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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몇 개의 명령어를 배우고, 배운 명령어를 활용하여 작은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반복해가면서 하나의 언어를 정복하는 구성의 책. 간단한 자바 명령어 몇 개와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한 ‘운세, 구구단, 숫자 야구 게임’부터 시작하여 ‘슬롯머신, 테트리스, 채팅’과 같은 비교적 수준이 있는 게임까지 총 12개의 게임을 제작하도록 구성되었다.

목차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01. 소개와 설치
1. 자바 소개
2. JDK 설치와 환경 변수 설정
3. 에디터와 도스 명령어
4. 자바 프로그램 컴파일과 실행
5. 자바를 배울 때 자주하는 실수들

02. 오늘의 운세 게임
1. 실행문과 설명문
2. 기본 데이터형의 이해
3. 변수와 상수
4. Date 클래스
5. SimpleDateForm 클래스와 Calendar 클래스
6. 난수를 구하는 Random 클래스
7. 오늘의 운세 게임 만들기

03 가위, 바위, 보 게임
1. String 클래스
2. 레퍼런스 데이터형의 이해
3. 키보드에서 입력받기
4. if문
5. switch문
6. 가위, 바위, 보 게임 만들기

04. 구구단 게임
1. 연산자
2. 형변환의 이해
3. main( ) 메소드와 인수
4. 구구단 게임 만들기

05. 숫자 야구 게임
1. 메소드 호출
2. 메소드 오버로딩
3. while문
4. do-while문
5. for문
6. break와 continue
7. 배열
8. 숫자 야구 게임 만들기

06. 행맨 게임
1. 객체지향의 이해
2. 클래스
3. 생성자
4. 가비지 콜렉션
5. 패키지
6. static
7. StringBuffer 클래스
8. 행맨 게임 만들기

07. 행맨2 게임
1. 상속
2. 접근 제어
3. 메소드 오버라이딩
4. this와 supe
5. 상속 시의 생성자 관계
6. final
7. 행맨2 게임 만들기

08. 애플릿 숫자 야구 게임
1. 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릿
2. 애플릿의 이해
3. 인터페이스
4. AWT 컴포넌트
5. 레이아웃
6. 애플릿 숫자 야구 게임

09. 생명 게임
1. 애플릿 라이프 사이클의 이해
2. 자바 그래픽스
3. 스레드의 이해
4. Thread 클래스
5. Runnable 인터페이스
6. 이벤트의 이해
7. 마우스 이벤트 다루기
8. 생명 게임 만들기

10. 슬롯머신 게임
1. 이미지 다루기
2. MediaTracker 클래스
3. 애니메이션
4. update( ) 메소드
5. 더블버퍼링의 이해
6. 스프라이트
7. 이미지 프로세싱
8. 슬롯머신 게임 만들기

11. 테트리스 게임
1. 추상 클래스
2. 내부 클래스
3. 어댑터
4. 키 이벤트 다루기
5. 사운드
6. 예외 처리의 이해
7. 테트리스 게임 만들기

12. 채팅 서버와 채팅 클라이언트
1. 스트림의 이해
2. 입력 스트림
3. 출력 스트림
4. 네트워크의 이해
5. URL 클래스
6. 소켓
7. Vector 클래스
8. StringTokenizer 클래스
9. 채팅 프로그램 만들기


부록 - 레퍼런스
A.1 문법 레퍼런스
A.2 패키지 레퍼런스

INDEX

서가브라우징책소개 펼치기/닫기 화살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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