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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자에도 많은 세부 분야가 있다. 시나리오/콘텐츠/전투/시스템/레벨 디자인/경제 기획. 각 분야마다 기획자가 하는 일은 무엇이고, 또 기획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를 이 책에서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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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인 특강 게임 디자인 특강 2015 / 애나 앤스로피, 나오미 클라크 [공] 지음 ; 전정순 옮김 / 에이콘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가이드 2017 / [지음]: Mojang Ab, 번역: 김성원 / 영진닷컴
디지털 게임문화연구 디지털 게임문화연구 2015 / 윤태진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게임, 세상을 보는 또 하나의 창 : 게이머, 게임을 말하다 게임, 세상을 보는 또 하나의 창 : 게이머, 게임을 말하다 2016 / 이경혁 지음 / 로고폴리스
나의 오락실 이야기: 나와 인생을 함께한 오락실 연대기= Gamecenter chronicle 나의 오락실 이야기: 나와 인생을 함께한 오락실 연대기= Gamecenter chronicle 2022 / 지음: 이시이 젠지, 옮김: 엄다인 / 스타비즈
(이론과 실전으로 배우는)게임 시나리오 (이론과 실전으로 배우는)게임 시나리오 2018 / 지음: 이진희 / 한빛미디어
마인크래프트 레드스톤 가이드 마인크래프트 레드스톤 가이드 2017 / written by Craig Jelley ; 번역: 김성원 / 영진닷컴
(인기 모바일 게임들과 함께하는)모바일 게임 기획의 모든 것 (인기 모바일 게임들과 함께하는)모바일 게임 기획의 모든 것 2020 / 지음: 최주홍 / 영진닷컴
유저가 모이는 모바일 RPG 기획 작법서 : 20년 경력의 게임 기획자가 공개하는 모바일 RPG 기획의 황금법칙 유저가 모이는 모바일 RPG 기획 작법서 : 20년 경력의 게임 기획자가 공개하는 모바일 RPG 기획의 황금법칙 2021 / 지음: 최주홍 / 제이펍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2017 / 지음: 라프 코스터 ; 옮김: 유창석, 전유택 / 길벗
게임 디자인 워크숍 : 게임 디자인, 플레이 중심으로 접근하자 게임 디자인 워크숍 : 게임 디자인, 플레이 중심으로 접근하자 2016 / 트레이시 풀러턴 지음 ; 위선주, 심연정 옮김 / 길벗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2018 / 글: 조너선 헤네시 ; 그림: 잭 맥고언 ; 번역: 박중서 / 계단
(달인과 함께 하는) 마인크래프트 세계건축여행 : 유럽과 아메리카 : unofficial book (달인과 함께 하는) 마인크래프트 세계건축여행 : 유럽과 아메리카 : unofficial book 2018 / 지음: 히류, 돈보코, 하야시 ; 옮김: 곰다비 / 한빛미디어
(바둑으로 읽는)인공지능 (바둑으로 읽는)인공지능 2016 / 감동근 지음 / 동아시아
(파워) 실전 바둑. 1, 바둑 첫걸음 - 입문과 활용 (파워) 실전 바둑. 1, 바둑 첫걸음 - 입문과 활용 2018 / 감수: 김희중, 김수장 ; 엮음: 이수정 / 삼호미디어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나는 풍요로웠고, 지구는 달라졌다 나는 풍요로웠고, 지구는 달라졌다 2020 / 지음: 호프 자런 ; 옮김: 김은령 / 김영사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 : [이북 E-book]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 : [이북 E-book] 2018 / 지음: 나이토 요시히토 ; 옮김: 이정은 / 홍익
12월의 어느 날  : 조지 실버 장편소설 12월의 어느 날 : 조지 실버 장편소설 2019 / 지음: 조지 실버 ; 옮김: 이재경 / Arte(아르테)
스토리텔링 바이블 : 작가라면 알아야 할 이야기 창작 완벽 가이드 스토리텔링 바이블 : 작가라면 알아야 할 이야기 창작 완벽 가이드 2020 / 지음: 대니얼 조슈아 루빈 ; 옮김: 이한이 / 블랙피쉬
(하리하라의)과학블로그. 1, 현대과학의 양면성, 그 뜨거운 10가지 이슈 (하리하라의)과학블로그. 1, 현대과학의 양면성, 그 뜨거운 10가지 이슈 2006 / 이은희 저 ; 류기정 그림 / 살림출판사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 아마존 10년 연속 베스트셀러!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 아마존 10년 연속 베스트셀러! 2017 / 지음, 그림: 라프 코스터 ; 옮김: 유창석, 전유택 / 길벗
