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전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리스트입니다.
자료실 대출상태 반납예정일 청구기호 등록번호 자료예약 상호대차 책마중 정보출력

책소개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상식 파괴와 ‘이익 제2주의’로 고객만족과 성공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AZ마트의 기적 같은 성공스토리가 담긴 책. 자신의 손익이나 욕심에 앞서 지역주민을 위해 소매업의 사명을 다해야 한다는 사업철학으로 AZ 마트의 성공을 이끌어낸 마키오 에이지의 이야기를 구체적인 경영 사례를 통해 전하고 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프롤로그 초대형 할인점의 시골 분투기

1장 모든 판단의 기준은 고객이다
운명을 바꾼 아버지의 전보
마트 경영에 직접 뛰어들다
도산 직전의 홈센터 구하기
소매업은 나의 천직이다
AZ의 역할은 지역의 인프라 구축
시장의 공백을 겨냥하다
전례가 없다고 하는 벽
23시간 반 영업을 시도하다
공사 도중에 은행융자를 거부당하다
소매업은 주민의 편에 서야 한다

2장 상식을 파괴한 저비용 경영으로 가격을 낮추다
가격인하를 위한 저비용 경영
시골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땅값
직원 1인당 판매면적을 넓혀라
연간 4천만 엔의 전기료를 절약하다
비용이 많이 드는 전단지 광고의 폐지
한정판매를 하지 않는다
AZ는 소매업의 전례와 상식을 인정하지 않는다

3장 고객을 위해서라면 매장의 효율은 모조리 무시한다
A부터 Z까지 생필품은 전부 갖춘다
간장의 종류만 260가지
효율을 우선하는 POS 시스템의 한계
상품진열의 기본은 스몰 상품
원 플로어(One floor), 원스톱(One-stop), 쇼트타임(Short time) 쇼핑이 가능한 매장
원 플로어·원스톱·쇼트타임
시골은 밤이 빠르다는 편견
우리의 시간보다는 고객의 시간이 우선
재방문율과 구매품 수가 성공의 관건

4장 당장의 이익보다는 고객의 마음을 얻어라
만 엔짜리 상품을 천 엔에 팔다
손해를 보더라도 고객이 우선이다
고객의 절박한 심정을 이용해 돈을 벌지 않는다
수해 속에서도 영업을 하다
부처님에 대한 서비스 가격, 99엔 국화
분재에 얽힌 아버지와의 사연
구매액의 5퍼센트를 현금으로 적립해주는 AZ 카드
콜택시처럼 이용하는 쇼핑버스 ‘마이마이’
생필품을 파는 감각으로 자동차를 팔다
F-1을 벤치마킹한 속전속결 자동차검사

5장 경쟁력은 경험에서 나오지 않는다
아마추어 집단이 일군 성과
AZ에서 구매 부서를 따로 두지 않는 이유
판매 데이터를 만들어 분석하지 않는다
실적에 눈에 멀면 고객마저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사람을 움직이는 마음의 힘을 믿어라
경쟁력은 어디에서 나올까?
파는 입장이 아니라 사는 입장에서 일한다
사장은 뱃길 안내인이어야 한다
정례회의는 필요하지 않다
파트타임 직원과 정직원 대우는 같다
정년은 본인이 결정한다
입점업체에 의존하지 않는 매장 경영

6장 거래처도 우리 고객이다
상품 매입은 지역이 최우선
유통업체 상품정책에 휘둘리지 않는다
생선은 어시장에서 하루 3번 들여온다
무리한 가격인하 요구는 하지 않는다
거래처를 소중히 여긴다는 것
자동차 판매의 20퍼센트는 딜러가 사간다

