
한국십진분류
사회과학
>
경제학
>
경영
-
카테고리분류
경제/경영
>
경영
>
경영전략/혁신
책소개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를 기반으로 쓴 소비자 행동론이다. 소비자와 소비자 행동의 이해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본이며, 소비자 행동에 기반을 두고 이루어지는 마케팅 활동은 기업 성공의 지름길이다.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으로 쓰여진 책이다.
목차
머리말
학습 맵
한눈에 보는 이 책의 구성
PART Ⅰ 소비자와 소비자 행동의 이해
CHAPTER 1 소비자 행동의 개요
1.1 소비자 행동이란?
1.2 소비자의 이해
1.3 소비자 행동 연구
연습문제
CHAPTER 2 소비자 행동의 이해를 위한 기초
2.1 마케팅의 기초
2.2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2.3 소비자 행동과 빅데이터 활용
연습문제
PART Ⅱ 소비자의 의사 결정과 구매 행동
CHAPTER 3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과 문제 인식
3.1 의사 결정 과정
3.2 소비자의 문제 인식
연습문제
CHAPTER 4 상황적 영향과 관여도
4.1 상황적 영향
4.2 소비자의 관여도
연습문제
CHAPTER 5 정보 탐색
5.1 정보 탐색이란?
5.2 정보 탐색 측정
5.3 정보 탐색과 소비자 구매 행동
연습문제
CHAPTER 6 대안의 선택과 평가
6.1 대안 평가
6.2 대안 평가 방법
6.3 대안 평가에 영향을 주는 요소
6.4 대안 평가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연습문제
CHAPTER 7 구매 행동과 조직 구매
7.1 구매 행동
7.2 조직 구매
7.3 구매 행동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연습문제
CHAPTER 8 구매 후 행동
8.1 구매 후 행동이란?
8.2 소비자의 만족과 불만족
8.3 구매 후 부조화
8.4 구매 후 행동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연습문제
PART Ⅲ 심리에 기초한 소비자 정보처리
CHAPTER 9 동기, 개성과 자아
9.1 동기
9.2 개성
9.3 자아
연습문제
CHAPTER 10 지각을 통한 정보처리
10.1 지각
10.2 정보처리의 과정
10.3 정보처리와 설득
연습문제
CHAPTER 11 학습과 기억
11.1 학습
11.2 기억
연습문제
CHAPTER 12 태도와 태도 변화
12.1 태도
12.2 태도와 관련된 이론
연습문제
PART Ⅳ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는 환경
CHAPTER 13 집단과 사회계층
13.1 집단의 개요
13.2 사회계층의 개요
연습문제
CHAPTER 14 라이프스타일과 가족
14.1 라이프스타일
14.2 가족의 구매
연습문제
연습문제 정답
참고문헌
찾아보기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
대출건수 |
10대 미만 | 0 |
10대 | 0 |
20대 | 3 |
30대 | 0 |
40대 | 2 |
50대 | 0 |
60대 | 1 |
70대 | 0 |
80대 | 0 |
90대 | 0 |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
대출건수 |
2016년 | 0 |
2017년 | 0 |
2018년 | 0 |
2019년 | 1 |
2020년 | 2 |
2021년 | 1 |
2022년 | 0 |
2023년 | 1 |
2024년 | 1 |
2025년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