오즈의 의류수거함: 유영민 장편소설 오즈의 의류수거함: 유영민 장편소설 2019 / 지음: 유영민 / 자음과모음
조용헌의 사주명리학 이야기 : 때를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인생수업 조용헌의 사주명리학 이야기 : 때를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인생수업 2014 / 조용헌 지음 ; 백종하 사진 / 알에이치코리아
마인크래프트 레드스톤 가이드 마인크래프트 레드스톤 가이드 2017 / written by Craig Jelley ; 번역: 김성원 / 영진닷컴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게임 기획자와 시스템 기획 : 기본부터 실제 업무까지 차근차근 올라가기 2016 / 심재근 지음 / 에이콘출판
이론과 실전으로 배우는 게임 시나리오 이론과 실전으로 배우는 게임 시나리오 2018 / 지음: 이진희 / 한빛미디어,
(아홉 가지 주제로 엮은) 고등학교 소설 읽기. 고등 첫째 권 (아홉 가지 주제로 엮은) 고등학교 소설 읽기. 고등 첫째 권 2019 / 엮음: 전국국어교사모임 / 해냄에듀
(아홉 가지 주제로 엮은) 고등학교 소설 읽기. 고등 둘째 권 (아홉 가지 주제로 엮은) 고등학교 소설 읽기. 고등 둘째 권 2019 / 엮음: 전국국어교사모임 / 해냄에듀
C언어 이해 C언어 이해 2019 / 지음: 김기용, 성동수 / 그린
(IQ 148을 위한)멘사퍼즐 . 4 , 아이큐게임 (IQ 148을 위한)멘사퍼즐 . 4 , 아이큐게임 2020 / 지음: 개러스 무어, 옮김: 이은경 / 보누스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게임 디자인을 위한 기초 이론 2019 / 지음: 남기덕 / 에이콘
마인크래프트 : 레드스톤 가이드 마인크래프트 : 레드스톤 가이드 2018 / [편]: Mojang ; 번역: 김성원 / 영진닷컴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나만의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나만의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2019 / 저자: 데이비드 재그노 ; 역자: 추성호, 성진, 감나무 / 영진닷컴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게임의 이론 : 놀이에서 디지털게임까지 2019 / 지음: 이동연 외 / 문화과학사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게임 시나리오 개론 = (An)introduction to game scenario 2007 / 김종혁 지음 / 사이버출판사
마인크래프트 : 마법과 물약 가이드. 6 마인크래프트 : 마법과 물약 가이드. 6 2018 / Mojang AB ; 번역: 이주안 / 영진닷컴
(마인크래프트)건축 가이드. [1], 테마파크 (마인크래프트)건축 가이드. [1], 테마파크 2019 / 지은이: 모장 AB; 옮긴이: 이주안 / 영진닷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플레이, 즐거움의 발견 : 우울한 현대인이 되찾아야 할 행복의 조건 2010 / 스튜어트 브라운, 크리스토퍼 본 지음 ; 윤미나 옮김 / 흐름출판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만화로 보는 비디오 게임의 역사 2018 / 글: 조너선 헤네시 ; 그림: 잭 맥고언 ; 번역: 박중서 / 계단
콘솔 워즈 : 세가 vs 닌텐도 세기의 전쟁 콘솔 워즈 : 세가 vs 닌텐도 세기의 전쟁 2017 / 블레이크 J. 해리스 지음 ; 이미령 옮김 / 길벗
게임의 심리학 게임의 심리학 2017 / 지음: 규리네 / 루비페이퍼
그래도, 크리에이티브 : 절대로 변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비밀 그래도, 크리에이티브 : 절대로 변하지 않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비밀 2018 / 지음: 우주인 / 루비페이퍼
81년생 마리오 :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81년생 마리오 : 추억의 게임은 어떻게 세상물정의 공부가 되었나? 2017 / 엮은이: 인문학협동조합 / 요다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2005 / 이인화 지음 / 살림출판사
컴퓨터 게임과 문화 컴퓨터 게임과 문화 2005 / 김원보 ; 최유찬 공편 / 이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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