에필로그 상인은 쉽게 물러서지 않는다

맺음말
감수자의 글 고객의 ‘이득’이 나의 ‘이득’이다!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섹시한 상품의 법칙  : 상품이 아니라 작품을 만드는 사람들 섹시한 상품의 법칙 : 상품이 아니라 작품을 만드는 사람들 2017 / 지음:전태성 / 제8요일
홈쇼핑의 세계 홈쇼핑의 세계 2021 / 지음: 지크 / 그린하우스
홈쇼핑의 세계 홈쇼핑의 세계 2021 / 지음: 지크 / 그린하우스
(The) call center book  : 효율적인 한국형 콜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실무 지침서 (The) call center book : 효율적인 한국형 콜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실무 지침서 2009 / 박종태, 이진수, 이정훈, 한승엽, 고영국 / 럭스미디어
TV홈쇼핑 산업의 이해 TV홈쇼핑 산업의 이해 2018 / 지음: 김성철 ; 남재현 ; 박주연 ; 안정민 ; 전범수 ; 정윤혁 ; 최세정 / 나남
이익 제2주의 경영  : 이익과 효율은 두 번째다! 이익 제2주의 경영 : 이익과 효율은 두 번째다! 2012 / 마키오 에이지 지음 ; 이우희 옮김 / 토트
이익 제2주의 경영  : 이익과 효율은 두 번째다! 이익 제2주의 경영 : 이익과 효율은 두 번째다! 2012 / 마키오 에이지 지음 ; 이우희 옮김 / 토트
왜 장사를 하는가?  : 이익(利益) 제2주의 경영 왜 장사를 하는가? : 이익(利益) 제2주의 경영 2011 / 마키오 에이지 지음 ; 이우희 옮김 / 토트·북새통
(1달 안에 1만 명 충성 고객 만드는) 네이버 밴드 마케팅  = Naver band marketing (1달 안에 1만 명 충성 고객 만드는) 네이버 밴드 마케팅 = Naver band marketing 2017 / 강민구 지음 / 메카피아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유튜브 마케팅  = Youtube marketing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유튜브 마케팅 = Youtube marketing 2019 / 지음: 강사랑 / 원앤원북스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유튜브 마케팅  = Youtube marketing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유튜브 마케팅 = Youtube marketing 2019 / 지음: 강사랑 / 원앤원북스
글로벌B2B.B2C e-commerce 온라인 해외마케팅 글로벌B2B.B2C e-commerce 온라인 해외마케팅 2018 / 지은이: 강승원 / 지에치테크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 헤매는 브랜드 마케터를 위한 실행 가이드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 헤매는 브랜드 마케터를 위한 실행 가이드 2022 / 지음: 강정수 / 이은북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 헤매는 브랜드 마케터를 위한 실행 가이드 당장 써먹는 틱톡 마케팅 : 헤매는 브랜드 마케터를 위한 실행 가이드 2022 / 지음: 강정수 / 이은북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 2020 / 지음: 강진영 , 유영진 / 제이펍(Jpub)

