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를 기반으로 쓴 소비자 행동론이다. 소비자와 소비자 행동의 이해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본이며, 소비자 행동에 기반을 두고 이루어지는 마케팅 활동은 기업 성공의 지름길이다.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으로 쓰여진 책이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머리말
학습 맵
한눈에 보는 이 책의 구성

PART Ⅰ 소비자와 소비자 행동의 이해
CHAPTER 1 소비자 행동의 개요
1.1 소비자 행동이란?
1.2 소비자의 이해
1.3 소비자 행동 연구
연습문제
CHAPTER 2 소비자 행동의 이해를 위한 기초
2.1 마케팅의 기초
2.2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2.3 소비자 행동과 빅데이터 활용
연습문제

PART Ⅱ 소비자의 의사 결정과 구매 행동
CHAPTER 3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과 문제 인식
3.1 의사 결정 과정
3.2 소비자의 문제 인식
연습문제
CHAPTER 4 상황적 영향과 관여도
4.1 상황적 영향
4.2 소비자의 관여도
연습문제
CHAPTER 5 정보 탐색
5.1 정보 탐색이란?
5.2 정보 탐색 측정
5.3 정보 탐색과 소비자 구매 행동
연습문제
CHAPTER 6 대안의 선택과 평가
6.1 대안 평가
6.2 대안 평가 방법
6.3 대안 평가에 영향을 주는 요소
6.4 대안 평가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연습문제
CHAPTER 7 구매 행동과 조직 구매
7.1 구매 행동
7.2 조직 구매
7.3 구매 행동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연습문제
CHAPTER 8 구매 후 행동
8.1 구매 후 행동이란?
8.2 소비자의 만족과 불만족
8.3 구매 후 부조화
8.4 구매 후 행동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연습문제

PART Ⅲ 심리에 기초한 소비자 정보처리
CHAPTER 9 동기, 개성과 자아
9.1 동기
9.2 개성
9.3 자아
연습문제
CHAPTER 10 지각을 통한 정보처리
10.1 지각
10.2 정보처리의 과정
10.3 정보처리와 설득
연습문제
CHAPTER 11 학습과 기억
11.1 학습
11.2 기억
연습문제
CHAPTER 12 태도와 태도 변화
12.1 태도
12.2 태도와 관련된 이론
연습문제

PART Ⅳ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는 환경
CHAPTER 13 집단과 사회계층
13.1 집단의 개요
13.2 사회계층의 개요
연습문제
CHAPTER 14 라이프스타일과 가족
14.1 라이프스타일
14.2 가족의 구매
연습문제

연습문제 정답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돈 안 드는 마케팅 리서치 어떻게 할 것인가 돈 안 드는 마케팅 리서치 어떻게 할 것인가 2006 / 로버트 J. 케이든 지음 ; 박선령 옮김 / 거름
디지털과 인간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팅 전략 디지털과 인간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팅 전략 2017 / 지음: 스티븐 판 벨레험 ; 옮김: 이경식 / 세종연구원
핫트렌드 2011  : 共진화, 함께 손잡아라, 더 영리해질 것이다 핫트렌드 2011 : 共진화, 함께 손잡아라, 더 영리해질 것이다 2010 / 한국트렌드연구소 ; PFIN 지음 / 웅진씽크빅
핫트렌드 2011  : 共진화, 함께 손잡아라, 더 영리해질 것이다 핫트렌드 2011 : 共진화, 함께 손잡아라, 더 영리해질 것이다 2010 / 한국트렌드연구소 ; PFIN 지음 / 웅진씽크빅
마케팅 해부실험 : 본질의 본질을 발견하는 6가지 소비원소 마케팅 해부실험 : 본질의 본질을 발견하는 6가지 소비원소 2019 / 지음: 황성욱 / 휴먼큐브
마케팅 해부실험 : 본질의 본질을 발견하는 6가지 소비원소 마케팅 해부실험 : 본질의 본질을 발견하는 6가지 소비원소 2019 / 지음: 황성욱 / 휴먼큐브
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 트렌드: Age friendly 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 트렌드: Age friendly 2020 / 지음: 고려대학교 고령사회연구센터 / 비즈니스북스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 Consumer behavior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 Consumer behavior 2017 / 지음: 고민정 ; 김용진 / 생능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2019 / 지음: 곽나래 / 더퀘스트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2019 / 지음: 곽나래 / 더퀘스트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2011 / 필립 그레이브스 지음 ; 황혜숙 옮김 / 좋은책들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2011 / 필립 그레이브스 지음 ; 황혜숙 옮김 / 좋은책들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2015 / 김경필 지음 / 김영사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2015 / 김경필 지음 / 김영사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 Memory network & brand strategy  :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소비자의 기억을 잡아라 = Memory network & brand strategy : 기억네트워크 관점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 2012 / 김지헌 지음 / 갈매나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야매 득도 에세이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야매 득도 에세이 2018 / 지음: 하완 / 웅진지식하우스
수퍼컨슈머 = Super consumer : 초디지털 시대의 미래소비자 수퍼컨슈머 = Super consumer : 초디지털 시대의 미래소비자 2020 / 지음: EY한영산업연구원 / 알에이치코리아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2020 / 지음: BC카드 빅데이터센터 / 미래의창
비대면 비즈니스 트렌드: 아주 오래된 미래, 언택트 쇼크 비대면 비즈니스 트렌드: 아주 오래된 미래, 언택트 쇼크 2020 / 지음: 김동현, 마정산 / 정보문화사
노인을 위한 시장은 없다 : 고령화의 공포를 이겨 낼 희망의 경제학 노인을 위한 시장은 없다 : 고령화의 공포를 이겨 낼 희망의 경제학 2019 / 지음: 조지프 F. 코글린 ; 옮김: 김진원 / 부키
黎明之街 黎明之街 2018 / [日]东野圭吾 著 ; 李超楠 译 / 南海出版公司
빚으로 지은 집  : 가계 부채는 왜 위험한가 빚으로 지은 집 : 가계 부채는 왜 위험한가 2014 / 아티프 미안 ; 아미르 수피 지음 ; 박기영 옮김 / 열린책들
(새로쓰는)소비자의사결정 (새로쓰는)소비자의사결정 2016 / 지음: 김영신 ; 이희숙 ; 정순희 ; 허경옥 ; 이영애 / 교문사
심리학이 소비자에 대해 가르쳐준 것들  : 평범한 사람들은 모르는 소비심리의 비밀 심리학이 소비자에 대해 가르쳐준 것들 : 평범한 사람들은 모르는 소비심리의 비밀 2013 / 범상규 지음 / 바다출판사
소비의 심리학 소비의 심리학 2003 / 로버트 B. 세틀 ; 파멜라 L. 알렉 공저 ;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역 / 세종서적
모더니즘 : 동서양 문화의 하이브리드 모더니즘 : 동서양 문화의 하이브리드 2008 / 유현준 지음 / 미세움
일상에서 배우는 일본어 경어 일상에서 배우는 일본어 경어 2015 / 오자키 다쓰지, 고이시 도시오 [공]지음 / 다락원
소비자행동  = Consumer behavior  : 마케팅전략적 접근 소비자행동 = Consumer behavior : 마케팅전략적 접근 2016 / 지음: 이학식 ; 안광호 ; 하영원 / 집현재
현대 소비자행동론  = Consumer behavior 현대 소비자행동론 = Consumer behavior 2017 / 저자: 신지용 / 탑북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3
30대0
40대2
50대0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2
2021년1
2022년0
2023년1
2024년1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