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누구나 ‘마케팅’을 외치지만 누구나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지는 못한다. 문제의 본질, 소비자가 선택하는 ‘진짜 이유’를 제대로 발견하고, 6가지 소비원소로 인간 내면에 숨어 있는 욕구를 파악해 솔루션을 도출하고, 그 솔루션에 우리만의 가치를 담아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것, 그 과정을 충실히 밟을 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탄생할 수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시작하며: 미켈란젤로가 마케팅을 한다면?

본질의 본질을 찾아서
1.우리는 왜 본질을 보지 못할까?
2.어떻게 본질에 다가갈 수 있을까?
3.본질, 그런데 어디까지 봐야 할까?
4.왜 동인이 중요할까?: 방향성
5.왜 동인이 중요할까?: 다양성
6.동인을 이루는 것은 무엇일까?

성취, 친교, 권력 × 회피, 추구
1.3개의 잠재 욕구: 성취, 친교, 권력
2.소비의 방향성 정의: '회피'와 '추구'
3.6가지 잠재 소비욕구로 솔루션 찾기

6가지 소비원소
1.도약욕구: 성취욕구 + 추구성 소비
2.안도욕구: 성취욕구 + 회피성 소비
3.애정욕구: 친교욕구 + 추구성 소비
4.존중욕구: 친교욕구 + 회피성 소비
5.주도욕구: 권력욕구 + 추구성 소비
6.순응욕구: 권력욕구 + 회피성 소비

소비자 가치 구조 만들기
1.외형가치: 솔루션이 구체화되며 생긴 표면적 가치
2.혜택가치: 본질적 쓰임새와 관련된 가치
3.핵심가치: '우리다움'을 결정하는 가치
4.소비자 가치 구조에 솔루션 담기

마치며: 소심한 반전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그래서 마케팅에도 심리학이 필요합니다 : 까다로운 소비자의 욕망을 파악하는 마케팅 심리효과 45 그래서 마케팅에도 심리학이 필요합니다 : 까다로운 소비자의 욕망을 파악하는 마케팅 심리효과 45 2022 / 지음: 진변석 , 김종선 / 팬덤북스
예측의 힘  : 미래는 예측하는 자의 것이다 예측의 힘 : 미래는 예측하는 자의 것이다 2014 / 차경천 지음 / 올림
예측의 힘  : 미래는 예측하는 자의 것이다 예측의 힘 : 미래는 예측하는 자의 것이다 2014 / 차경천 지음 / 올림
돈 안 드는 마케팅 리서치 어떻게 할 것인가 돈 안 드는 마케팅 리서치 어떻게 할 것인가 2006 / 로버트 J. 케이든 지음 ; 박선령 옮김 / 거름
디지털과 인간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팅 전략 디지털과 인간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팅 전략 2017 / 지음: 스티븐 판 벨레험 ; 옮김: 이경식 / 세종연구원
핫트렌드 2011  : 共진화, 함께 손잡아라, 더 영리해질 것이다 핫트렌드 2011 : 共진화, 함께 손잡아라, 더 영리해질 것이다 2010 / 한국트렌드연구소 ; PFIN 지음 / 웅진씽크빅
핫트렌드 2011  : 共진화, 함께 손잡아라, 더 영리해질 것이다 핫트렌드 2011 : 共진화, 함께 손잡아라, 더 영리해질 것이다 2010 / 한국트렌드연구소 ; PFIN 지음 / 웅진씽크빅
마케팅 해부실험 : 본질의 본질을 발견하는 6가지 소비원소 마케팅 해부실험 : 본질의 본질을 발견하는 6가지 소비원소 2019 / 지음: 황성욱 / 휴먼큐브
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 트렌드: Age friendly 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 트렌드: Age friendly 2020 / 지음: 고려대학교 고령사회연구센터 / 비즈니스북스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 Consumer behavior (빅데이터 활용과 광고 사례 기반의)소비자 행동론 = Consumer behavior 2017 / 지음: 고민정 ; 김용진 / 생능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2019 / 지음: 곽나래 / 더퀘스트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2019 / 지음: 곽나래 / 더퀘스트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2011 / 필립 그레이브스 지음 ; 황혜숙 옮김 / 좋은책들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소비자학? : 시장조사의 신화, 소비자에 대한 진실, 쇼핑의 심리학 2011 / 필립 그레이브스 지음 ; 황혜숙 옮김 / 좋은책들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야생의 고객 : 고객도 모르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꿰뚫어보는 법칙 2015 / 김경필 지음 / 김영사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혼자서도 할 수 있는)블로그 마케팅 : 파워블로그들의 블로그 운영 노하우 전략 공개 (혼자서도 할 수 있는)블로그 마케팅 : 파워블로그들의 블로그 운영 노하우 전략 공개 2013 / 유성철 지음 / 앤써북
정의란 무엇인가 정의란 무엇인가 2010 / 마이클 샌델 지음 ; 이창신 옮김 / 김영사
좋은 광고의 10가지 원칙 좋은 광고의 10가지 원칙 2014 / 로버트 쇼어 지음 ; 강두필 옮김 / Sigongart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2021 / 지음: 권호영 / 푸른향기
세계화, 무엇이 문제일까? 세계화, 무엇이 문제일까? 2018 / 지음: 최배근 / 동아엠앤비
채널 전쟁  = Channel shift  : 온라이프 시대, 부의 미래는 어디에서 결정되는가 채널 전쟁 = Channel shift : 온라이프 시대, 부의 미래는 어디에서 결정되는가 2019 / 지음: 오쿠타니 다카시 ; 이와이 다쿠마 ; 옮김: 이수형 / 청림출판
콘텐츠 플랫폼 마케팅  = Contents platform marketing  : 스트리밍에서 크라우드펀딩까지, 팔리는 콘텐츠의 모든 것 콘텐츠 플랫폼 마케팅 = Contents platform marketing : 스트리밍에서 크라우드펀딩까지, 팔리는 콘텐츠의 모든 것 2019 / 지음: 김귀현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편의점 사회학 편의점 사회학 2014 / 전상인 지음 / 민음사
세계가 깜짝 놀란 프로모션 세계가 깜짝 놀란 프로모션 2015 / 지음: 김영호 / 한국경제신문i
땡스! 베이킹 : 건강해서 맛있어서 간단해서 땡스! 베이킹 : 건강해서 맛있어서 간단해서 2014 / 박윤영 지음 / 다독다독
코카콜라 게이트 : 지배할 것인가, 사라질 것인가. 세계를 상대로 한 콜라 제국의 도박과 음모 코카콜라 게이트 : 지배할 것인가, 사라질 것인가. 세계를 상대로 한 콜라 제국의 도박과 음모 2007 / 윌리엄 레이몽 지음 ; 이희정 옮김 / 랜덤하우스
손글씨, 잘 쓰게 될 거예요  : 한 가지만 바꿔도 글씨가 예뻐지는 캘리그라피 원포인트 레슨 손글씨, 잘 쓰게 될 거예요 : 한 가지만 바꿔도 글씨가 예뻐지는 캘리그라피 원포인트 레슨 2018 / 지음: 배성규 / RHK(알에이치코리아)
(르포)빈곤대국 아메리카 (르포)빈곤대국 아메리카 2008 / 츠츠미 미카 지음 ; 고정아 옮김 / 문학수첩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2
20대2
30대0
40대1
50대0
60대0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0
2018년0
2019년1
2020년0
2021년2
2022년2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