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미국의 유명 서비스 컨설턴트인 다비 체킷Darby Checketts이 만든 ‘고객 WOW’라는 이론을 21세기 서비스의 최전선이라 할 수 있는 병원을 무대로 하여 젊은 의사의 좌충우돌 성공 스토리로 읽기 쉽게 엮어냈다. 치위생사와 코디네이터 등 독자들이 병원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스태프들의 에피소드, 주인공 최강 원장과 라이벌 치과 감동 원장의 대결, 여기에 최강의 로맨스까지 한 편의 완성된 이야기가 스토리텔링의 재미를 선사한다.
목차
들어가는 글
1. 사랑니와 경쟁 치과의 공통점
알 수 없는 메일이 도착하다
사랑니와 경쟁 치과의 공통점
환자의 소란
첫 번째 실행 오류
그녀를 만나다
염탐
고객 WOW 1. 마인드 세트
2. 완벽한 그에게 없는 단 한 가지
게임은 시작되고
그녀와의 두 번째 만남
난생 처음 환자의 마음을 생각하다
컨설턴트 미팅
고객 WOW 2. 문제점 파악과 서비스 목표 재정립
3. 핵심 목적을 찾아라
최강 치과에 그녀가 오다
컨설팅이 시작되다
김와우의 면담
최강 치과의 핵심 목적을 찾아라
첫 데이트
고객 WOW 3. 핵심 목적 설정
4. 마음이 마음을 잡는다
서비스 마인드 리셋하기
그녀가 최강의 환자가 되지 않는 이유
수유실로 변신한 원장실
COR 포지셔닝
고객 WOW 4. COR 개념 확립
5. 환자는 의외로 빨리 움직인다
로맨스의 위기를 맞다
고객을 WOW하게 만들기 위해 버려야 할 것
이사 가는 환자에게 병원을 추천하다
서비스 역량을 파악하라
스태프들의 MPF
최강, 감동 원장을 만나다
그녀의 마음을 열다
고객 WOW 5. 서비스 주체의 MPF 설정
6. 라이벌 VS 라이벌
4단계 서비스 전략
엮어내는 서비스에 주력하다
그녀에게 진심을 전하다
고객 WOW 6. 4단계 RAEI 서비스 실행
7. 고객 챔피언이 되는 고객 WOW의 기술
감동 치과의 슬럼프
스태프들의 고충과 4행 일기
마찰을 피하려면 고객의 성향을 파악해라
고객 챔피언이 되는 길
최강 감동의 CO-WORK
최강의 돌파창조 로맨스
고객 WOW 7. 브레인 컬러 4F에 따른 고객 성향 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