같이 빌린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입니다 오늘은 내 인생의 가장 젊은 날입니다 2014 / 이근후 지음 / 샘터사
운이 좋아지는 100가지 방법 운이 좋아지는 100가지 방법 2011 / 요시카와 나미 지음 ; 강성욱 옮김 / 경성라인
미야자키 하야오는 만화 영화 감독이 될 거예요 미야자키 하야오는 만화 영화 감독이 될 거예요 2016 / 한내글방 글; 정대웅 그림 / 책빛
장사의 神 : 실천편 장사의 神 : 실천편 2014 / 우노 다카시 지음 ; 김영주 옮김 / 쌤앤파커스
아름다운 꼴찌 아름다운 꼴찌 2014 / 글: 이철환 ; 그림: 장경혜 / 주니어RHK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  : 회사는 언젠가 당신을 배신한다 직장을 떠날 때 후회하는 24가지 : 회사는 언젠가 당신을 배신한다 2011 / 조관일 지음 / 위즈덤하우스
판을 바꾸는 질문들 : CNN 백악관 출입기자 프랭크 세스노의 전략적 질문법 판을 바꾸는 질문들 : CNN 백악관 출입기자 프랭크 세스노의 전략적 질문법 2017 / 지음: 프랭크 세노스 ; 옮김: 김고명 / 중앙books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  : 세계 최고 마케터들의 온라인 마케팅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 : 세계 최고 마케터들의 온라인 마케팅 2010 / 미치 조엘 지음 ; 서동춘 옮김 / 8.0
마케팅의 시크릿 코드  = Secret code of marketing  : 잘나가는 최고마케팅경영자(CMO)의 비밀노트 마케팅의 시크릿 코드 = Secret code of marketing : 잘나가는 최고마케팅경영자(CMO)의 비밀노트 2010 / 홍성태 지음 ; 지두리 그림 / 위즈덤하우스
보이지 않는 차이  :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운의 비밀 보이지 않는 차이 :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운의 비밀 2010 / 한상복, 연준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쿠키런)국어왕. 2, 어휘 심화편 (쿠키런)국어왕. 2, 어휘 심화편 2016 / 글: 조주희 ; 그림: 이태영 / 서울문화사
리포지셔닝 : 경쟁과 변화, 위기 시대의 마케팅 리포지셔닝 : 경쟁과 변화, 위기 시대의 마케팅 2010 / 잭 트라우트 ; 스티브 리브킨 [공]지음 ; 이유재 옮김 / McGrawhill K-books
우피경제학  : 관계·명성·평판의 힘 우피경제학 : 관계·명성·평판의 힘 2010 / 타라 헌트 지음 ; 김지영 ; 이경희 옮김 / 북이십일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유통 마케팅 기본상식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유통 마케팅 기본상식 2014 / 공저: 오세조 ; 박진용 / 중앙경제평론사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불변의 법칙 2010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 이수정 옮김 / 비즈니스맵

같은 주제의 책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9가지 법칙 2017 / 지은이:이랑주 / 인플루엔셜
사업을 한다는 것 사업을 한다는 것 2019 / 레이 크록 지음 ; 이영래 옮김 / 센시오
유튜브의 신 유튜브의 신 2018 / 지음: 대도서관 / 비즈니스북스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린치핀: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 2020 / 세스 고딘 지음; 윤영삼 옮김 / 라이스메이커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2016 / 지음: 백종원 / 서울문화사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20 / 지은이: 브래드 스톤; 옮긴이: 야나 마키에이라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1세기북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 전세계가 열광한 빅히트 아이디어의 비밀 2019 / 지음: 앨런 가넷, 옮김: 이경남 / 알에이치코리아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볼드 :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2016 / 피터 디아만디스, 스티븐 코틀러 지음 , 이지연 옮김 / 비즈니스북스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마케터 강민호의 브랜드 에세이 2019 / 지음: 강민호 / 턴어라운드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2019 / 지음: 세스 고딘, 옮김: 김태훈 / 쌤앤파커스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플랫폼 제국의 미래 : [전자책] 2018 / 지음: 스콧 갤러웨이 ; 옮김: 이경식 / 비즈니스북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장사의 神' 김유진의)장사는 전략이다 2016 / 지음: 김유진 / 쌤앤파커스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2018 / 지음: 권오현, 정리: 김상근 / 쌤앤파커스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멀티팩터 : [이북 E-book] : 노력으로 성공했다는 거짓말 2020 / 김영준 지음 / 스마트북스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삼성의 CEO들은 무엇을 공부하는가 : 최초 공개! 삼성그룹 사장단이 들은 최고의 명강의 30 2015 / 백강녕, 안상희, 강동철 지음 / Alfred(알프레드)

주요 키워드

통계(나이)

통계(나이) 데이터
나이 대출건수
10대 미만0
10대0
20대0
30대1
40대1
50대0
60대1
70대0
80대0
90대0

통계(연도)

통계(연도) 데이터
연도 대출건수
2016년0
2017년1
2018년0
2019년0
2020년0
2021년0
2022년0
2023년0
2024년0
2025년0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와 소중한 의견 남겨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